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할 것이나 추가할 것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나이트로드를 하는 유저들이 모두 웃으면서
메이플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나은 메이플, 더 나은 나이트로드가 되길 희망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직접 확인하시고 정리해주시니 감사합니다.
(3번에 깨알같은 오타까지) 

[전직업 공통]
에르다 노바 30레벨 기준 쿨타임(310초>180초)
보스를 솔로 플레이시 어떤 직업은 바인드가 있어서 빨리 깨고 
어떤 직업은 180초 주기임에도 310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이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25렙을 찍기 위해서 많은 코어젬스톤을 까서 만렙을 찍어도 
310초라는 것은 부당한 것 같습니다

[도적 공통]
얼티밋 다크사이트 쿨타임 조정(190초>180초)
에픽어드벤쳐 제외한 극딜기쿨을 180초로 맞춰주었고 
나로 외에 다른 직업들도 극딜 주기가 90초/180초입니다. 
도적 공통으로 매우필요한패치입니다

베놈 버스트 개편
이 스킬은 도적 직업 전용 5차 스킬입니다
그런데 코어칸에 있거나 없거나 딜 차이가 없습니다
스킬의 개편이 필요합니다

[섀도어, 나로 공통]
※헤이스트 개편
현재 나이트로드, 섀도어는 헤이스트를 쓰지 않습니다.
예전에 나로, 섀도어하면 우월한 기동성 및 파티원들에게 
헤이스트로 좀 더 빠른 기동력을 준다하는 장점이 있었는데 
모든 직업이 이동속도, 점프력이 평준화된 지금 
도적만의 기동성에 대한 재고가 필요합니다

[나이트로드]
1. 퍼지에어리어롤백>퍼지에어리어-보스킬러삭제 4차 기본으로 
상시 보스 적용 및 마크오브나이트로드 -리인포스(일반몹 뎀20%)추가                  

2. 스프레드 스로우 각도 조정(각도 감소)
스프레드는 보스나 몹이 작으면 작을수록 
세줄 풀히트가 쉽지 않습니다
레디 투 다이를 쓰는 나로는 보스 패턴을 봐가면서 딜을 해야 하는데 
피하다보면 스프레드가 많이 셉니다 
dpm표는 풀히트를 전제로 딜이 측정되었는데 
실제 보스에선 풀히트를 한다는 것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ex)무릉(53층이상), 스우, 검마 3페 헬존 등

3. 다크사이트 상태에서 의지, 로프, 쉐웹 사용 가능
상위보스일수록 다크사이트를 쓴 상태로 
의지, 로프, 쉐웹를 쓰지못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섀도어, 듀블은 어드밴스드 다크사이드가 있지만 
나로는 다크사이트만 있습니다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어드밴스드 다크사이드와 합적용도 받지 못하는데 
의지, 로프, 쉐웹을 사용할 수 있게 바꿔야 합니다
ex)더스크, 듄켈, 검마

4.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 쿼드러플 스로우 보스 우선타격
신궁도 1인타겟 공격스킬을  보스우선타격으로 패치해준걸 봤습니다
나이트로드는 마크가 잡몹에 들어가서 딜손실이 엄청나게 큽니다 
마크오브나이트로드는 딜점유율 30퍼를 넘기는 스킬입니다
DPM은 마크 풀히트로 계산되어있는데 
실제론 이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ex)루시드 잡몹, 진힐라 잡몹, 듄켈 잡몹 등

5.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 사출량 롤백이나 사출 확률 변경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는 스프레드 스로우가 쉐도우 파트너에
적용되었을 때 너프되었던 스킬입니다
이제 쉐도우 파트너가 스프레드 스로우에 적용 되지 않습니다
사출량을 3->4로 바꾸던지
60%의 확률이 아닌 100%의 확률로 3개가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확률로 인해서 상황에 따라 딜이 바뀌는 것은 옳지 못한 것 같습니다

6. 사냥 능력 개선 (특히 세르니움 이후 사냥)
나이트로드는 사출기로 사냥을 하는 직업인데 
후르니움, 아르크스 체력이 너무높아서 아무리 강하고 
심볼 뎀뻥을 받아도 현실적으로 쇼다운 원킬 사냥이 힘듭니다
마크는 장식인 것 같습니다...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의 퍼뎀증가나 
일반몹데미지, 쇼다운 데미지, 몹 갯수 증가가 필요합니다

7. 쿼드러플 스로우, 쇼다운의 딜레이 완화
나이트로드는 스프레드 스로우를 쓰고 보스에게 붙어서 
딜을 해야 하는 이상한 원거리 직업입니다
그래서 보스의 패턴을 보고 바로 피하기가 힘듭니다
보스 패턴을 예측을 하면서 딜을 해야 합니다
(스로우블래스팅으로 인하여 보스 패턴이 가리는 것은 덤입니다)
하지만 쿼드러플 스로우에는 약간의 후딜이 있습니다
카쿰에서 스프레드 스로우를 키고 쿼드러플 스로우를 누르다가 
자쿰의 팔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움직일려해도 움직여 지지 않습니다
쿼드러플 스로우의 후딜 때문입니다
스우, 윌, 진힐라에서도 스프레드 스로우를 키고
쿼드러플 스로우를 쓰면서 패턴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쿼드러플 스로우와 쇼다운의 후딜을 도적이라는 직업 특성에 맞게
후딜을 줄여야 합니다

8. 페이크 개편
보스 전에서 나로는 레투다 2단계를 키고 붙어서 딜을 해야 합니다
붙어서 딜을 하기 때문에 딜을 하다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나이트로드에게 페이크란 스킬이 보스에서 
더 유의미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페이크란 스킬이 있는지 없는지 조차 모르는 상태입니다

9. 포시즌 개편
8명에게 358%로 7번 공격하고 14초의 쿨타임을 가진
나이트로드의 하이퍼스킬(?)입니다
사실 하이퍼 스킬이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쿨을 엄청 늘리고 무적기나 뎀감기로 바꾸던지
퍼뎀, 몹, 범위의 상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10. 킨 아이즈
나이트로드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스프레드 때 붙어서 딜하는 것은 구조를 바꾸기가 힘들어서
어려울 것 같지만 적어도 쿼드러플 스로우를 사용할 때 만큼은
원거리 딜러의 역할을 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투척 무기의 사정거리 증가가 필요합니다

[추가 건의 사항]
1. 스로우 블래스팅 스킬 이펙트 투명도 개선
스킬 이펙트 투명도를 제일 낮게해도 보스를 가립니다
스블이 180초가된만큼 더더욱 필요합니다

2. 쿼드러플 스로우 타격감 개선
예전에 트리플 스로우처럼 타격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캐시 표창 온오프화
캐시 표창을 온오프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캐시샵에 들어가서 옮기고 다시 맵에 돌아오는 것이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