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퀸터플 스로우 0->1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쉐도우 스피어 0->1랩 강화
래피드 스로우 0->1랩 강화
퀸터플 스로우 1-> 8 7 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바이트 0 ->1랩 강화 
사일런스 1->4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익스텐드 0->7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퀸터플 스로우 7 8->9랩 강화
쉐도우 스피어 1->4랩 강화
사일런스 4->7랩 강화
래피드 스로우 1->4랩 강화
익스텐드 7->9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사일런스 7->9랩 강화
익스텐드 9->19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쉐도우 스피어 4->7랩 강화
퀸터플 스로우 9->19랩 강화
래피드 스로우 4->7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쉐도우 스피어 7->18랩 강화
래피드 스로우 7->18랩 강화
사일런스 9->19랩 강화
퀸터플 스로우 19->29랩 강화
사일런스 19-> 28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쉐도우 스피어 18->25랩 강화
사일런스 28->30랩 강화
래피드 스로우 18->25랩 강화
퀸터플 스로우 29->30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익스텐드 19->28랩 강화
쉐도우 스피어 25->30랩 강화
래피드 스로우 25->30랩 강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익스텐드 28->30랩 강화


(계산과정)
* 일필, 링크등 변수를 다 제거 (일필을 래피드에 맞추면 래피드가 쉐스보다 더 좋을 수 있음)
* 준 극딜시 웨폰 사용하지 않음 (리레만 사용한 DPM)
* 탐욕법 알고리즘 적용 (지금 스킬 상황에서 1랩 올릴때 가장 효율 좋은 것만 선택해서 강화)
  ex) 래피드 18랩-> 20랩 강화시 래피드 최종뎀 7% 증가인데 18->19만 봤을땐 1% 증가라서 다른 강화가 우선이 됨
만약 에르다 솔이 16개 있다면 18->20랩 강화가 가장 효율 좋지만,
에르다 솔이 10개 모이는 순간 퀸터 29->30랩 강화가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에 퀸터를 먼저 강화하는 방식
* 3번씩 허수아비 치고 평균내어 점유율 계산 하였는데 섭렉에 의한 오차 있을 수 있음
* 바이트 2랩 이상은 고려 안함 (상한 20%는 고정이기 때문)
-> 바이트 1랩 강화시 최종뎀 18->19% 증가라 하면, 퀸터 8랩 이후가 가장 효율적, 이후는 계산X
* 사일 10,20,30렙 패시브는 실방무97, 보총뎀 합 600 기준으로 계산
(익스텐드 강화 효율 계산 과정)
래피드, 쉐스, 퀸터, 사일 강화시 딜 상승량은 딜 점유율 측정해서 쉽게 계산 되는데,
익텐 효율 계산이 조금 복잡합니다.

먼저 나워의 딜사이클 표를 보면,



이때 극딜 30초는 일루젼(+150% 분신) , 그 외에는 서번트(+70% 분신) 에 각각최종뎀 55% 익스텐드 분신에 의한 퀸터와 래피드 추가데미지가 발생하고,
익스텐드 사용시 쉐스 사출량이 늘기 때문에 나워 딜 사이클을 쪼개서 계산하였습니다.

(1)극딜 30초에는 일루젼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래피드+퀸터의 배율 (64.71%) * (100+150+55)/(100+150) = 14.24%
일루젼이 없는 상황에서,
(2) 쉐스와 익텐을 함께 사용할 때는 퀸터 배율(60.07%) * (100+70+55)/(100+70)
(3) 준극딜 시에는 퀸터+래피드 배율 (89.82%) * (100+70+55)/(100+70)
(4) 쉐스가 없는 상황에서 익텐을 사용할때 퀸터 배율 (84.81%) * (100+70+55)/(100+70)

4가지 상황에서 익스텐드 최종뎀 55% 기준 다른 효율을 갖기 때문에 익스텐드 최종뎀이 1% 오를 때 마다 각각 적용하고 합하여 최종 DPM 계산 하였습니다.

추가로 익텐 시간 1초 증가 시
쉐스가 있는 타이밍에 1초 증가, 쉐스가 없는 타이밍에 2초 증가 하는 방식으로 계산 하였습니다.  

(ex 익텐이 46초로 증가할 때)


이렇게 계산 하여 익스텐드 강화시 최종뎀 증가량은 1랩기준 0.74% , 30렙 기준 15.79% 나왔습니다.

(계산에 사용한 기준 표)
1. 강화에 필요한 에르다 솔 개수

2. 강화 수치


3. 0랩 기준 최종뎀 상승 표


4. 강화 시 최종뎀 증가율 표 (3번표 기준 n/n-1강)



요약해서, 4번 표(강화당 최종뎀 상승률) 에서 1번표(강화에 필요한 에르다 솔 개수)를 나눠서 효율 좋은 순으로 강화 하였습니다.


단순DPM 상승률 기준 이므로, 가이드 라인 느낌으로 참고하여 본인 목적에 맞게 (사냥이면 바이트,익텐 우선 투자)  스킬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조각개수는 고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6분 점유율 기준이므로, 수로나 타임어택 같은 경우에는 사일 우선 강화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질문, 지적, 피드백 환영입니다!

(수정 사항)
1. 퀸터플 7->8 강화에 필요한 에르다 솔 개수가 1개인 표를 보고 작성하였는데 2개 든다고 하여 수정 스킬트리 우선 수정 하였습니다.
혹시 에르다 솔 필요 개수가 표와 다른 부분이 있으면, 말씀 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효율 경계선) 추가 하였습니다.
2. 경계선 안에 있는 강화순서는 효율 차이가 30% 이내 라는 의미이며, 이 구간에서는 자유롭게 강화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추가하였습니다. (점유율 기준이 일필이 없는 6분 점유율이라, 쉐스 점유율>래피드 점유율이 나오는데, 극딜 래피드를 일필에 맞출 시 래피드 점유율이 더 높기 때문에 취향 따라 래피드 우선 강화해도 좋고 강화 시 에르다 조각 차이도 유의미 할 수 있다 생각)
또한 익텐, 래피드를 같이 올리게 되면(익텐 최종뎀 증가로 인한 퀸터, 래피드 딜 상승도 존재) 시너지로 최종뎀 배율이 달라져 오차가 생길 것 같은데 넉넉하게 30% 정도범위 잡으면 경계 내에서 어느 순서로 찍든 큰 차이 없을 것 같음
3. 사일런스 계산과정에서 오류가 있었는데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