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밸런스에 대해서 이렇게 해야한다 저렇게 해야한다 할 만큼의 지식도 없고, 
그냥 남들 다 다니는 세칼카(이지카링)파티 그저 그런 격수입니다. (현재6.7 환산은 안찍어봄)

 운영진이 내부 지표를 통해서 밸런스 패치를 한다고 하였고,
그 내부 지표가 무엇인지 공개를 안해주기 때문에 혼자서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고인물들만 남으면 캐릭터 성능이 밸패로 좋아질 확률은 극히 적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운영진이 절대 공개 안해주는 내부 지표라는게
특정 한 사람 한 사람의 클리어 타임을 보면서 패치할리는 없을테고, 평균치를 보고 패치를 할텐데 
만약 스펙구간별 평균 진힐라(or특정보스) 솔플 클리어 타임 이라고 가정했을때
컨트롤에 자신있는 고인물들만 남아있는 직업이 되어 버리면
동스펙 기준으로 평균 클리어 타임은 빠를 수 밖에 없을겁니다.

 섀도어가 기존에도 구렸다. 지금 너프받고 개쓰레기가 되었다. 라는게 아니라
신규 유입이나 컨트롤이 조금 미숙한 사람들, 현재 밸런스가 마음에 안드는 사람들이 의견을 말할때
'응 그냥 니가 못하는거야. 연습 더 해. 돈 더 써. 너 그래서 환산 몇임? 응 꼬우면 접어.'
이런 식의 대처를 하면 
진짜 접을 사람은 접어버리고 유입은 더욱 적어질테니
내부 지표 평균치는 더 올라갈 수 밖에 없고, 결국 남아있는 너네도 손해 볼 수도 있다~. 이겁니다 ㅎㅎ 
컨 잘하는 고인물 분들은 보수적인 태도를 내려놓으시고,
현재 불만이 많으신분들도 공격적으로 글쓰지 마시고...

 섀도어가 좋아져서 많은 사람이 시작하고,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 있기 때문에
서로 발전적인 방향으로 개선점을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그래도 다들 섀도어 사랑하시죠??
화이팅입니다. ㅃ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