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블 영진 극딜 압축관련과 이펙트 관련해서
추가 했고 

복붙해서 각자 추가하거나 뺄거 빼고 문의 넣어 주시면 감사합니다.


개선 요구 사유:

오리진 총 대미지의 약30%의 너프,
또한 메소 익스플로전 마스터리 코어의 대미지 상승량이 오리진 너프를 상쇄 시키지 못함 

==>평딜을 넣기 어려워 극딜선호환경인 그란디스 보스부터 파티플레이의 어려움
득보다 실이 매우 큰 마스터리 코어 2차 패치 인해 섀도어의 구조적 문제점이 떠오르게 되고
이를 개선함을 요구하는 바


1. 픽 파킷의 소환수의 공격은 메소가 생성되지 않는 제약 삭제

픽 파킷의 제약이 걸리는 스킬들:1차 스킬,메소 익스플로전,전직업 공용 5차 스킬,소환수의 공격

무엇이 문제인가?

메소가 생성되는 주력스킬:암살,소닉 블로우,베일 오브 섀도우,써든 레이드
메소가 생성되지 않는 주력스킬:멸귀참영진,일도양단

소환수의 공격은 메소가 생성되지 않는다는 제약이지만
정작 스킬 텍스트에서 협력자를 불러 공격하는 베오섀,숨어있는 동료를 부르는 써든레이드
협력자와 숨어있는 동료는 소환수가 아닌 건지? 

텍스트에서 어둠의 협력자를 지칭하는 멸귀참영진은 
'어둠의' 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소환수가 되어 버린 건지???
또한 소환수를 부른다는 텍스트가 없고 직접 때리는 일도양단은 픽 파킷의 제약에 걸리지 않음에도 어째서 메소가 생성 되지 않는 지??

1.1 픽 파킷의 메소 생성확률과 최대 생성량

오리진 30%의 너프에 대한 보상으로 
메익 마스터리 코어의 30레벨을 기준으로 240%->300%으로 상승 시켰으나
메익을 활용하고 싶음에도 위에 제약 때문에

현재 보스에서 메익을 활용한다고 할 수있다고 말할 수있는 스킬은 단 2개 암살과 소닉 블로우 뿐
현재 메소 생성확률은 40%(기존30%+하이퍼10%)
최대 생성량은 20개(기존15개+하이퍼 5개)

암살의 경우 생성확률이 40%라 생성량이 들쭉날쭉
소닉 블로우의 경우 금방 최대생성까지 가나 스킬 사용중 메익 사용불가로 인해 시전이 끝나고 나서 메익을 사용.최대 생성량에 막혀 생성되지 못하는 메소로 인한 딜 누수

1.2 자동사출

위에 내용들과 연계되어 가장 중요한 개선 내용
여태 섀도어의 메소 익스플로전은 캔슬로 사용됨과 동시에 파이널 어택,사출기같은 개념으로 양립하는 스킬이였다면
메익 마스터리 코어를 받고 오리진이 너프가 된 시점에서

메익이 사출기로서 대미지의 비중이 커지면서 
캔슬이라는 명목하에 수동사출한다는 제약이 크게 발목을 잡고 있음

수동 사출이라는 개념으로 최대 생성량에 막히는 소닉 블로우
애초에 이상한 제약 떄문에 메소가 생성되지 않는 멸귀참영진
제약도 없는데 메소가 생성되지 않는 일도양단

문제가 크다.

멸귀참영진,일도양단이 메소 생성이 되고 자동사출이 된다면
메소 익스플로전의 활용이 늘어남과 플레이 경험 개선,떨어진 극딜 능력을 보강 될 것

2.소닉 블로우,멸귀 참영진,극딜 버프 주기 개선

소닉 블로우 45초->90초
멸귀참영진 90초->180초
연막탄 150초->180초
레투다 75초->90초

현재 섀도어의 90초 준극딜 사이클이 베오섀-메용2,레투다,엔버링크-멸귀참영진-소닉 블로우
인데 
90초 준극딜 할떄마다 극딜을 한다는 생각이 아니라
느려 터진 소닉 블로우,멸귀참영진
피격 데미지 40% 펌핑 시켜주는 미친스킬 레투다

이 2개가 합쳐지면서 90초 극딜 넣을때마다 
맞아 달라고 기도해야 하고
레투다 리스크 떄문에 항상 절개 누르고 극딜 캔슬할 준비 해야함

불쾌하기만 하고 
섀도어 90초 준극딜은 실패했음
섀도어들이 극딜주기 개선을 바라는 이유.


3.베일 오브 섀도우 시전 동작 삭제

암살 마스터리 코어가 나오면서 베일 오브 섀도우 사용시 분쇄를 2회 충전해줌
하지만 시전 동작 떄문에 딜로스가 남.
시전 동작 삭제 필요

4.절개 3스택 쌓이면 보스절개로

절개 3스택이 쌓이면 암살 사용후 절개를 써야
무적기인 보스절개 사용이 되는데
암살을 사용해야 하는 제약 때문에 가끔씩 삑사리 나면 죽어야 함
사냥 때는 절개 스택 3스택 쌓일 일 없으니까
바로 보스절개로 나가야 된다고 생각

5.도적 공용 스킬 레투다 리스크 완화

90초 극딜과 맞물리는 문제
레투다 사용시 최대 HP10% 소비
피격 데미지 40%증가로 인해
90초 극딜 넣을 때 굉장히 취약해짐

다른 직업군에는 없고 도적직업에게만 있는 리스크

6.소닉 블로우,멸귀참영진 극딜 압축

소닉 블로우 동작 종료까지 2.xx초
멸귀참영진 막타히트 까지 대략6.xx초

각각 45초 90초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느림

소닉 블로우의 경우 사용 시 그 자리에 고정되는 스킬인데
상위 보스로 갈 수록 패턴주기가 짧아지면서 풀 히트가 어렵고
절개나 어썰트로 캔슬이 된다고 하나

캔슬을 해버린다면 결국엔 총 딜량의 감소로 이어지고
캔슬로 인해 줄어든 쿨타임 마저도 다음 극딜에 쿨타임을 맞추기 위해
사용하지 않거나 또 캔슬해서 사용해야함

멸귀참영진 역시
우두머리 막타에 멸귀참영진의 딜 45%가 할당되어 있고
막타 히트까지 6초 남짓하는 시간이 걸리는데
너무 오래 걸립니다.

보스 패턴으로 텔포를 쓰거나
돌진,피해야 하는 패턴 등
스킬이 빗나갈 변수가 많고

섀도어 90초 준극딜을 불쾌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


이제 부터 이펙트 관련

1.쉐도우 파트너 이펙트 리마 전으로 롤백

어쌔신 크리드 처럼 후드쓴 암살자를 표현하는 것 같은데
솔직히 말해 개못생겼음

또한 이전에 없던 하반신 부위가
생기고 후드가 생기면서
그림자라고 하기엔
이질감이 있음


2.메소 익스플로전 6차 코어의 시전 이펙트와 메소 이펙트

우선 시전 이펙트의 경우
쉐도우 파트너가 빠른 속도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데

쁘띠검마 같은 그림자에다가
하반신 까지 달려있어서
개 이상함


메소의 경우에도

붉은 야광 이펙트가 붙었는데
호불호도 갈리고

개인적으로 무협지에서 암기를 던지는 것처럼
단검을 던지는 것도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