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블이 사기직업이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반박해보겠음.


1. 다른직업 극딜탐 미스나면 2~3분간 손가락만 빤다. 
듀블 블카는 몇번 미스나도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사기직업이라는
식으로 주장을 하던데.

어떤 직업인지 예시를 들어보세요. 말만 벌려놓지 말고.
극딜기 시전중 무적인 직업도 많고. 극딜타임에는 보스에게 바인드를 넣기 때문에
극딜기가 미스날 일은 거의 없음. 
 
그렇다고해서 듀블 극딜기는 미스날 일이 없는가 ?
바인드를 넣은 상태에서도 블레이드스톰은 밀격당하거나 낙하물맞으면 끊기는데?
바인드인 상태에서도 낙하물 때문에 안심하고 딜 할수가 없음.


듀블 외 1티어 직업이라 거론되는 아델,불독,히어로 얘들은 밀격당하든 낙하물을 맞든
극딜기가 안끊김. 극딜기 쉽게 끊기는 듀블이 이래도 1티어인가?
아델,불독,히어로 얘들이 극딜기 미스날 상황이 있는가 ?
그리고 블레이드스톰이 퍼뎀이 쌘 것도 아님. 심지어 쿨도 90초라
블스 두번당 한번 얼닼사,메용같은 3분쿨 버프를 쓸 수 있기때문에 블레이드 스톰 실전딜은 낮음.


2. 듀블  bj들, 고스펙 유저의 총평이 이대로 넘어와도 괜찮다 아직 1.5~2티어 라고 했다 ?
이번 듀블 패치는 타수분할이 되어 
초고스펙보단 저자본 , 중자본 듀블들에게 타격이 큰 패치라고 하는데
저,중자본도 아니고 너프 체감이 적어야 할 초고스펙 33~36퍼 둘둘인 프메급 템셋인 신ㅎㅈ 님이 
허수아비 치면서 (풀링크에 유니온은 마약칭호로 대체해서 본섭과 딜 차이가 크지 않음)
놓이줄 때가 됐다. 더이상 1티어가 아니다. 이젠 그냥 쓸만한 직업이다
나로 해방 할지 고민된다
라고 발언했는데 이게 아직 괜찮다 라는 말의 의미인가? 


3.카르마퓨리 5연격을 다 맞출수 있는가?
듀블은 카르마퓨리 3연격을 이용해서 사냥을 함.
이 말의 뜻은. 3연격이 파파팍! 이렇게 짧은 시간에 3연격이 다 들어가는게 아니라
딜이 들어가는 연격 사이의 간격이 꽤 있어서 점프 카르마퓨리로 사냥에 이용함.
근데 이게 5연격까지 돼었는데


아 딜 줄인대신 타수 늘려서 보완했구나 ! 라고 생각하겠지만 아님.
말만 타수분할이지 퍼뎀 손실 없게 패치했어도 실전딜 너프가 자명함.
하드보스인 스데루윌 을 예시로 들어보자.
얘들중에 가만히 쳐맞고 있는 보스가 있는가?
스우,데미안,윌은 변칙적으로 텔포를 쓰기 때문에 카르마퓨리 삑사리 나는 상황이 무조건 생김
카퓨말고도 블토도 삑사리 나는 상황이 무조건 생김.
3연격 시절에도 삑사리 나는 상황이 번번히 있었는데 5연격때는 어떠겠는가 ?
이래도 실전딜이 강한가?


루시드는 1페이즈는 가만히 처맞고있으니까 괜찮은데.(타직업들도 딜넣기 편한건 마찬가지)
2페는 변칙적으로 날라다님.
그렇기 때문에 2페에서도 카퓨 3연격 삑사리나는 상황이 빈번히 발생함.
그런데 5연격 때는 어떠겠는가?
블토도 마찬가지로 얘가 가만히 쳐맞고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삑사리나는 상황이 빈번함.


4. 뻥튀기된 블카 효율.
블카 한번에 수십만 퍼뎀이고 그 쿨이 10~12초로 짧기 때문에 사기이다 라고 하는데
블카쓸때마다 항상 얼닼사,메용2,레투다,히블 이런거 못쓰고 파티격 할때
항상 프레이같은 딜 높여주는 버프가 가동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뻥튀기 된 인식이 자명한 사실임,


위에 말했듯이 요즘 하드보스들은 변칙적으로 텔포하고 계속 움직여대서 
요즘 메타는 극딜기때 딜 다 쑤셔박고 짤딜 간간히 넣는건데
 (바인드 때엔 딜누수가 거의 없고 3분쿨 버프와 파티격시 다른 버프들 가동률이 낮기 때문에)


근데 듀블은 그 반대임. 평상시 블카로 딜 쑤셔박아서 상시 극딜버프 쓰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실제 딜은 낮음.
그리고 하드보스할때 위에 말했듯이 변칙적으로 텔포하기 때문에 블카를 다 맞춘다는 보장이 없음. 무조건 딜누수가 생기는데
이번 카퓨 5연격 패치로 인해 딜누수가 더 심해졌음.
이래도 1티어인가? 인식강캐일뿐임.


5.너프를 했으니 상응하는 뭔가를 원하는 것이다 ?
 블카 너프한만큼 팬블,헌엣,블스를 버프해서 평딜 보완해달라는게 말이 안된다?.


이번 듀블 블카너프의 명분은 듀블은 적은 리스크로 높은 성능을 보인다 리스크를 높이려 한다. 
이것인데 딜이 쌔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음. 이건 운영진도 인정하는 부분이고 dpm표를 봐도 듀블 dpm은 중하위권임.
듀블이 너프전 80~90의 딜을 박았다면 이번 패치의 명분인
리스크를 높인다.에 걸맞게
상황에 따라 60~90 이런식으로 편차가 크게 
블카 너프한만큼 다른 스킬을 버프 해줘야 하는게 너프 패치 명분에도 걸맞음
즉, 딜량이 높아서 오버밸런스인게 아니라. 리스크가 적기 때문에 블카 너프로 리스크를 높였으면 블카보다 맞추기 힘든 팬블,헌엣,블스를버프해서 리스크를 높인만큼 딜량을 보완해 달라는 말은
당연한 요구사항임. 원래 깡딜이 쌔서 좋은 직업이 아니기 때문. 
(dpm도 그렇고 유저,운영진도 인정하는 부분) 
그리고 사슬지옥도 연계공격 안들어가면 무적시간 반토막이라 이 또한
유틸에 매우 큰 너프임. 그 연계공격도 1.5초 정도 걸려서 연계공격 맞추는 것 또한 리스크고
연계공격 안 맞추는 것 또한 리스크임.


그렇다고 해서 파컷을 무적기로 쓰면 무적기 쓸 상황을 대비해 파컷을 아껴놓으면
그 또한 딜 누수가 무조건 생기기 때문에 유틸에 큰 지장이 생김. 이것또한 리스크.


이런 세세한 것들은 말 안하고 그냥 근거없이 무조건 사기직업이다.
듀블 너프해도 사기인데 지금 블카너프한만큼 팬블,헌엣,블스 버프해달라는 애들을 무슨
지능적 안티,분탕으로 몰아는게 역겨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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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본문 1번에 예시를 들어보라고 했는데
닼나,비숍,썬콜의 극딜기도 낙하물 맞으면 끊긴다. 리스크가 있다라고 댓글에 적어주셨는데.

이 3직업의 공통점이 뭐임 ?
현재 4~5티어 직업군이라고 거론되고있고, 계속 개선을 요구하는 직업임. 
이말인즉슨. 낙하물 맞으면 끊기는 듀블의 극딜기가 개선을 요구하는 4~5티어직업군들 극딜기를 가져와야
비교가 된다는 말이고. 닼나.비숍.썬콜의 극딜기가 개선을 요구하는 만큼

블의 극딜기도 개선이 되야 한다는 것을 자명한 사실임을 본인들이 증명해주고 있으며
닼나,비숍,썬콜의 예시를 들면서 듀블처럼 낙하물에 끊긴다! 다른 직업들 극딜기도 리스크가 있다! 
듀블만 안좋은게 아니다 ! 라고 주장하는거 자체가
듀블 극딜기인 블스가 4~5티어 직업 극딜기와 맞먹는다는 사실을 증명해주고 있으며 듀블을 변호해주는 꼴밖에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