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7/184440

과거 암암메 강의글을 올리면서 언급한 내용인데,
기본적으로 메이플의 모든 스킬에는 후딜이 존재합니다.
이 후딜동안은 캐릭터는 "그 어떤" 움직임도 취할 수 없습니다.

섀도어가 사용하는 메익의 역할은 "암살의 후딜을 없애준다"라고 
인식이 있습니다만, 실상은 반정도만 맞는 말입니다. 

암살의 후딜을 없애는게 아니라 후딜을 없애는 것을 예약하는 행위입니다.

섀도어의 보스전에서 메익의 활용도는 생각 이상으로 뿌리깊게 박혀 있는데,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암살-메익에서 연결되는 무스펠하임입니다. 
참고글 댓글에도 움짤로 있습니다만, 깡으로 암살-무스펠하임을 하는 것과
암살-메익-무스펠하임의 움직임의 속도는 눈으로도 충분히 체감됩니다.

또한 우리가 흔히 점프마저도 암메 후 나오는 점프가 더 빠릅니다. 결과적으로 
점프암암메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거죠.(사실 점프암암메든, 빽암암메 머시기 머시기
다 별개 기술이 아닙니다, 암암메 익숙하면 당연히 할 수 있게 되는 것들입니다.)

만일 그저 무지성으로 손이 아프니까 주력기 꾹 누르는게 익숙하니까 섀도어도 그렇게
바뀌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에서 메익 자동사출을 원하신다면, 오히려 조작 체감이 굉장히
구려질 것이며, 조작감이 구려지는 건 정말 유저들에게 직접적으로 체감이 큰 너프일 것입니다.

만일 메익이 자동사출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있을텐데..
1.암살의 후딜을 대폭 줄여준다
2.메익을 암살의 정확한 타이밍에 알아서 꽃히게 만든다.

이 둘(혹은 제가 고려 못한 조건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요)중 한 개 이상을 만족해야 할 겁니다.
그러나.. 암살 자체의 후딜은 타 직업군의 주력기와 비교했을때 길다고 말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며..
2번의 경우는 절개를 암살연계로 못쓰게 됩니다. 실제로 현재도 절개쓸때는 암1-암1-절-메 순으로 쓰기 때문이죠.

사냥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위치에서 메소를 터뜨리기에 몹을 정리할 수 있는거지 그냥 n초에
1번 자동발동하면, 오히려 새는 몹이 많아질겁니다..

섀도어에게 자동사출은 버프라고 단언하기 힘듭니다. 섀도어에게 메익이라는 스킬이 이미 굉장히
밸류가 높은 스킬이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메익은 수동으로 사용함으로 인해 보스전에서 진가가 발휘되며
그 특성을 고려하지 못한 채, 무지성으로 자동사출을 외치는 건 좀 보기에 답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