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코어] (오리진 스킬)


[강화코어]





강화 순서 예상 (딜 점유율%) : 스포트 (약11.5~14.5%) >>>>> 패밀리어 (약6-7%) >= 에너지버스트(약6-7%) >= 트리니티 퓨전 (약3.5-4.5%)
(에버만 3배해서 현 스킬 점유율 순위대로 나열시 이런 스킬트리가 나오는데 데미지 증가가 아니고 최종 데미지 증가라 얼추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실 스포트 빼고 다 비슷비슷 한데, 트퓨,패밀리어,에버의 3개의 스킬은 추후 패치에 따라 순서가 변동 될 수도 있습니다.)

+]스킬 기본 이해 :  트리니티 퓨전이 쌘게 아니라 트리니티 퓨전 시 사출되는 '시커'가 쌘겁니다. 

5차의 트리니티 퓨전 코어 강화시에는 쿨타임이 줄어들어 (=시커 대량사출을 할 수 있는 스킬 리젠이 빨리되어) 강화가 '유의미' 하지만 6차의 트리니티 퓨전 강화코어는 '단순 트리니티 퓨전 스킬 자체의 최종 데미지 상승' 이기 때문에 후속패치(강화에 따른 시커 사출량 증가 등)가 없다면 현재로써는 마지막 강화 순서로 예상됩니다.


 [마스터리 코어]



-

[6차 헥사스텟]

메인스텟 '공격력' 고정
서브스텟 중 높은 레벨 '주스텟' 고정
그다음 남은 한개 '크리티컬 데미지'

공격력 > 주스텟 > 크리티컬 데미지 [현, 3-4만대 9퍼둘둘 부캐 엔버 스펙 계산시에도 주스텟>크뎀 이였으니, 소울 게이즈, 엔버링크 등 스텟,버프 자체의 변화가 없다면 전 구간 동일합니다.]


(엔젤릭버스터게시판 - 버젤릭 님)

+a) [헥사스텟 기대값 출처: 인벤-엘청플랑]

10 10 0의 경우,
기대값 0.00023% (440,195회)

8 8 4의 경우,
기대값 1.272% (79회)

7 7 6의 경우,
기대값 7.574% (13회)


-

개인적인 6차 패치 사담] (넘기거나 내려도 됨)

엔젤릭버스터는 운영진이 직접 언급한 '지속딜러' 캐릭터입니다.
딜 구조가 30초동안 강화된 버프를 받아 '트리니티+시커'를 그 30초안에 쌔게 넣는게 핵심 직업이며,
평딜 타임에도 '트리니티+시커'에 딜 점유율이 대부분 몰린 직업입니다.

하지만, 엔젤릭버스터의 5차 스킬에는 30초동안 '트리니티+시커'의 딜링을 보조해주는 스킬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소울시커'라는 스킬이 3차에 존재하므로 4차 스킬 강화에 받지 못해 그거를 6차 스킬로 받아버린 케이스입니다.

즉, 일부직업의 경우 딜 점유율이 높은 5차 스킬의 최종 데미지 강화를 받아 비약적으로 스킬 딜량이 6차 전후로 오르겠지만 보조 스킬의 최종데미지 강화 (보조스킬의 성능 강화가 아닌..?) 패치와 

[헥사스텟의 메인: 공격력, 
둘 중 상위레벨의 서브스텟 : 주스텟]
을 넣는 기괴한 스텟 구조로 상향 평준화 시대의 최하위권에 가까운 직업은 확실해 보입니다.

리마스터나 추후 개선점이 들어오지 않으면 게임 플레이 할 때 기분 많이 나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