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구조 관련 개선

[극딜 주기 관련]
120초로 고정한다면
·2분으로 유지할 것이라면, 제대로 파쇄 연권 및 귀문진을 120초로 고정 

180초로 고정한다면
· 메인극딜을 파쇄 연권으로하였을 때 : 파쇄연권을 포함한 은월의 전반적인 극딜 주기를 180초로 변경
· 소혼장막을 설치기로 변경하였을 때 : 파쇄연권은 90초로 변경 및 은월의 전반적인 극딜 주기를 180초로 변경 
· 2분 직업이 유리한 보스보다 현재 시점에서 3분이 유리한 보스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음
· 오리진 스킬이 6분이라는 쿨타임을 지닌 현재, 리스트 레인트 링과 웨폰 퍼프 링을 돌려가며 사용해야 함
또한, 너클 해적의 경우 웨폰 퍼프의 효율이 굉장히 낮은데, 이 때문에 오리진 스킬을 제대로 된 성능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음.
· 호신강림, 랑혼장막, 파쇄연권 모두 귀문진의 효과를 받기 위해 귀문진 지속을 60초로 또한 쿨타임을 180초로 

[극딜 개선]
 파쇄연권을 극딜로 : 
· 강화 소혼장막이라는 메커니즘을 없애고, 파쇄연권을 제대로 된 극딜기로 제작
· 소혼장막의 방향성을 평딜 사이클에 추가적으로 딜을 내는 스킬로

 소혼장막을 극딜로 :
· 소혼장막을 아델의 스톰, 소울마스터 코스모스와 같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설치형 스킬로 변경
· 3차 스킬인 소혼장막을 5차로 이전하여 제대로 된 극딜기로, 정령 집속을 4차로 변경

기타 극딜 구조 변경 의견: 
· 정령 집속을 버프가 아닌, '그랜드 크로스' 혹은 '래피드 스로우' 와 같은 하나의 극딜 스킬로 변경

기타:
· 파쇄연권의 마지막 타격에 여우령 추가 사출 부분을 제거하고, 온전한 파쇄연권의 딜량으로 계수 조정 (여우령 증발 억제)
· 여우령 공중 체공 개선 (증발 개선) 
· 여우령 확률이 1~4차를 거치면서 점점 확률이 증가되고, 크리티컬 적중 시 팬텀의 느와르 카르트와 같은 메커니즘으로 발동하도록 변경
· 정령 집속의 메커니즘을 유지시킨다면, 자동 발동 공격이 해당 스킬의 데미지를 따르는 것이 아닌, 정령 집속 고유의 데미지를 따로 설정하여서 일관된 데미지를 낼 수 있도록 개선 혹은 나오는 스킬을 귀참, 정령의 화신, 사혼각인 등 범위를 제한할 필요가 있음 
· 정령 집속의 메커니즘을 갈아엎는다면, 자동 발동 공격을 새로 정령 집속만의 공격으로 제작 

[시너지 / 퓨딜 ] , [ 극딜 / 평딜]
· 극딜 개선을 위해 파쇄연권 및 귀문진 등 극딜 스킬 개선
· 시너지라면 시너지 답게 딜러면 딜러답게 방향성을 확립할 필요가 있음, 또한 극딜러인지, 평딜러인지 포지션을 제대로 잡을 필요가 있음
· 평딜로 방향성을 잡았다면, 평딜 개선을 위해 카이저 및 불독 같은 평딜 비중을 높여 개선

시너지 개선

[시너지 공통]
· 시너지 삭제 및 개인 딜량 증가
· 시너지 유지할 거면 제대로 된 시너지 지급

[귀문진 관련]
극딜 보강:
· 이펙트와 범위가 너무 작음, 호영의 산령소환이나, 데몬 슬레이어의 오르트로스, 카인의 그립 오브 애거니처럼 범위를 크게 만들고, 소환수 형태가 아닌, 설치기 형태로
· 시너지 삭제하고 은월 자체 성능 상향, 퍼뎀 버프 및 극딜 보강 스킬로 변경

시너지 보강:
· 귀문진 크리티컬 확률 증가 디버프 삭제 후, 수치 조정하여 크리티컬 데미지 디버프 상향
· 120초로 변경 
· 초과된 크리티컬 확률 만큼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는 크리티컬 리인포스 같은 효과로 변경

기타:
· 설치기 형식이 아닌, 은월 주변을 따라다니도록 
· 즉발형 및 딜 압축

[분혼 격참 관련]
분혼 삭제:
· 분혼 격참 삭제 및 그만큼 은월 자체의 성능 상향 (새로운 패시브 스킬로)

분혼 유지:
· 영혼 분리 효과를 제거하고 모든 보스가 공통적으로 최종데미지가 20% 증가하는 디버프 (이동형 제거 및 고정형을 기본으로)
· 분혼 지속 시간 증가


[기타 시너지 관련]
· 파쇄철조 - 반 패시브화
· 파력권의 슬로우가 보스에게도 적용이 되도록
· 시너지 캐릭이라면 파쇄철조 - 반을 파티원도 적용 가능하게 시너지 화, 또한 하이퍼에 효과 증가 패시브 추가 (20:00 추가)

6차 개선

[호신강림 관련]
공통 사항: 
· 귀참 강화 방식인데도 귀참 VI와 시너지가 나지 않음 (역전 현상 발생)
· 컷씬 데미지 상향
· 지속 시간 압축 (오버드라이브와 역효과 발생 개선)
· 소혼장막 강화 기능 추가
· 제논의 6차 스킬 '아티피셜 에볼루션'의 부가 능력인 스매셔 설치 기능 처럼 호신강림도 사용 시 소혼장막 부가 기능 추가
1순위 ) 카이저 5차 스킬 드래곤 블레이즈처럼 플레이어 주변 휘감는 형식 / 2순위 ) 제논의 스매셔 설치처럼 소혼장막 설치
· 호신강림과 귀참의 후방이동 딜레이 삭제
·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 정령 집속으로 이관
· 여우령 강화를 가동 중 환여우령 추가 사출 (팬텀의 느와르 카르트의 반전 카드 효과 처럼)

추가타 형식으로:
· 본래 스킬 강화 방식이 아닌, 추가타 형식으로 (Ex. 호영의 괴력난신) 

기존 형식으로:
· 파쇄연권 사용 시, 호신연참도 발동되도록 개선
키다운 - 호신연참 1,2타 번갈아서 발동 / 막타 - 호신연참 3타 발동
· 호신연참 스택화 (횟수 제한 걸고 딜량 늘려서 극딜로 10초 날리는 거 최대한 손해가 나지 않도록 예: 비숍 5차 스킬 디바인 퍼니시먼트)

[강화 코어 관련]
· 호신강림에 소혼 장막 강화 기능 추가 안 할 거면 정령 집속 강화에 지속시간 동안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 추가
· 정령 집속이 강화로 가동률이 75%가 되는데, 차라리 유지할거면 100%로 변경

[마스터리 코어 관련]
· 귀참 VI 범위에 맞게 진 귀참 범위 수정 

패시브 및 유틸 개선

[약점 간파 관련]
· 약점간파 효과 조건부 삭제 및 상시화 개선
· 전직업 크리티컬 확률 상향 평준화
 
[기타]
· 유틸 평준화로 인해 유틸 간극이 좁아진 만큼 기존 유틸러들의 딜을 상향하거나 딜 줄 생각 없으면 극딜 / 평딜 방향성 확립 및 시너지 제공
· 후방이동 전체 텔포화
· 후방이동, 축지 후딜 삭제
· 강하 스킬 제공
· 3차 스킬 소혼장막 (설치기 개선 없을 시) 키다운 동안 상태이상 면역 및 슈퍼 스탠스 기능 추가 (00:01 추가) 
편의성 및 기타 개선

· 색맹 유저 및 기존 유저를 위해서 강화된 소혼장막을 이펙트 적으로 개선
· 호신강림 전투 분석 분할 (호신연참 / 컷씬 딜 / 환여우령 / 여우신의 현신 )
· 호신연참 사용 중 후방이동 사용 시 버벅거림 개선
· 정령의 화신 공중 사용 가능 및 몽유도원, 드래곤 마스터, 새크로생티티와 같은 사용 시간에 반비례한 쿨타임 감소 기능 추가
· 속박술 특정 커맨드로 즉발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변경
· 자석펫이 없더라도 정령 결속 극대화의 간이 자동 습득 되도록
· 소혼결계 남은 갯수 머리 위 이펙트로 표시 
· 5차 강화 코어 파쇄철조 통합
· 기본 이동속도 상향 
· 하이퍼 패시브 폭류권 - 엑스트라 타겟을 폭류권 - 보너스 어택으로 하여 원킬컷 개선
· 정집, 귀문진 후딜레이, 버프류 딜레이 개선
· 축지 몬스터 추적 기능 온오프화 
· 부실한 1차 전직 단계에서의 스킬 포인트 배분이 유의미하도록 개선
현재는 섬권, 도약, 건곤일체 밖에 없는데 여우령을 1차로 내리거나 기존 0차 스킬을 올려 유의미한 스킬 배분과 함께 패시브류의 빈약한 은월의 능력치를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도록 부가 능력치 추가
· 뾰족귀 여우마을 BORDERLESS 퀘스트 이후 들어갈 수 있도록 귀환 스킬 추가
· 패시브 스킬 정령 결속류 전면 개편
0차 스킬 : 정령 결속 1식 - 스킬 적중 시 Hp 1% 회복 패시브를 효율이 더 좋게 개선 (타수로 개선 등 적중이 아닌 더 효율이 좋게)및 이동속도와 점프력 상한까지 올릴 수 있도록 개선
(체력 회복 패시브를 개선한다면, 사혼각인의 메리트가 적어지게 되므로, 사혼각인을 파이널 어택과 같은 딜링에 도움이 되는 스킬로 변경)
2차 스킬 : 정령 결속 2식 -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정령 결속 1식에 옮기고, 데미지, 최종데미지 등 딜 증가로 개선
· 파쇄철조류 스킬 시전 중 사용 가능 하도록 개선
· 5차 스킬 : 폭류권, 통백권, 파력권, 섬권 코어 통합, 파쇄철조 코어 삭제, 환령강신 코어 삭제

리마스터

· 전체적인 이펙트 중에서 재사용 한 이펙트 및 극딜 구조 개선
· 6차가 나온 이상 리마스터는 불가, 6차 및 현재 구조에서 최대한 딜 상향
· 스킬의 선 제작 후 설정 구조가 아닌, 각 정령마다의 제대로 된 역할과 컨셉을 확고히 정해서 정령의 디자인부터 새로 제작 
· 전체적인 이펙트를 다시 제작하여, 여우령 같은 부자연스러운 성장 이펙트를 개선
(현재 여우령은 기본 여우령 / 불여우령 / 환여우령이 있는데, 색감이 파랑 - 주황 - 파랑으로 역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력권, 통백권은 파랑색이지만 폭류권부터는 빨간색인 등 여러모로 정령마다 고유한 색이 아닌 서로 다른 색을 띄고 있습니다.) 
· 랑 NPC 재제작 (최근 리마스터된 NPC들과 이전 NPC와의 괴리감이 꽤나 큰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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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버전 글이 200추가 넘었고, 1.2 버전 글은 100추가 넘었더라구요?
또, 의견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 요즘 은월에 대해 진심인 분들이 많은 걸 느낍니다.
추가로 다른 영웅 직업군분도 응원을 해주시는 걸보면 많은 감정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계속 이어서 개선안을 수정해 나갈 예정이고, 의견을 계속해서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추가 및 수정된 내용]
[호신강림 공통 사항]
· 귀참 강화 방식인데도 귀참 VI와 시너지가 나지 않음 (역전 현상 발생)
· 제논의 6차 스킬 '아티피셜 에볼루션'의 부가 능력인 스매셔 설치 기능 처럼 호신강림도 사용 시 소혼장막 부가 기능 추가
1순위 ) 카이저 5차 스킬 드래곤 블레이즈처럼 플레이어 주변 휘감는 형식 / 2순위 ) 제논의 스매셔 설치처럼 소혼장막 설치

[호신강림 기존 메커니즘을 유지한다면]
· 파쇄연권 사용 시, 호신연참도 발동되도록 개선
키다운 - 호신연참 1,2타 번갈아서 발동 / 막타 - 호신연참 3타 발동
· 호신연참 스택화 (횟수 제한 걸고 딜량 늘려서 극딜로 10초 날리는 거 최대한 손해가 나지 않도록 예: 비숍 5차 스킬 디바인 퍼니시먼트)

[딜 구조 개선]
· 여우령 확률이 1~4차를 거치면서 점점 확률이 증가되고, 크리티컬 적중 시 팬텀의 느와르 카르트와 같은 메커니즘으로 발동하도록 변경

[기타 개선]
· 부실한 1차 전직 단계에서의 스킬 포인트 배분이 유의미하도록 개선
현재는 섬권, 도약, 건곤일체 밖에 없는데 여우령을 1차로 내리거나 기존 0차 스킬을 올려 유의미한 스킬 배분과 함께 패시브류의 빈약한 은월의 능력치를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도록 부가 능력치 추가
· 뾰족귀 여우마을 BORDERLESS 퀘스트 이후 들어갈 수 있도록 귀환 스킬 추가
· 패시브 스킬 정령 결속류 전면 개편
0차 스킬 : 정령 결속 1식 - 스킬 적중 시 Hp 1% 회복 패시브를 효율이 더 좋게 개선(타수로 개선 등 적중이 아닌 더 효율이 좋게) 및 이동속도와 점프력 상한까지 올릴 수 있도록 개선
(체력 회복 패시브를 개선한다면, 사혼각인의 메리트가 적어지게 되므로, 사혼각인을 파이널 어택과 같은 딜링에 도움이 되는 스킬로 변경)
2차 스킬 : 정령 결속 2식 -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정령 결속 1식에 옮기고, 데미지, 최종데미지 등 딜 증가로 개선
· 파쇄철조류 스킬 시전 중 사용 가능 하도록 개선
· 5차 스킬 : 폭류권, 통백권, 파력권, 섬권 코어 통합, 파쇄철조 코어 삭제, 환령강신 코어 삭제
(00:01 추가) 
[패시브 및 유틸]
· 3차 스킬 소혼장막 (설치기 개선 없을 시) 키다운 동안 상태이상 면역 및 슈퍼 스탠스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