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3-27 16:17
조회: 9,712
추천: 11
섀도어의 코어강화에 대하여(심화)안냐세용 유니온에 서식중인 응애섀도어 제너입니다.
뭐 다른건 없습니다만.. 섀도어에게 중요한,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코강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기본코강은 다 알고계시는 부분이겠지만 이 글만 읽으실 분들을 위해 먼저 한번 짚고 가겠습니다.
먼젓번 공략글이 궁금하신분은?
메이플스토리 인벤 : 섀도어의 섀도어를 위한 섀도어 공략! 1편_코강 어빌리티, 딜사이클_다크사이트 추가 - 메이플스토리 인벤 도적 직업게시판 (inven.co.kr)
--- 강화코어 섀도어의 사냥주력기인 크루얼스탭은 퍼뎀이 높은 편이기에 일반적으론 암살/메익/다크플레어를 먼저 강화합니다.
섀도어가 강화할스킬은 총 6가지로 2중 4코입니다. 스펙에 따라 갈리지만 암살 / 메소익스플로전 / 다크플레어 베일오브섀도우 / 써든레이드 / 크루얼스탭 으로 묶어서 사용!
메익이 어느정도 사냥을 보조하는 시기가 오면 크루얼스탭은 코어강화 없이도 자연스럽게 원킬이 나지만, 260이후 그란디스 지역에선 코강없이 원킬이 어렵기 때문에 갈지말고 가져갑시다.
---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강화코어의 기본코강이겠습니다.
스킬코어는 의견이 갈릴 수 있는 부분이지만, 섀도어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한번 가이드를 잡아보려 합니다.
시작하기 전 말씀드리자면. 코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9퍼공10에 빠진장비 없이 다 끼고 있는 상태부턴 코어강화만큼 가성비 좋고, 강한 스펙업은 없다고 봅니다. 제가 이것저것 가이드를 제시하긴 합니다만, 필수코어는 나중에라도 전부 만렙을 찍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
스킬코어 개인적으론 절개-소닉블로우-멸귀참영진 순으로 강화합니다. (사실 보스전 점유율 크게 차이는 안나요 ㅇㅅㅇ) 사냥용인 절개, 보스용인 소블멸귀참을 보면 짧쿨딜링기에 사냥에도 도움되는, 절개를 약간 우선하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어느쪽이든 다 쓰이는 코이니 골고루 강화해줍시다! 다만 어썰트는 딜링보단 유틸기로 많이 이용하므로 뜨는것만 이용하여 강화해줍시다. --- 직업버프와 공용 5차입니다.
1. 에르다노바를 180초에 맞춰 극딜을 제 시간에 넣게 합니다. 2. 이어 얼닼사를 풀로 강화해줍니다.(두개를 같이 강화해도 괜찮습니다) 3. 레투다와 메여축을 강화해주고, 노바를 풀로 때려 100초주기 바인드를 만들어줍니다.
보스를 편하게 도는거에 맞춰 만든 빌드라 의견이 갈릴 수 있겠지만은 의견 있으시면 남겨주세용 0_0 여담이지만 로프, 블링크, 의지, 샤워도 될 때 슬슬 올려두세요! 로프는 스텟 쏠쏠하게 오르고, 블링크는 유틸. 의지는 하드보스에서 데카를 아껴주고 샤워는 오디움까지도 잘 쓰입니다.
쓸만한 스킬(사실 이것 때문에 시작한 글이긴 한데 하하) 쓸만한 스킬도 빼놓을 수 없죠. 총 3가지를 사용합니다. 쓸만한 샤프아이즈, 쓸만한 컴벳오더스, 쓸만한 어드밴스드블레스. 이 3가지 스킬은 '적어도' 16강 이상 올리는걸 권장힙니다,
섀도어는 일반적인 다른 직업과 달리 이 스킬들의 강화수치를 높게 가져가는데, 그 이유는 다름아닌 다크사이트중 '펫버프 자동 재시전'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다크사이트 유지중 중요한 버프가 꺼지면 2. 다크사이트를 유지하며 스킬창을 열어, 혹은 퀵슬롯에 등록한 버프를 직접 사용한다. 3. 엄청난 딜손실(쓸샆, 쉐파, 컴벳, 어블 등)을 무시하고 들이박는다. 다크사이트를 해제했다가 쿨에 걸려 딜타이밍을 날릴 수도 있고, 심하면 버프 시전딜레이, 혹은 닼사 쿨에 막혀 데스카운트를 날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버프를 길게 가져가기 위해 16강 이상 강화합니다! 여담이지만 16강정도를 하면 지속이 3~4분 내외이고, 지속시간이 1분 안쪽으로 남을 때쯤 쿨이 돌아옵니다!
샤프아이즈는 크확과 크뎀. 다들 중요한걸 알고 계시죠?
---
쓰읍.. 바빠서 다른 글 쓸 여유가 없네용 ㅇㅅㅇ
썌도우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머요
궁금하신거나 의견 있으시면 남겨주세용 감짜 0_<
EXP
63,655
(33%)
/ 67,0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