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부터 듀블의 장점이라고 하면 딜효율과 유틸이었음. 물론 딜은 쎈편이 아니였지만 빡딜로 커버칠수있을 정도. 근데 왜 듀블이 하락길을 걷게됐을까? 블토카퓨 너프 후로 다른 모든 직업들의 구조적문제를 해결해주고 딜도 상향해주면서 이제는 보스대신 허수아비를 친다고해도 상위권직업들에 비해 딜을 못넣는다는거임. 애초에 구조적 문제가 적고 딜 사이클이 정리된 듀블은 숫자놀이보단 불편개선 방향의 최근 패치노트에서 제외됐다는 말임.(아니 듀블도 ~는 고쳐야하는데 이러지말고 맥락을 이해해주삼 내 생각엔 노바,레투다 빼곤 불편한거없음)
내가 하고싶은 말은 위 글이 맞는거 같으면 듀블유저들이 의견을 통일해줬으면 좋겠음. 이러다 자잘자잘한거만 고치다가 진짜 똥캐만들지 말고 데미지 증가 쪽으로 요구방항을 잡자.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1 지금 블스와 딜 똑같이하고 5초로 줄이기 (테섭은 70~80%)
2 최뎀 5퍼
3 헌엣 숫자놀이

이정도만 해도 만족하고 실제로 좋은 직업이 되리라 장담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