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극딜버프 지속시간이 너무 긴 점 때문에 6차스킬과 기존 스킬의 충돌- 6차스킬의 소울시커 강화의 압축필요
(지속시간 감소+퍼뎀증가 )

120초직업이면서 극딜지속시간이 30초나 되는
이상하게도 극딜때 사용할 스킬과 극딜시간이 너무 긴 직업입니다.
극딜때
< 피니투라 패투치아, 그여축, 오버드라이브, 하이퍼버프2개, 스포트라이트, 마스코트패밀리어, 에너지버스트, 슈퍼노바(설치기>
를 사용해야하고 추가로 공용스킬인
<스인미, 크오솔, 엔버링크, 시드링> 까지 사용해야하며
마스코트패밀리어와 에너지버스트는 사용시 스택까지 신경쓰고 사용하기위해 한번 더 눌러야 합니다.

거의 평타를 강화하는 극딜버프형 스킬들이 많은데 대부분 3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6차가 들어오면 저 과정에 6차까지 추가되며 소울시커를 30초동안 강화해주는 버프가 또 추가되게 되는데 이때 또 문제가 생깁니다

6차는 컷신으로 소요되는 시간이 꽤 길고 스킬의 퍼뎀이 높게 설정돼있기 때문에 극딜버프를 올리고 사용해야 하는데 그렇게되면 기존의 극딜버프가 끝난시점에도 시커는 계속 강화가 돼있는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극딜의 주기가 맞지 않는 문제가 생기는데 극딜사용시간에 맞춰서 극딜을 넣을 수 있게 시커의 강화시간을 30초에서 최소한 15~20초로 줄이고 그만큼 딜을 압축시켜줘야 극딜버프시간안에 극딜을 끝낼 수 있습니다.

2. 기존 극딜의 압축필요성

120초 주기로 극딜을 사용하는데 30초동안 극딜을 사용하는것은 엔버의 딜을 효율적으로 넣기 어렵다고 생각하며 사용할 버프의 종류도 많지만 패밀리어마스코트와 에너지버스트는 이 과정을 더 불편하게 만들며 스택을 쌓는 불편함에 비해서 퍼뎀이 높거나 다른기술에 비해 추가적인 이점이 없는 요소입니다.

따라서 패밀리어마스코트와 에너지버스트의 스택삭제,
패밀리어마스코트 브레스사용시 지속시간감소+퍼뎀증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코디관련한 문제점들

A. 우선 엔버는 평소에 인게임내에서 사용자가 드레스업스킬을 직접 사용해 드레스업전모습을 놔두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드레스업 후“의 상태로 활동하게 됩니다
그래서 드레스업을 한 상태의 모습에 많이 치중을 두게 되는데,
랭킹창, 핸즈에서는 모두 드레스업 전 모습만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제로와 같이 게임을 접속하기 전 마지막모습으로 보여지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B. 엔버는 드레스업 전 후 모드로 코디를 해야합니다.
각종 치장템들은 공유할 수 없는데 유독 치장무기아이템들만 공유를 하기 때문에 무기에 맞춰서 전 후 모습둘 다 코디를 해야해서 코디를 좋아하는 유저와 코디를 하는 유저들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는 치장무기의 공격력이 중복으로 적용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정해두었다고 생각하는데, 따로 착용을 할 수 있게 하고 착용한 무기의 공격력이 더 높은쪽으로 옵션이 적용된다면 문제가 없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무기도 기존의 치장아이템처럼 분리해서 착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면 좋겠으며 더 나아가 치장아이템들이 현재의 제로처럼 유저가 선택할 수 있게 드레스업 전 후에 공유해 동시착용하거나 지금처럼 드레스업 전 후 한쪽만 착용할 수 있는 선택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 재화를 두배로 사용해야 하는 문제점
이 역시도 드레스업으로 부터 오는 문제입니다.
엔버는 드레스업 전 후 존재하다보니 두 모드에서 코디를 해야합니다. 주로 드레스업 후의 모습으로 인게임내에서 활동한다고 하였지만 드레스업전의 모습이 랭킹, 핸즈에서 보이기때문에 드레스업 전의 모습도 같이 코디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다른직업군에 비해서 성형헤어쿠폰, 믹스염색쿠폰, 피부쿠폰을 각각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한 캐릭터에 재화가 2배로 소요됩니다. 하지만 비슷한 케이스로 제로직업군이 있으며 이 직업은 하나의 쿠폰으로 두 캐릭터(알파,베타)에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비교하였을때 엄연하게 차별이라고 느끼며 확실히 엔버직업군에게 불리하고 유저들이 부담을 느끼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헤어쿠폰, 성형쿠폰, 믹스염색쿠폰, 피부쿠폰등을 사용할때 동시에 드레스업 전 후 모드 사용할수 있게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D. 마네킹통합 혹은 완전분리

마네킹은 개수와 칸이 한정적이지만, 마네킹칸과 개수를 공유합니다. 하지만 드레스업 전 후간에 교차로 적용할 수도 없고, 재화공유도 되지 않아 따로 적용해야하는데 마네킹칸만 통합이 되어있는건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마네킹칸이 적고 기본으로 마네킹이 주어지지 않던 시절에 비해서는 조금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하나 전 직업 공통패치였던 만큼 엔버에게는 조금 더 메리트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C의 문제점과 엮어 아예 드레스업전후간 마네킹을 통해 헤어와 성형 피부를 공유할 수 있게 통합하던지
혹은
아예 드레스업 전 후를 나눠 마네킹칸을 2개의 캐릭터처럼 분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필력이 좋진 않지만 예전부터 엔버코디러로써 문의자주넣었는데 이번 6차나온것과 관련해서 개선할점 살붙여서 적어봤습니다
항상 느끼지만 문제가 진짜 많긴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