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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19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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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0
팬텀 리멕 또는 개선팬텀 슈라우드
* 사용 횟수 관계없이 쿨타임이 0.5초로 변경됩니다. - 예전에는 쿨타임 없는 스킬이였으나, 쿨타임이 부여되었고 이전 기준 텔포와 점프를 둘다 사용하는 직업이 많지 않았지만 현재는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팬텀 또한 개선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스위프트 팬텀 * 윗점이후 스위프트 팬텀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하이 덱스터러티 * 공격속도 1단계 증가 버프가 추가됩니다. - 도적 직업군 이지만 자체 풀공속이 가능하지 않은 직업입니다. 도적과 별개로도 신출귀몰이라는 팬텀의 컨셉에도 맞지 않아 개편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저지먼트 카드 * 저지먼트 버프 4가지가 크뎀, 보공, 방무효과 버프 3가지로 변경됩니다. * 3가지 버프 모두 중첩해서 효과를 받을 수 있게됩니다. - 현재 피흡버프를 제외한 나머지 크확, 아획, 내성 버프는 시대 흐름에 맞지않는 버프들입니다. - 크확과 아획버프는 어느정도 효율성이 있지만, 랜덤으로 적용되는 버프이므로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 피흡관련 효과가 없어져서 손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딜부분에서 유의미한 버프이며, 회복 관련 유틸은 이후에 서술했습니다. *스틸 컨셉관련 변경점에서 서술될 내용이라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얼티밋 드라이브 * 다른 속사기 평균만큼 공격속도가 증가됩니다. (현재공속 150ms -> 다른 속사기 평균 공속 120ms) - 패치흐름을 보면 팬텀의 얼드를 상향해주려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팬텀의 주력딜은 '느와르 카르트' 입니다. 여기서 얼드의 기본 퍼뎀 상향보단 얼드의 공속을 다른 직업들의 속사기만큼 상향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로즈 카르트 피날레 * 점프 상태(체공) 중 스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스킬 시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현재 체공중 사용(점샷)이 불가능하며 시전 딜레이가 길어 사용시 불편함이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5차 스킬 개선안 조커 * 딜타임이 감소합니다. 현재 7초 키다운->5초 키다운으로 감소합니다 리프트 브레이크 * 점프 상태(체공) 중 스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스킬시전 시간이 감소하며, 1타와 2타 사이 딜타임이 감소됩니다. - '마크 오브 팬텀'과 달리 공중에서 사용이 불가하여, 떨어지는 조작감이 개선되면 좋을 듯 합니다. - 또한 스킬자체 시전시간이 길고 1타와 2타 사이 딜타임이 길어 첫타 증발도 있으며, 후속타의 경우 누수가 심한편입니다. 팬텀 스틸컨셉 관련변경 스틸 스킬 * 스틸 컨셉을 버리고 각 차수별 도적 직업군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스킬로 구성됩니다. - 스틸스킬이 팬텀에 있어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틸 할 수 있는 선택지는 갈수록 좁아지고(사실상 거의 고정적으로 사용하는 스킬만 사용), 이것으로 사냥기를 대체하여 사냥능력까지 저하되는 것 같습니다.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I * 다크사이트 스킬로 변경됩니다. - 대부분의 도적직업군이 가지고 있는 스킬이며, 현재 '탤오팬I'에서 가장많이 사용되는 스킬이므로 부합하다 생각됩니다.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II * 저지먼트 스킬 발동시, 최대 체력과 최대 마나의 n% 만큼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현재 '탤오팬II'에서 힐과 분노를 주로 사용합니다. 힐의 매커니즘인 회복과 저지먼트 스킬을 융합하여 팬텀의 유틸을 보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냥기 관련은 이후 탤오팬IV에서 설명)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III * '유령'이라는 사출기에도 적용가능한 팬텀 버전 쉐도우 파트너 스킬로 변경됩니다. - 대부분의 도적 직업군이 사용하는 스킬이며, 팬텀의 뜻이 유령인 만큼 컨셉에도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 또한 기존의 크오체, 파컷의 최종뎀 60퍼 증가와 파컷의 무적기능이 쉐파의 최종뎀 70퍼 증가와 비슷하다고 생각됨. - (사출기에도 적용되게 함으로써 느와르 카르트에도 적용가능)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IV * 팬텀의 새로운 사냥기 스킬로 변경됩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3,4차 최종뎀 버프 스킬을 3차에 몰아넣고 4차에는 사냥기를 받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또한 이 경우 그동안 최종뎀 없이 사냥을 하여 높았던 원킬컷을 낮출 수 있습니다. - 현재 사냥기를 2,3,4차 탤오팬으로 사용함으로 스틸 스킬의 패널티와 파컷,크오체 없는 사냥을 해야할 경우 원킬컷이 높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스틸 스킬이 개선되면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관련 하이퍼 스킬은 아래와 같이 변경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느와르 카르트 하이퍼 * 느와르 카르트-리인포스 : 데미지 n% 증가됩니다. * 느와르 카르트-이그노어 가드 : 방어율 무시 n% 증가됩니다. * 느와르 카르트-보스 킬러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n% 증가됩니다. - 보스 주력기인 만큼 그에 맞는 효과들로 재구성 했습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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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