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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텀에 관심가져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팬텀하쉴?









전 개인적으로 탤오팬은 유지하는 방향이 팬텀의 컨셉에 충실하다고 생각하는 유저입니다
템오카도 얼드랑 딜이 비슷하게 들어가는 범위 넓은 느와르 사출기지만... 넓은 범위덕에 무빙딜이 용이하니 만족합니당
허수딜이야 얼드나 템오카나 별 차이 없겠지만 실전딜 따져보면 템오카 치는게 분명 유의미할거라 생각해요
문제는 템오카보단 템오카로 스택을 쌓을 수 없는 맠오팬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직게서 이야기가 나오고있는 탤오팬과 템오카보단 불필요한 스킬과 딜 구조를 우선적으로 바꿔주길 희망합니다
 




1. 브리즈카르트 - 팬텀차지 - 트와일라이트 연계 변경

> 구시대의 유물이지만 스킬들을 싹 바꿔줄거란 기대는 안합니다... 다만 브리즈 카르트의 밀격과 팬텀 차지의 돌진 이후에 트와일 라이트로 후방이동을 하는 연계는 사냥에서도 애매하고, 보스에서도 애매합니다



(기껏 밀어놓고 따라가고는 후방이동을 하는 바람에 일자맵에서 도움이 1도 안됩니다 ㅠ 보스에선? 당근 자살기죠!)


브리즈 카르트와 팬텀 차지 연계와 트와일 라이트를 분리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트와일 라이트 연계시 팬텀 차지의 후딜 감소를 브리즈 카르트 사용 후 팬텀 차지를 사용할 시 후딜이 감소되도록 만들고, 트와일 라이트는 슈라우드가 쿨타임일 때 보스 회피기로 쓸 수 있게 딜레이를 조금 감소시켜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미스포츈 패시브화

> 쓰나마나 큰 의미 없어진 스킬인데 제발 패시브화좀 시켜주세요 이제...



3. 로카피 후딜 감소 혹은 점샷 가능하게 변경

> 걍 쇼다 한번 더 치고 말지... 하는 상태는 개선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무려 하이퍼 스킬인데... 후딜이 확 줄어들거나 나로 포시즌처럼 점샷이 가능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하이퍼 범위기인데 후딜 차이 무엇...?


팔을 올리면서 카드를 소환하고, 내리면서 공격하는데 내리는 모션만 삭제해줘도 딱 좋지싶네요



4. 마크 오브 팬텀 스택 방식의 변화

팬텀이 대체 언제부터 케인만 사용해야하는 직업이었는지 이해가 1도 안갑니다
캐릭터 컨셉에 대한 생각이 1도 없는게 느껴지므로 느와르 카르트를 스택의 기준점으로 잡던가, 탤오팬과 템오카도 스택에 들어가게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팬텀의 보스전 기본 딜 매커니즘이 조커 타이밍에 극딜넣고 중간중간 블랙잭 던지면서 얼드치다 쿨마다 템오카를 치는 구조인데 (얼드가 채널링인데 블랙잭이랑 쿨도 달라서 이미 딜 사이클은 개판입니다... ㅠ) 맠오팬 스택 하나 때문에 템오카의 존재 의미가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상위 보스로 갈 수록 딜타임은 한정되어있는데, 어차피 얼드나 템오카의 딜이 비슷하다면 얼드를 써서 맠오팬 스택을 쌓는게 더 이득이지 않을까? 그럴거면 템오카 코강도 빼버리고 3줄 코어 3칸만 쓰면 되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들이 직게에서 계속 나오고 있죠


멀쩡히 코강해서 잘쓰고 있던 주력기가 맠오팬의 기형적인 스택 구조로 인해 흔들리고 있습니다 ㅠ
이번 글을 쓰게 된 가장 큰 이유기도 한 만큼 꼭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더불어 타격 판정도 바꿔서 들어가는 카벨 막타용으로 쓸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고, 범위도 이동 범위 내로 해서 사냥 때 유사 어썰트로 쓸 수 있으면 유일한 광역기가 65초 로카피인 팬텀의 사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동이 시작하는 부근의 몹들은 영향을 1도 안받습니당...)



5. 블랙잭 이펙트 및 체공 시간 변경

> 통통튀는게 귀엽지만 팬텀이란 캐릭터와 연관성이 없어도 너무 없습니다





하다못해 막타 피날레라도 낫을 들고있는 조커(SD광대)가 나와서 사선으로 카드를 썰어주기만해도 훨씬 팬텀다워질듯...
체공 시간도 꾸준히 이야기 나오는 문제점인데, 짧아도 너무 짧습니다 ㅠ 카벨 목이 들어갔다 다시 나오기 전에 사라져버리는건 너무 가혹해요... 5차 스킬이 일반 스킬인 실체보다 체공 시간이 짧아요


여담으로, 예전부터 조커랑 블랙잭은 스킬명이 서로 바뀌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지금 블랙잭의 이름을 조커로하고 조커가 나와서 써는거로 하고, 지금 조커를 블랙잭으로 해서 카드 죄다 던지면서 21을 만드는게 더 그럴싸하지 않았을까싶음 ㅎ...



6. 3차 사냥기 코트 오브 암즈 범위 상향

> 팬텀 캐릭만 5개인데 3차 구간마다 심볼을 쓰자니 코트 오브 암즈가 너무 구데기라 법사들 사냥기를 훔쳐다쓰거나 심 + 새비지를 사용합니다... 3차 구간에서 사냥 좀 용이해지게 범위 좀 조금이라도 늘려주세요



7. 탤오팬 사냥시에도 캐시 무기 이펙트 활성화

>제일 중요한걸 빼먹었네요




기껏 멋진 무기들 장만해도 사냥하면서 보는건 결국 주황색 아대 아니면 주황색 캐논입니다 ㅠ
우리도 무기 이펙트좀 보게 해주세요... 제발요...... ㅠ



8. 탤오팬 4차 칸 수를 늘려주세요

> 현재 탤오팬 4차의 칸 수는 2칸입니다
팬텀이 주로 스틸해서 쓰는 스킬은 사냥용 캐논, 쇼다, 언카블, 오브(동아 한정) 가 있고, 보스용으론 파컷이 사실상 고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맵에 따라 스왑해서 쓰는건 참 좋지만 캐논의 경우는 유저 수가 상당히 적기 때문에 못지우고 사실상 고정을 해놔야 하므로 다른 스킬들을 돌려쓰는 식으로 쓰게됩니다
즉, 쇼다 사냥을 할 땐 나로를 찾아다니다가 보스를 돌 땐 듀블을 찾아다니고... 그게 귀찮아서 쇼다 파컷을 고정으로 두자니 또 캐논을 쓸 일이 생기고, 다시 스틸하려니 캐논은 안보이고 난 후회되고, 지난날의 내가 밉고...


딱 한칸만 더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딱 이 정도만 해줘도 전 정말 행복한 메생 보낼 거 같네요...
사실 로카피 후딜 감소랑 무기 이펙트, 맠오팬 스택 탤오팬 + 템오카로 쌓이게 해주는 세개만 들어주셔도 세상 만족할 듯...






팬. 텀. 조.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