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6차라고 나왔는데 정작 극딜 사이클 생각하면 래피드 활용이 전혀 안됨
->리레-어썰트-드레드노트-헤드샷-데스트리거-데드아이-불파
여기만 봐도 극딜에 래피드가 들어갈 시간 자체가 없음
-> 심지어 이젠 드레드노트 시전시간 때문에 극딜 타임에 래피드 넣을 시간이 더 없음
->애초에 점유율이 쥐똥만큼에 퀵드로우 장전용으로만 의미가 있던 래피드를 강화한게 문제, 아무리 꾸역꾸역 래피드 넣어봤자 결국 점유율 한자리 수인 스킬임



2. 조건부 딜링인데 제대로 활용이 안되는 딜구조, 신경써야될게 이미 너무 많고 써야될 스킬도 너무 많아서 운영에 과부하가 오게 만듦
-> 캡틴은 이것저것 쓸 스킬이 많아서 래피드파이어가 들어갈 타이밍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수순임 심지어 래피드 도중엔 끊고 헤드샷 날려야됨
-> 그런 스킬에 조건부를 달아놓으면 충전이라는 시스템이 제대로 활용되지도 않음
->게다가 캡틴은 이런 조건부 스킬이 또 있는데 바로 '사인오브봄바드', 이거때문에 포격 위치같이 신경써야될게 너무 많은데 클립 충전까지 신경써야됨
-> 거기다가 소환수들 시간도 1분이라 관리하는데에도 신경을 써야됨



3. 래피드 에드레인지가 6차엔 적용이 안됨
-> 클립 충전하다가 다 충전될 때 쯤엔 보스에 다가가서 딜링하라는거임 뭐임
-> 캡틴 하이퍼도 고려안한 것 보면 캡틴 딜구조를 제대로 파악도 안하고 생각없이 무작정 만든 스킬이란게 드러남





개선 건의사항

1. 래피드파이어 강화모드 상시화, 클립 시스템 삭제
-> 캡틴에 너무 덕지덕지 붙어있는 조건부를 좀 제거해줬으면 함 봄바드만 봐도 이게 얼마나 불쾌한 요소인지 드러남

2. 래피드파이어 강화모드 에드레인지 적용
-> 지금 6차스킬들에 하이퍼가 다 적용 안되는 것 같은데 확인이 필요함
-> 지금 이대로면 총 들고 뽀뽀딜하라는거나 다름없음

3. 6차강화에 헤드샷, 봄버 출시
-> 왜 타직업은 강화코어가 여러가지인데 2중6코에 9개 스킬 쓰는 캡틴은 6차강화가 하나 뿐임? 그것도 가장 점유율이.낮고 주력기도 아닌 스킬을? 심지어 래피드는 보스에서 점유율 낮은 것 뿐만 아니라 사냥에서도 안쓰는 스킬임


#래피드파이어 이외에 6차 추가 개선사항

1. 드레드노트 이펙트 관련
-> 컷씬에서 캐릭터가 손 뻗는게 너무 멋이 없고 물에 빠져서 도와달라고 허우적대는 것 같음
->손을 어정쩡하게 펴지 말고 포격위치 가리키는 것처럼 삿대질하는걸로 변경했으면 함

2. 드레드노트 시전 시 모든 소환수들 소환시간 갱신 & 드레드노트 시전시간 동안 소환수 지속시간 안흐르도록 고정
-> 기존에 캡틴 소환수들 관리로 인해 극딜준비에 에로사항이 생기는 것을 완화
-> 전함이 나온 버스터콜 총공격인데 다른 소환수들 지속시간이 중간에 끊기는 것도 멋이 없고 애초에 선장명령 불이행이랑 다를게 없음
-> 만약 소환수시간 고정이 이루어진다면 드레드노트 지속시간 연장을 해도 괜찮을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