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시판에 참고하러 오신 메이플 개발진분들 
다름이 아니오라 듀얼블레이드 유저로써 매일 문의넣고 매일 간청하면서 한편으로는 징징대는 
저의 모습을 용서해주시길 

하지만 누군가는 말을 해야될 필요가있고 누군가는 용기를 내더라도 반드시 전달을 해야될 부분이 있기에 
오늘도 이렇게 글을 써야될듯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주변에 친구들과 길드원들 그리고 다른 유저들 글을 보고 제 나름 주관적인 판단으로 생각한 부분이긴합니다

1.팬텀블로우
이펙트는 사람마다 말은 조금씩 다릅니다 누구는 전보다 좋다고하고 
저같은 사람들은 좀 별로인거같아도 막 그렇게 억까할만한 부분은 아닌거같긴합니다 하지만 저는 구버전이 더 좋은거같습니다....
가장큰 문제는 효과음입니다 
허공에다가 쓰면 "스르릉~"하면서 효과음이 나름 괜찮은데 이게 몬스터나 보스를 치면 "터더더덩" 투두두둥" 하면서 무슨 둔탁한 소리와 더불어 플라스틱 부딪히는 소리가 납니다;;;;블레이드와 단검으로 찌르는데 이런 효과음 타격음은 도저히 아닌거같습니다;;;팔라딘이 둔기로 내려치면 이해를 하겠는데 전에 있었던 날카롭고 "촤자자자작!" 하는 그런 효과음은 대체 어디로 사라진걸까요..다시 수정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듀얼블레이드의 근본 평딜 스킬입니다

2.블레이드퓨리
이펙트는 매우매우 잘 바꼈으나 저만 그렇게 느껴지는게 아닌지 이게 퓨리스킬이 구현될 때 그래픽 문제려나요 
중간중간에 좀 늦게 써지고 후딜같지않은 이상한 후딜이 있습니다....
거기다 이펙트는 정말 좋은데 이것도 타격음이 무슨 둔탁한 소리가 납니다 예전에는 "차자자작 차라라락~" 이런 소리였다면 지금은 무슨 "터터터텅 터러러러렁 투둥투둥" 이런 소리입니다.......도저히 이건 아닌듯합니다 

3.아수라 
이것은 진짜 진짜 최악의 역대 최악입니다.........................................
이펙트는 엄청나게 커지고 부엉이도 예전에 그 보라색 멋있는 회전격 부엉이가 없어졌습니다 
예전에는 원 circle 모양으로 회전했다면 지금은 뭔가 회오리가 위로 솟구치는듯한 너무나도 정신없이 회전격을 남발하는 이펙트로 변하였습니다;;;;색채감도 주황색으로 바꼈구요;;;;;;;;
진짜 문제는 타격음인데 구버전은 "촤라라라라라라라락~" 하는 회전격을 잘먹이는 소리였다면 지금은 
"투둥투두두두둥투두둥투둥" "터둥터둥터둥터둥~이런 소리입니다.............
이건 진짜 아닙니다;;담당자님 개발진 여러분 이건 진짜 진짜 아닙니다;;;;;;;;;;;
진짜 무슨 자동차 범퍼 부딪히는 소리에 애들이 무슨 책상 손바닥으로 퉁퉁 두드리는 그런소리입니다 
아수라가 딜압축을 받았고 5초로 줄어든건 정말 기쁜 사실이오나 이런식으로 이펙트와 효과음을 말도안돼게 
너프가 아닌 엉망진창 대충대충 정말 어떤 인터넷 유저들 말을 빌려쓰자면 고의적으로 악의적으로 바꿨다고밖에 
볼 수없습니다.....
아수라는 듀얼블레이드라는 직업군의 근본 스킬이고 하이퍼스킬의 꽃입니다......
무조건 블토카퓨만 언급하는 억까 분탕 유저들의 말을 반박하고 또 근본을 지켜나갈 수있는 중심같은 스킬입니다.....재수정및 돌려주십시오.....기쁨과 찬란의 아수라를....


4.파이널컷
이펙트가 너무 크게 너프를 먹었습니다.
예전에 그 날카롭고 멋있던 송곳은 온데간데없고 이상한 푸른색 칼 2개만 버젓이 생기고 
어떤 유저들이 말을 하시다시피 파이널컷을 쓰고나서 생기는 위에 멋있던 부엉이 관상은 없어지고 
이상한 나방모양의 벌레인지 부엉인지 모를 이펙트가 생겼습니다;;;;이걸보고 예쁘다고 하는 사람들이 간혹있기에 
제가 드리는 말씀은....도저히 이건 사람마다 물론 미적감각이 다른건 이해하지만 도저히 도저히 아닌듯합니다;;;;
사람마다 보는관점과 감각이 다른부분은 이해하지만 이건 구버전과 비교해봤을때 듀얼블레이드라는 직업군의 
근본을 망치는 이펙트가 아닌가합니다.....

(일부 유저분들은 파컷을 쓰면 이동하는 기능이 사라져서 오히려 불편하다고 하는데 솔직히 스우나 데미안 윌 같은 보스를 보면 맞는거같기도하고 그냥 제자리에서 쓰고 리레딜을 넣는게 더 좋다고 볼 수도있기에 어느쪽이 굳이 맞나안맞나는 제가 쉽사리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5.사슬지옥 
이펙트는 큰 문제는 없는데 효과음이 너무나도 문제입니다 
예전에는 사슬지옥을 쓰면 "피츙 촤자자자자자자작~" "피슝 촤자자자라라라락!" 이런 소리였다면
지금은 무슨 "푸숭 터더더더더더더더더덩" "투투두두두두두두두두퉁" 
솔직히 이쯤되면 혹시 그......타격음 효과음 사운드개발 쪽 분들 그.....메이플을 혹시 안해보신게 아닌지 의문이 들정도였습니다 블레이드로 떄리는것과 두손둔기 한손둔기 메이스? 그런걸로 떄리는 소리를 구분 못하시는게 아닌지
또는 일부러....아 여기서 더 하면 좀 선넘는 발언같기에 그만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바라는것은 사슬지옥 효과음 돌려주십시오.....감사합니다

6.페이탈 블로우 
어제도 글을 남겼지만 2차스킬에 페이탈 블로우 스킬이 있는데 
이상하게 저도 메가폰보고 써봤는데 페이탈 효과음이 너무 좋더군요 써보니까 
"치지지지지지징~" "차자자자자장~" 취지지지지징~" 이런소리가 나는데 
이렇게 효과음 타격음을 좋게 하실 수 있는 분들이 대체 왜 팬블,퓨리,아수라,사슬지옥 전부 이상하게 만드셨나 모르겠습니다.....마치 미분과 적분이 있는데 적분은 귀신같이 서울대 카이스트급으로 잘푼다면 이상하게 미분은 무슨 고등학생보다도 더 못한다고밖에 볼 수없습니다 
페이탈 이펙트 효과음은 이렇게 잘 내시면서 대체 정작 쓰는 스킬들 효과음은 왜이렇게 내신겁니까........
이것도 일부 유저들 말마따나 고의적으로 그러신겁니까 아니면 신경과 관심을 아예 안써주신겁니까....



끝으로 .
유저들간의 미적감각과 듣는소리감각 보는 관점이 다다를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팬블 이펙트가 더좋다고 할 수있고 누군가는 아수라가 거대해져서 좋다고 할 수있습니다.
일부 유저들은 보스나 사냥을 할때 이펙트를 끄거나 사운드를 아예 끄고 사냥하는 경우도 있긴하지만 
이러한 논리떄문에 이펙트사운드 자체의 중요성을 배제한다면 그건 말이 안됍니다 왜냐면 "게임"이고 "리마스터"잖아요 최소한 리마스터라고한다면 기대와 사랑이라고한다면 기존보다는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것이 인지상정아닌가 싶습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있는 부분은 저는 도저히 도저히 이것을 김창섭 팀장님과 마지막에 패스해주신 개발 부서 담당팀장님이 이해할 수없다고 생각하는겁니다.
팬텀블로우가 처음에 무슨 오징어 촉수같다가 어떤 나초과자 생각나는 이상한 이펙트로 변경됐다가 
지금에 와서는 가시로 찌르는 형식으로 넘어왔는데 그래도 유저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신다는 방증 아니겠사옵니까
그런데 효과음과 특히 아수라 파이널컷의 이펙트를 이런식으로 허가해주신것은 도대체 어떠한 의중과 방향을 가지고 계신지 제가 너무나도 미천하고 참새같아서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제가 다른 유저들방패를 삼아서 논리를 제시드리는것도 아니거니와 
정말 많은 듀얼블레이드 유저들이 이펙트와 타격음 관련해서 불만을 토로하고있습니다
제발 저희들의 눈물과 목소리를 들어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