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이 다수타겟 못받은 게 신궁인데, 단일이랑 다수 타겟에서 성능 차이가 극심하게 벌어지는 스킬 - 스플릿애로우, 미라주, 애로우레인 - 을 가지고 있어서 이거 수치 조절 일일이 하기 귀찮으니까 그냥 보마랑 신궁은 적당히 체급 올려주고 땡친 거 같음

또 타직업들처럼 단순하게 관통으로 끝내기에는 이펙트 자체를 손봐야 하는 스킬도 많은 편이고 (신궁 스나이핑, 보마 잔시퀴버풀마법화살엑퀴버 등등)

이번에 다수화 깔끔하게 들어온 캡틴같은 경우는 수치 조정 딸깍 몇개만 해서 다수기화가 끝나는 직업이었는데 그래서인지 체급은 현상 유지시킨 거 같고

비주류 직업 중에 구조는 고쳐줘도 체급 패싱 당했거나 되려 소폭 너프먹은 애들이 대다수인데 보마는 오히려 구조는 냅두고 체급을 올린 게 자기들 편하려고 그런 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 모궁이라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