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제 개인적인 소견이며, 운영자님께 보낼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저와 의견이 다를 경우, 따로 건의사항 작성 하여 공유 + 제출 부탁드립니다.
제 글을 수정 혹은 복사하여 건의사항 보내셔도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이번 패치의 바이퍼 6차 자체는 컷씬 빼곤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컷씬만 동일한 연출 시간 안에 좀만 더 멋있게 바꿔주면 전체적으로 당장은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특히, 1차 테섭 때 개인적으로 제일 큰 문제라고 생각했던 6차의 문제가 
이론상 다 때려 박는다 하더라도 처참한 퍼뎀
이었는데, 이번에 퍼뎀 상승, 재발동 대기 시간 4초로 감소로 인해

퍼뎀이 대략 
[(3000 * 8 * 3) + (4500 * 12 * 7)] + [(2100*6) + (2400*8) + (3000 * 10) + (3000 * 10) + (3600 * 12)]

[450,000] + [135,000] * 7 <-- (지속 시간 25초동안 (컷씬 5초 제외) 터트릴수 있는 추가타 횟수) (운영자님 이게 의도한 횟수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단순 계산으로는 8회가 맞으나 컷씬 시간동안은 터트리지 못한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 1,395,000

즉, 기존 882,000 보단 많이 올라가서 어느정도 보완이 된 듯 싶습니다.
이 정도 퍼뎀 상향이 꼭 필요 했던 이유가 평딜 추가타 느낌의 스킬인데다가
스킬 특성상 바인드 없으면 빗나갈 확률이 좀 있는 구조라 다른 단타 6차 스킬보단 전체 이론상 퍼뎀은 높아야 했는데 이 점 참고해서 패치 해준 것은 고무적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아직 오리진 스킬들이 기존 시드링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바이퍼의 퍼뎀 분배가 많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더 자세히 설명 하고 싶지만, 간단히 핵심만 말씀드리자면,
꼭 굳이 30초 지속 추가타 형식을 유지하고자 하면, 
컷씬의 퍼뎀 < 10초 동안 넣을 수 있는 추가타의 퍼뎀 총합 (재발동 4초 기준 추가타 3회의 총 퍼뎀)
이 될 수 있도록 수치 조정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추가타 퍼뎀의 상향을 통해 30초동안 빗나갈 우려가 높은 스킬의 리턴을 크게 올려주어 좀 놓치더라도 크게 문제 없고,
다 맞춘다면 누적 딜량은 준수하게 들어가는 이점을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사실 베스트는 극딜의 압축, 즉 변경 될 컷씬에 퍼뎀을 몰아 넣는 방식이 가장 이상적이며,
이는 다른 많은 바이퍼 유저가 바라고 있는 점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현재 운영진분들께서 바라보고 있는 방향성과 다르다면, 위와 같은 방법도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위 사항들은 한번 긍정적으로 검토 부탁드리며, 다음 안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사실 이번 안건이 이 건의사항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다음 문제를 인지하신건지 안하신건지, 패치 내역의 의중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패치 진짜 문제는 마스터리 코어입니다.
이번 패치로 마스터리 코어인 슈퍼피인레가 대폭 너프를 당했습니다.
분명 너프 이유인 즉슨 신규 6차의 퍼뎀 상향이 대폭 되었으니 그에 걸맞는 너프이던지,
혹은 그정도 데미지가 나오는 것이 "의도한 사항"이 아니어서 한 너프인지는 저희는 모릅니다.
다만 제가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현재 바이퍼의 4차 코강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지닌 스킬이 피스트 인레이지라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추후 공개될 나머지 마스터리 코어에서 바이퍼는 이제 더 이상 효용을 보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이제 남은 거라곤 사냥기인 훅봄버, 파이널 어택 추가타인 노틸러스, 그리고 추가타 씨서펜트류 스킬들입니다.
이 스킬들이 최종뎀 60퍼가 아닌 100퍼 올린다고 해도 훅봄버 덕분에 사냥터 원킬이 수월해 지는 것 하나 빼곤 바이퍼는 보스전에서 유의미한 변화를 맞이하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막대한 비중을 가지고 있는 스킬을 이번 패치에서 너프를 한다는 것은, 바이퍼 유저들에게는 그저 막막한 미래를 선사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그나마 저번 패치에서 오아시스 같은 역할을 했던 것이 슈퍼피인레의 딜 상승인데, 이마저도 빼앗아 가버리면 앞으로 나올 남은 3개의 마스터리 코어 기간 동안 바이퍼 유저들은 상대적 박탈감만 높아질 것입니다.
나머지 마스터리 코어의 비중에 매우매우 적은 바이퍼는 이 피스트 인레이지에 마스터리 코어의 데미지는 정말 중요한 사안이니 꼭 좀 검토하여 롤백해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본섭 상륙 전에 바이퍼 유저들이 전부 만족할 만한 성능으로 들어오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