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트리니티 타수 균등화, 비욘드화(타수 저장 / 꾹 눌러서 되게), 후딜 제거 등 온갖 짓거리 다 하다가 결국 선입력 이슈 해결 '못해서' 지금 단타로 바꿔준 거임 
처음부터 트리니티 리마스터 계획 이었으면 기존 트리니티에 뻘짓 안 했겠지 
그래 놓고 나중에 하는 소리가 '리마스터급 스킬 개편 대표적인 사례인 엔버'라고 하던데 실상은 그냥 기존 거 뜯어고치다가 기술력 한계로 때러 치운 것뿐

트리니티 말고 스포트 줄기 키워준 거 있긴 한데 이건 정상적인 게임이였으면 리마스터급이 아니라 해상도 따라 중첩 개수 적용 달라지는 시점부터 이미 당연히 해줘야 되는 오류 수정 정도에 불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