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번 호영 패치는, 대부분의 면에서 밸런스 패치의 방향성과 매우 다릅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의 목표는 4차 전직 이하 성장 구간에서 쾌적한 전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최대 데미지 제한으로 발생하는 효율 저하를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일부 직업의 난이도를 감소시켜 전투 중 피로도를 낮추고자 합니다" 이것이 이번 밸런스 패치의 방향성입니다


금고봉 딜레이 감소로 인하여, 이동 시에 사용하는 금고봉의 범위가 감소하여 쾌적한 전투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최대 데미지 제한으로 발생하는 효율 저하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극대분신난무와 신들의 강림을 타수 분할을 하여야 합니다.

호영의 전투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선단 사용 시 제논의 아마란스 제네레이터와 동일하게 게이지를 최대로 채우고 일정시간동안 게이지가 감소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왜곡 축지부의 재사용시간을 감소시키고 재설치 대기시간을 삭제시켜야합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파이어 블링크는 2차스킬이며 코스트조차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에 비하여 4차 스킬이면서 게이지를 필요로 하는 호영의 왜곡 축지부의 제한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2.  권술:흡성와류의 편의성을 개선시켜야 합니다


흡성와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재사용시에 정기를 흡수하여 회복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때문에 수로, 우르스와 같은 곳에서 흡성와류를 재사용하게 되면 정기의 수가 너무 많아 이 부분 때문에 렉이 심하게 걸립니다. 정기흡수 이펙트 on/off를 스킬 우클릭을 통하여 가능하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3. 선기:몽유도원의 패치를 삭제해야합니다.


몽유도원은 확실히 최상의 무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쿨타임으로 무적기를 돌리면서 듀블처럼 짧은 극딜을 넣을 수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극딜은 지속시간 30~40초에 200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평딜은 흡성와류와 추적귀화부가 같이 때린다는 가정하게 조금 좋다는 평가를 가지는 직업입니다.

즉, 이동하는 보스에서, 나아가 상위 보스에서는 좋은 평딜 구조를 가지지 못합니다.

그런데 거기에 무적이라는 유틸을 뺏어간다는 것은 심각한 너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 감소를 적용시키려면 평딜을 상향시켜 주셨으면 합니다.


4. 선기:분신 둔갑 태을선인의 지속시간을 상향시켜야 합니다


190제 하이퍼 스킬, 스킬 딜레이 시간, 투사체의 이동 시간 및 도착지까지 몹을 통과해야한다는 여러가지 조건이 존재합니다. 이런 조건에 비하여 1마리 적중 시 11초라는 시간은 매우 짧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빠르게 발동하지만 나머지 조건들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업들이 조건없이 11초 이상의 바인드를 가지고 있는것에 비하여, 여러가지 제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11초라는 지속시간은 밸런스가 맞지 않습니다.

1마리 적중 시 13초, 3마리 부터 11초라는 바인드 지속시간을 가지도록 수정해야 합니다.


5. 호영의 스킬 구조를 확실히 해주셨으면 합니다


매번의 패치마다, 신직업마냥 딜 사이클이 바뀌려고 합니다

토파류 딜레이 증가, 여의선 상향, 그리고 천지인의 균형있는 사용을 위한다는 이번 패치의 방향성은 또 다시 호영의 스킬 구조를 바꾸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호영은 연계직업이 아니라고 운영 측에서 언급하였지만, 저번 패치에서도 연계의 방향으로 패치를 진행하려 하였고, 이번 패치에서도 연계의 방향으로 패치를 하려는 의도가 보입니다.

아직까지도 호영에 대해 이해가 부족하시다면, 스킬 구조를 바꾸려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6. 왜곡 축지부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키고, 재설치 시간을 삭제해야합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파이어 블링크는 2차스킬이며 코스트조차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에 비하여 4차 스킬이면서 게이지를 필요로 하는 호영의 왜곡 축지부의 제한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또한 전투 난이도와 사냥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재사용 시간 감소 및 재설치 대기 시간 삭제가 필수입니다.


7. 태을선단 개선이 필요합니다.


태을선단은 지속시간 동안 게이지를 채워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서버렉이 심할 경우에는 지속시간은 흐르지만 게이지가 차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는 보스에서 치명적입니다. 

또한, 호영의 전투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선단 사용 시 제논의 아마란스 제네레이터와 동일하게 게이지를 최대로 채우고 일정시간동안 게이지가 감소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난이도를 감소시키고 전투를 효율적으로 한다는 밸런스 패치와의 방향성과는 호영의 패치 방향성이 모든 면에서 다르기에 건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