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님과 기획팀장님이 시간이 부족했다는걸 인정하고
양해를 구했으면 좋겠어요

저희는 개발진분들이 말 하지 않으면 개발진분들의 뜻을 알 수 없어요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을 정말 사랑하는 유저지만 강원기 디렉터님의 말 처럼 애인, 부부관계에서도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어요

듀얼블레이드는 익히 아시다시피 단검을 두개 들고 싸우는 근거리형 퓨어딜러에요
어떤 RPG장르에서도 양손에 단검을 든 '도적'직업은 스타일리쉬하고 빠르게 접근하는 스킬을 갖고있어요
이번 리마스터에서 히어로의 돌진기를 보았을때 내심 기대했습니다
"와!듀블도 초근거리 딜러니까 저런거 하나 받겠네!"결과는 처참했습니다

모전과 모법,모해는 쇼케이스에서 말씀하셨듯 신직업 6개이상 분량이 들어갔다고 충분히 납득할만한 비쥬얼과 퀄리티로 재창조 한 것에 비해
듀블은 우선순위에서 밀렸는지 구조적인 개선과 신규스킬은 고사하고
쇼케이스 당시 보여준 처참한 이팩트를 더욱 처참하게 만들어온
그저 시간이 부족해서 구색이라도 맞추려고 넣은 미완성의 이팩트들만 즐비하더라구요
듀블에게만 지어진 보조무기 스타포스는 도대체 어떤 명분으로 존재하는건지 설명은 일언반구 없고
유일한 구조변경인 딜압축 하느랴 이미지만 그냥 2배속시켜 매우 어색한 블래이드 스톰은 덤

호영,아크,아델 너프 없이 해당직업 기준으로 상향평준화 밸런싱 해주기로 못박았으니
잔소리 바인드 처럼 플래시뱅 바인드로 바꾸고
플라잉어썰터,토네이도스핀 히어로 신돌진 처럼 바꾸고
궁수처럼 더미이팩트 위치 전환 유사텔포로 만들어주세요
이래도 밸런스에 지장 없어요
이팩트는 저게 최선이었다면 유저니즈 못 맞출 바에야 그냥 백지화 시키세요

저희도 6개월간 목빠져라 기다린 유저에요
개발 후순으로 밀렸다해서 부당한 서비스를 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그건 회사 사정이지 고객의 이해문제가 아니에요

모전3직업,해적3직업,모법3직업과 비교해 너무 무성의하고 너무 처참합니다
강원기 디렉터님과 김창섭 기획팀장님께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시간이 부족했음을 인정하시고 본인들이 내놓기 부끄러울만한 수준의 패치는 일단 접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