패치 전 환산

패치 전 대비 코강은
언페이딩 글로리 9 -> 12
신규 마스터리 0 -> 19

전체적으로 보스 클탐은 대략 2~3분정도 줄음
마스터리 코어에 더해 오리진이 강해진만큼 9분 4극딜컷 나던 보스가 6~7분 3극딜컷으로 끝나서 검밑솔이 좀 더 수월해짐
루시드 노블 없이 극딜 후 잔여딜로 3페 녹일 수 있게 되서 편한 부분도 있음
클탐 긴 경우는 샘플이 적긴 한데 정리하면

이지 칼로스 27분 > 24분

1페를 딱 2극딜에 넘기고 2-1을 오리진 극딜 + 잔여딜로 6분 정도 걸려 1극딜만 소요하고 잡을 수 있어서 2 - 2 - 2 - 2 - 2 빌드보다 좀 여유가 생김
+권능 한번 실수했는데 5퍼 밀어버릴 정도로 잔여딜이 남음

하드 검마 찐모 57분 > 연모 42분

정확히 어떻게 비교해야될지 모르겠는데 노블구간부터 따지면 3~4페 구간이 패치 전에 42분 걸리던게 이제 30분 걸림
단 4페 풀파괴 숙련도가 올라가서 빨라진 부분도 있을듯

연계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보스도 딜 상당히 오른 느낌
다만 무해방이라 선노루 빌드 쓰는게 좀 부담되는 느낌도 있음
극딜버프 낭비를 피하기 위해 최대한 빨리 이르칼라를 써야 하는데 오리진 때문에 시야가 가려져서 맵패턴을 잘 재고 있지 않으면 피해볼 수 있는 상황
이번주 칼로스 첫트에 선노루 빌드로 극딜 두번 씹히고 실패해서 일단 보스 따라 가려서 빌드 쓰는 중

이펙트는 인게임에서도 상당히 만족
이펙트가 과해져서 풀이펙트 되냐는 걱정도 있었는데 일단 검마까지는 무난하게 잡음
칼로스는 끄고 했지만

아직 수로는 안쳤는데 주말 솔 캐서 조금 더 강화하고 쳐볼 예정
무릉은 마지막으로 친게 1년 전이라 비교 불가

유일하게 아쉬운 점이라면 스틸 모드 나름 쓸만할것 같았지만 거다캔슬 하나 때문에 보스에서는 못써먹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