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진 듀블 개선안은 오늘부터 27일까지 계속되며 현재 13일째 작성되고 있습니다!
개선안의 문구 오류, 삭제 등은 언제나 피드백을 받고 있으나
개선 내용 추가는 화력 집중을 위해 
중요도가 상당히 높은 게 아니면 받지 않겠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작성자의 말
상당수의 분들이 개선안의 압축을 요구하였고 저 역시 상당히 고민하던 부분이였습니다.
결론은 1차적으로 중요도가 낮은 개선안은 버리고 설명도 어느 정도 줄인 후
개선 요구 내용을 따로 댓글로 작성하는 방향이 어떨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댓글로 개선안을 보는데 불편함이 크고 
그렇다고 개선안을 두 개 올리자니 화력의 분산이 걱정되었습니다...
개선 이유를 삭제하고 개선안만 올리면 듀징징으로 몰리는 현재 분위기도 한몫을 하고요... 
일단 최대한 설명을 간소화 후 이미지를 추가하여 가시성을 개선하였습니다..
개선안의 압축은 더더욱 노력해 보겠습니다... 
이미지의 추가는 문의할때의 이미지 삭제 라는 과정의 추가로 불편함을 유발할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금까지는 넣지 않았습니다... 댓글로 이미지 추가의 삭제를 말씀해주시면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그리고 남은 일주일 문의를 계속 넣어서 화력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선안 시작합니다!

00. 듀얼 블레이더의 문제점
현재 듀얼 블레이더는 최상위권의 유틸, 상위권의 딜효율, 고레벨 대의 높은 사냥 능력 등으로
좋은 직업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입니다. 
물론 나쁜 직업은 아니지만 이런 듀블에게도 문제점은 존재합니다.
이번 리마스터의 목적인 낙후된 시스템, 시대에 맞지 않거나 구조적인 직업의 문제점을
개선해 준다는 취지를 감안한다면 충분히 개선을 요구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0-1. 편파적인 방어율 무시 수치
현재 듀블은 블레이드 토네이도, 블레이드 스톰의 추가 방어력 무시 수치는
상당히 높고 이로 인한 이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어력 무시의 편차는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등의 공용 5차 스킬의 효율 절감,
무기류에서 방어력 무시 수치의 효율이 저열한 점등 치명적인 문제를 유발합니다.
이때문에 만약 밸런스 패치 때 배놈버스트가 개선된다고 해도 
듀얼 블레이더는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개선안
1. 듀얼 블레이더의 패시브 스킬에 방어력 무시 추가 등을 고려하여 
듀얼 블레이더의 주요 스킬의 방무 수치를 패시브 효과로 이전하여
듀블의 방무 옵션 효율과 공용 5차의 효율성을 높여주세요.

0-2. 블레이드
듀블의 보조 무기인 블레이드는 주문서 작, 스타포스 등으로 상당한 자본을 요구하며
이는 공격력 과다로 인한 심각한 공격력 옵션 효율 감소로 이어집니다.
심지어 블레이드를 착용한다고 다른 직업들과의 큰 격차는커녕 블레이드를 강화하지 않으면
안 그래도 부실한 딜링이 타 직업 대비 훨씬 낮아집니다.
한마디로 돈 펑펑 써서 블레이드 작을 해놨더니 공효율은 낮아지며 안 하자니 딜이 낮아
울며 겨자 먹기로 블레이드 강화를 해야 그나마 제구실을 하는 정도 입니다.
개선안
1. 듀얼 블레이더의 패시브 효과에 붙어있는 공격력 추가 옵션은 무려 90이나 됩니다..
이를 최종데미지%로 치환해 준다면 미약하게나마 공격력 효율은 개선될 것입니다.
(투자효율을 위하여 공격력%, 데미지% 보단 최종데미지로 치환해 주세요!)
2. 블레이드의 공격력 일정 수치 당 최종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 효과를 추가하여 
블레이드에 관련된 기형적인 공격력 구조를 개선하는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3. 듀얼 블레이더의 새로운 패시브 효과를 추가하여 공격력을 최종데미지로 
바꾸어 주는 패시브를 추가하는 것도 하나의 방향일듯싶습니다.

0-3 괴랄한 코어강화 난이도

현재 듀얼 블레이더는 메이플 직업 중 가장 많은 강화 코어 갯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강화 코어 부분은 3중 코어의 확률이 처참한 수준이며 
강화 재료의 확률도 상당히 낮아 강화 코어의 레벨 업에 큰 족쇄가 됩니다.
강화 코어를 통합하여 어느 정도의 강화 코어 개수의 절감이 필요합니다.

개선안 
1. 쓸데없는 1, 2 차 주력기 등을 묶어서 코어 강화 난이도를 낮춰주세요.
2. 쓸데없는 1, 2 차 주력기 등을 팬블, 블퓨의 강화 형식으로 바꾸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01. 모험가 공통
현재 극딜의 이상적은 쿨타임은 시드링, 프레이 등을 감안한다면 180초라고 생각합니다.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얼티밋 다크 사이트의 쿨타임은 유례없는 190초이며 이로 인한 이점은 전혀 없고,
파티격시 상당히 불편함을 야기합니다...
심지어 모험가 도적의 섀도우 파트너 및 미러 이미징은 안드로이드를 가리는 등
코디러 분들께 치명적인 문제 사항입니다 이펙트 on/off 효과를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도적의 베놈 버스트는 존재 의미를 모르는 쓸모없는 스킬입니다.
자동 발동및 딜상승, 사냥기로써의 활용 등 활용 가능하게 리메이크해주세요
개선안
1.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을 190초에서 180초로 조정해 주세요.
2. 모험가 도적의 섀도우 파트너 및 미러 이미징의 이펙트 on/off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3. 도적의 베놈 버스트 스킬을 리메이크 해주세요.
4. 도적의 공통 스킬인 베놈, 페이탈 베놈은 상당히 낙후된 스킬입니다
상태이상의 적에게 최종데미지 증가등 개선이 필요합니다.

02. 카르마 퓨리
사실 카르마 퓨리는 원래 문제가 전혀 없는 훌륭한 스킬이고 
넓은 범위, 나쁘지 않은 하단 범위 등 지금도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다만 타수 분할로 인한 딜로스가 큰 문제입니다.
제가 체감한 보스는 가엔슬, 윌, 루시드 2페이즈, 하드 데미안 이 정도입니다. 
물론 진힐라를 포함한 상위 보스도 체감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타수 분할 이라는 명목으로 딜로스를 얻고 데미지를 잃었습니다.
저번 밸런스 패치 때 타수 분할이라는 명목으로 부당하게 가져간 %데미지를 돌려주세요
개선안
1. 카르마 퓨리를 3연격으로 되돌려주세요.
2. 3연격 롤백이 불가능하다면 연격 속도를 빠르게 하여 딜로스를 줄여주세요.
3. 부당하게 가져간 카르마 퓨리의 %데미지를 돌려주세요.

03. 블레이드 토네이도
줄여서 블토, 솔직히 블레이드 토네이도도 카르마 퓨리와 더불어 훌륭한 스킬인데요,
첫타, 일명 태풍의 풀히트를 위해선 상당히 근접해야합니다.
섀도어의 인 투 다크니스처럼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는 신스킬이나 
블레이드 토네이도의 첫 타범위를 개선해 주세요.
그리고 밸런스 패치때 저번 패치때 너프당한 블레이드 토네이도의 데미지를
돌려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1. 블토의 회오리는 한 명에 적에게 6번 제한이라는 너프를 맞은 적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무릉 효율이 절감되었다고 알고 있고 롤백 바랍니다.
2. 듀얼 블레이드의 초 근거리 딜링의 개선을 위해 
블토의 첫 타 범위를 늘려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섀도어의 인 투 다크니스처럼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는 신스킬을 주는것도 하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4. 블토의 %데미지의 상향과 후속 태풍의 데미지 상승을 요구합니다.

04. 사슬지옥
저번에 칼질당한 사슬 지옥입니다.
일단 사슬 지옥을 맞출 몬스터가 멀리 있다면 무슨 짓을 해도 사슬 지옥이 꽂히지 않습니다.
원거리에서도 몬스터에 꽂힐수 있게해주는등 개선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슬지옥을 적에게 접근하는 새로운 스킬로 탈바꿈해도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히어로의 콤보 포스 처럼요)
만약 그렇게 한다면 원래의 사슬지옥의 사용처인 후딜 캔슬 및 제자리 무적의 효과 보존을 위해
아랫 방향키와 함께 사용시 접근, 키입력만 한다면 원래의 사슬지옥으로 발동되게 해주세요.
개선안
1. 현재 사슬 지옥은 아래 키로 캔슬이 가능하므로 
원거리적에게도 적중 가능하게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듀얼 블레이더의 유틸인 사슬 지옥의 지속시간 구조를 롤백 하자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사슬 지옥의 롤백도 감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아랫키와 함께 사용시 히어로의 콤보 포스처럼 접근하는 새로운 효과를 주는것도 하나의 방향입니다.
(단, 원래의 후딜 캔슬, 제자리 무적은 유지되어야 함)
4. 자유로운 사용을 위해 공중에서의 사슬지옥 사용이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5. 헌티드 엣지
헌티드 엣지 정말 역사상 최악의 5차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가장 큰 문제는 딜이라고 모두 생각하십니다.
당연히 저도 밸런스 패치 때 딜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헌티드 엣지(나찰)은 자유로운 조작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물론 수라도 가끔 딜 증발이 발생하고요...
개선안
1. 헌티드 엣지를 수동 발동 가능하게 해주세요.
(물론 마우스 우 클릭으로 자동 발동 가능 on/off 필요)
<사실 이것과 딜 상향이 이루어진다면 헌티드 엣지는 괜찮은 5차 스킬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2. 헌티드 엣지(수라) 의 성능 개선을 위해 사출기의 개수를 늘려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헌티드 엣지가 팬텀 블로우, 블레이드 퓨리의 코어강화 효과를 각각 받게 하고
딜링기로서의 딜상향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4. 강화형 신규 스킬의 성공 사례인 진 귀참 및 드라코 슬레셔 형태로 바꿔 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06. 블레이드 스톰

위는 현재의 블레이드 스톰, 아래는 테스트 서버의 블레이드 스톰입니다...
%데미지는 그대로이나 지속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딜간격이 빨라졌다고 해도 이해하기 어려운 딜압축입니다...
듀얼 블레이더의 극딜기인 블레이드 스톰 일명 블스,
아주 예전에는 1티어 극딜기라고 불렸으나 현재는 1블스=2블카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딜이 약하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물론 블토, 카퓨가 강하다는 의견도 존재)
이번 딜5초 압축으로 어느정도의 문제점은 해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딜량 제외)
팔라딘의 그랜드 크로스 같이 180초로 변경후 딜량상승 패치를 적용하면 
에픽 어드벤쳐와의 문제도 없어지고 리스크도 어느정도는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 본서버에 비해 블레이드 스톰의 지속시간이
5초로 줄어든 반면 딜량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딜량의 상승이 절실합니다.
개선안
1. 블레이드 스톰의 180초 화를 요구합니다.
2. 본서버에 비해 절감된 블레이드 스톰의 총 데미지를 돌려주세요.
3. 혹시 잊어버리셧다면 테스트 서버 패치로 사라진 60타를 돌려주세요.

07. 파이널 컷
이번 리마스터 변경점 중 하나인 파이널 컷입니다.
일단 이번 리마스터에 변경된 파이널 컷 제자리 사용은 제가 보기에 버프는 아닙니다
파이널 컷의 장점은 깔끔한 돌진기, 즉 후딜이 거의 없는 돌진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파이널 컷을 몬스터 파크, 사냥, 보스에서도 구석에 몰리거나 
보스 반대편으로의 빠른 이동, 접근 등으로 애용했었습니다
그리고 hp의 소모 공중에서 사용 불가능한 단점, 최종데미지 버프 등으로
제약이 많은 무적기이기도 합니다.

개선안
1. 여러 번 말했지만 방향 키를 사용한 이동 선택 가능이 필요합니다.
2. 유동적인 무적기로의 활용을 위해 최종대미지 패시브화가 필요합니다.
3.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hp10%로 인한 스킬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hp 소모 삭제가 필요합니다.
4. 자유로운 사용을 위해 공중에서의 파이널 컷 사용이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코디에 방해가 되는 파이널 컷의 이펙트 온/오프화를 요구합니다.

08. 아수라
아수라는 딜적인 부분을 제외한다면 나무랄 곳 없는 훌륭한 유틸이자 극딜 기라고 생각합니다.
아수라의 딜 압축은 개선해주셧으나 아수라의 선 딜, 후 딜의 개선도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현재 테스트 서버의 아수라의 효과음은 상당한 비호감 효과음 입니다.
본서버의 효과음으로 변경해 주세요.

개선안
1. 아수라의 선 딜, 후 딜을 감소 및 삭제 부탁드립니다.
2. 아수라의 효과음을 본 서버와 동일하게 변경해주세요.

09. 블레이드 퓨리
블레이드 퓨리
위는 블레이드 퓨리(개선)
아래는 블레이드 퓨리(현재)

i15074781540
현재 블레이드 퓨리는 범위 상승이라는 개선을 받았는데 
운영진이 얼마나 듀블에 관심이 없는지 제가 제일 화가 나는 부분입니다.
이미지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블퓨의 문제는 하단 범위입니다...
낮은 자체 %데미지 에서 오는 높은 원킬 컷도 한몫을 하고요...
더 시드 등에서 작은 몬스터는 줄줄 새며 트리플 점프 직업에게 하단범위는 당연히 중요합니다.
디바이드 등 좋은 사냥기가 왜 좋다고 하는지 생각을 조금만 해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개선안
1. 블레이드 퓨리의 범위 상향 방향성을 하단 쪽에 집중해 주세요.
(물론 상단 범위를 하단 범위로 끌어오시면 맞던게 안 맞으니 상당한 부정경험이 될 것입니다.)
3. 낮은 블퓨의 퍼뎀을 상향시켜 뉴비들의 원킬 컷을 낮춰주세요.
4. 3차와 비교해봐도 퀄리티와 성의가 없어보이는 이펙트를 개선해 주세요.

10. 섀도우 이베이젼

현재 듀얼 블레이더의 패시브인 섀도우 이베이젼은 회피 후 
공격력증가, 확정크리티컬 이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피율이 의미 없어진 최신 보스, 사냥에 큰 기형 구조 이며 
크리티컬이 부족한 듀블의 특성상 이 패시브의 구조적 개선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개선안
1. 섀도우 이베이젼의 효과인 공격력과 확정 크리티컬을 각각 
최종데미지, 크리티컬 확률 증가 패시브로 바꾸어주세요.
(공격력은 충분하다 못해 효율이 떨어지는 수준이니 공격력을 주시면 곤란합니다.)

11. 플래시 뱅

현재 플래시뱅의 활용 부분은 보스밖에 없다고 봐야 하는데
보스에게 적중 시 지속시간이 반감됩니다.
이 부분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들 넘어 가시는 거 같아 강조해봅니다.
개선안
1. 플래시뱅의 효과는 대미지 10%입니다. 
그냥 패시프효과로 바꾸어도 큰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만약 패시브 효과로 바꾸는게 불가능 하다면 지속시간 절감을 없애주세요.
3. 패시브 효과로 바꾸는게 불가능 하다면 쿨타임을 없애 주시는것도 하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12. 히든 블레이드

보시는 바와같이 히든블레이드의 코어 강화 추가 효과는 상당히 미미하여 
코어 강화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현재 보스 코어강화칸을 차지하고 있는 스킬인 만큼 그에 맞는 코어 강화 추가 효과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듀얼 블레이더의 히든 블레이드 스킬은 일종의 파이널 어택 효과로 알고 있습니다.
패시브 효과로 바꾸거나 쿨타임을 없애 무한 지속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1. 히든 블레이드의 패시브 화를 요구합니다.
2. 패시브 화가 불가능할 시 쿨타임을 없애 무한 지속, 펫 버프 등록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현재 히든 블레이드의 코어 강화 추가 효과인 치명타 확률 5%, 방어력 무시 20%효과를
타수 1회 증가, 데미지 10% 추가 증가 등으로 교체해 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개선안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로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시면 
내일 개선안에 추가 및 수정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의 개선안을 저의 인삿말, 개선안 변경점을 제외한 
00(듀얼 블레이더의 문제점)부터 12(히든 블레이드)의 개선안을 복사 하시고,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Main으로 들어가시고,
버그리포트> 구분을 건의 사항으로 체크 후 내용삭제후 붙여넣기 하신후
(이미지는 용량 제한 때문에 제거하셔야 합니다..)
제보 해주시면 듀얼블레이더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한번 버그리포트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