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운영진의 엔젤릭버스터의 직업설계의도는
'30'초극딜을 강조해왔습니다.
직업별로 극딜때마다 쏟아붓는 시간이 각각 다르지만
15초안에 모든걸 쏟아붓는 현재의 메타에서

30초극딜이란것은 단점으로 남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심지어 그 30초동안 팬다고해서 다른직업보다 강한가? 그것도아닙니다.
엔젤릭버스터보다 30초 딜타임이 더 잘나오는직업은 대략 30여개가있으며
심지어 사냥에서조차 이제는 엔젤릭버스터의 시커사냥보다 더 편한 제자리사냥이 가능한 직업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엔버는사냥,보스 모두 아무것도 없어진 정말로 비주류 직업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상황에서 엔젤릭버스터가 받은 6차 오리진스킬인'그랜드피날레'을 살펴보았을때
또다시 운영진은 30초극딜 캐릭터라는 의도하에 30초 지속형 극딜을 출시한 거라고 받아들여지지만
현실적으로는 
7초나 되는 긴 컷신때문에 이 스킬은 정확히 말해 37초의 스킬로 봐야하며
이 7초짜리 컷신때문에 또다시 15초지속인 리스트레인트링과의 연계가 어긋나버리게되었습니다.
40초전투분석에서는 41$의 점유율이 찍히지만, 그랜드피날레-풍선 이 기존의 소울시커-엑스퍼트
의 자리를 대신한것이기 때문에 이것을 소울시커 엑스퍼트로 치환해 계산한다면
기존대비 36%의 점유율밖에 나오지않는 스킬이 되어버렸다는것을 꼭 알고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저는 운영진이 설계한'30초극딜'의 설계안에 알맞게 수정되기위해서 몇가지 해결방안을 적어보자합니다.


1.첫째 6차 오리진 그렌스피날레의 스킬 컷신을 7000대ms가 아닌 듀얼블레이드와 같은 3300ms로 줄이고
스킬지속시간을 아란과같은 20초로 줄여 30초안에 모두 들어갈 수 있게끔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그랜드피날레때문에 데미지 점유율도 10%도안되지만 꼭 사용해야되는 '스택형'극딜스킬인
마스코트패밀리어가 더욱 꼬여버리게되었습니다. 해당스킬도 리스트레인트링 지속시간안에 사용할 수 있게
이제는 더이상 스택형 스킬이 아닌 누르면 발동할 수 있는 즉발형 스킬로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4분주기로 엔젤릭버스터를 괴롭히던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도 6분주기의 오리진설계와는 맞지 않는 사태가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해당 스킬도 컨셉수정을통해 2분직업은 2분 3분직업은 3분의 쿨타임을 가지게 해 주시어 6차 오리진의 쿨타임인 6분과의 딜타임을 맞출 수 있게 재설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해당스킬은 확률형 발동스킬로 엔젤릭버스터에게 어떠한 이점도 가져다주지 못하고있는 상황입니다.
메이플에서 확률스킬은 환영받지 못한다는것을 운영진께서도 인지하고 있으시겠지요... 비주류직업에 확률스킬까지 달고있으니 서러움은 배가되어버렸습니다.. 해당스킬을 재사용횟수를 줄여주는대신 '확정형' 스킬로 바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4차 마스터리코어 스킬인 트리니티퓨전IV의 성능향상을 요청드립니다.
타직업들의 5차마스터리코어 스킬을보면
 ㄱ.범위증가
 ㄴ.압도적딜상향
 ㄷ.추가타발생
 ㄹ.다른스킬도 패시브형 딜상승
이 셋중 2개이상이 적절히 섞여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직업들이 공통적으로 기존4차스킬대비 1.5배상승한 퍼센트% 데미지를 받은것을 알수있는데요

듀얼블레이더의 경우는 1.5배가아닌 1.7%의 딜상승과 더불어 방어력무시를 추가적으로 10% 받았고
히어로의경우는 1.5%가아닌 1.7%의 딜상승에더불어+범위증가를 받았으며
나이트로드와 나이트워커의경우 1.5%의 증가 에 더불어+기존의 단일타겟의 단점을 해소시켜줄 다수기 추가타를 받았고
라라의경우는 2.0%의 어마어마한 딜상승과함께+산꼬마의 데미지가 패시브로 증가하는 마스터리 코어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외의 모든직업들이 각각 2가지 이상의 상향을 얻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오직 '엔젤릭버스터' 의 4차 마스터리스킬코어만이 
단 한가지인 1.5%배의 퍼센트데미지 상승만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범위증가도 없으며
추가타가 발동되는것도 없고
소울시커가 패시브형태로 강화된것도 아니며
듀얼블레이드처럼 방무가 10%추가된것도아닌
그저 1.5%배 퍼센트상승과 기존 리차지확률 50%에서 100%로 늘어난게 끝이었는데요

리차지확률은 인게임내에서 데미지상승과는 아무련관련이없는 사항이었습니다.
이걸로인해 소울시커가 더 많이 발생되지도 않고
이것으로인해서 못쓰는 스킬을 쓸 수 있게되는것도아니며
이것으로인해 스킬쿨타임이 감소되는것도 아닌

그냥 아무짝에 쓸모없는 변경사항을 추가해주셨는데
이것은 분명 운영진의 명백한 실수였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듀얼블레이더의 기존 4차스킬인 팬텀블로우의 방어력무시 30%에서 40%로 올려준것처럼
엔젤릭버스터도 뭔가 하나 추가해줘야하지만 마땅한게 없어서 그냥 눈에보이는
숫자 50%확률을 100%로 올려주면 좋아하겠지 라는생각에 이것을 변경시켜준거 말고는
아무런 의도를 찾아볼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소울리차지확률을 100%로 올려주는 행위는 그저 엔젤릭버스터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직원이 단 한명도 없다는 것에대한 입증의 행위이며 엔젤릭버스터를 직업으로 택한 유저들에대한
모독행위로 밖에 여겨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소울리차지 확률 100%라는 튤팁은 그냥 삭제를 요청드리는 바이며

엔젤릭버스터도 트리니티의 딜 지분이 높은 캐릭터인데
1.5배가아닌 1.7배로의 퍼센트데미지 상승과
 ㄱ.소울시커의 데미지가 %로증가하는 패시브
 ㄴ.트리니티의 X축범위증가
 ㄷ.트리니티 발동시 슈퍼피스트 인레이지처럼 추가타발생

을 버무려 재출시해주는것을 요구합니다.


이상 마치도록 하며 지금까지 직업이해도가 없는 운영방식을
엔젤릭버스터 유저들은 묵묵히 참아왔지만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되는 이번 6차 오리진스킬은 성공적인 출시까진 아니더라도
제발 직업으로써 인정받을 수 있는정도의 수준까지만이라도 자리잡길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