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퓨리
후딜생겨서 개답답해졌고 남들 사냥기 버프받을때 범위 여전히 ㅂㅅ에 헌티드자동발동이라 3차스킬 강화해서 사냥하기 시작함

파컷
이동기 선택할 수 있게 해달라는거 싹 무시하고 제자리 고정 but HP코스트는 그대로

돌진기
컨셉이 빠르고 날렵한 도적인데 타직업에 비해 후딜 긺

이펙트, 사운드
리마스터를 했는데 오히려 더 ㅂㅅ같아짐
실제 스킬범위랑 이펙트 크기가 달라서 괴리감 생기고
사운드는 듀얼몽둥어

낮은 투자효율
고질적인 블레이드 문제 하나도 안 고치고 쿨뚝, 보조무기, 헬코강으로 돈은 존나게 드는데 딜은 하위권

방치된 스킬
리마스터했는데도 플뱅, 이베이전, 히든블레이드 등 구시대적 스킬 개선하나도 안 되고 그대로 방치됨

과도한 인식의 유틸
더미는 스우, 윌, 진힐라 '솔격'에 한정
도적공용 닼사
낮은 확률 피흡
공중사용 불가능한 45초쿨 무적

듀블이 유틸이 절대 안 좋다고는 말할 수는 없음
근데 그렇다고 호영 닼나 팔라 은월 제로 팬텀 미하일 보마 비숍 등에 비해 생존이 유의미하게 좋은가?
배메 소마 메카 플위 은월 비숍 등 파티딜에 큰 도움이 되나?

듀블 유틸 좋은 편인건 맞는데 성능에 비해 인식이 아직도 하늘을 뚫고 있음

투자효율로 보나 파티시너지로 보나 유틸로 보나
딜이 이렇게 약할 이유가 1도 없는데도
시그너스 3직업 리마되고 은월이 날아오르면서 이제는 dpm은 완전 최하위권에 인식은 아직도 상위권인 이상한 직업이 되버림. 마치 범위는 짧은데 이펙트만 큰 본인 스킬들 처럼.
앞으로 언벨런스 괴리몽둥어라고 부르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