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딜방식은 둘다 동일하게 진행하였음
초시그-스인미-크오솔-그로리-신뇌-천지-옵드-팔랑크스-엔버-리레
이떄 리레발동하자마자 팔랑크스로 일필터지고 교아탄
까지가 동일하고
이후에 위에2장은 창뇌연격후 섬태
아래3장은 뇌명벽해파 - 교아탄 - 창뇌 (이렇게하면 리레 딱 끝남)
이후에 섬태하다가 리레끝나면 한번씩 파도해줌(제자리방지)

4차가 벽력말고 섬멸만 나온건 문제가 안됨. 섬멸은 확실히 잘 나왔음(이펙트는 모르겠지만)
문제가 되는건 6차임 

딜상승이야 있지
근데 문제는 이게 360초마다 한번씩쓰는 필살기같은 느낌이라는거임

3번쨰 극딜마다 쌔게 때릴수 있겠네로 생각할수 있는데
우리는 그런시선으로 보면 안되는것이 기존이 극딜이 약하던 직업임
기존에 극딜이 약했는데 그것보다 3번마다 1번은 1.2배 썌진다는건 
동스펙다른직업이랑 비교했을떄
우리는 6차를 써도 다른직업 6차없는 기존 극딜보다도 약하다는거임
결론적으로 우리는 또 유의미한 극딜기를 받지 못했다는거지
그런데 꼴에 극딜기라고 다른기능도 없는 스킬로 전락되어버린것이란 말이야
심지어 지금 1.2배의 차이는 5차강화가 적용이 안된상태라는것도 있음
이번 테스트서버에 4차강화랑 6차만 주어졌는데 만약 5차강화가 나올경우 차이는 더욱 좁혀질것이라는것도 심각한 문제임

이게 실전으로 가면 무슨의미냐면
솔플은 이전과 다를게 없으니 따로 말할건 없는데
파티격부분에서 프레이받아서 극딜하는 타이밍은 6분중 3번인데(2분이니까)
그럼 3명정도는 6차를 바인드싸게로 써야한다는것이고
동스펙대비 극딜이 약한 스커가 그걸 담당할 수 밖에 없다는거
연장선으로 여전히 극딜매타에서 상대적으로 크게 밀린다는거

물론 없는게 낫다거나 다른 더 곱창난 애들도 많은데 왜 지랄이냐일수도 있지만
내가 하고싶은말은
6차만 놓고보면 그래, 뭐 나쁘지 않을수 있지
근데 에초에 직업자체가 구리다보니까 심연에서 올라오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스킬이라는것을 말하고 싶음

솔직히 이번이 극딜 받을 마지막 기회일거 같기도하고
꼴에 극딜기라고 줬으면 극딜다운걸 달라는거
평딜로 밀고 싶으면 차라리 진짜 평딜스러운 버프라도 주던가

난 개인적으로 개선안이랄까
애니메이션 재생속도만 빨라져도 괜찮다고 봄 그시간에 교아탄이나 섬태더 박을수 있으니까
매커니즘이 변경되는거 없이 스킬하나만 추가된다는걸 감안했을때
딜량을 늘릴려면 퍼뎀이나 타수올리는거보다는(물론 해주면 좋지만)
애니메이션길이 줄이는게 제일 좋은듯
아니면 버프형식을 추가하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