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디 본섭에서 바이퍼를 조금 키운 사람입니다
원래 패치에 관련되서 눈팅만 하던 사람인데 이번에 바이퍼의 패치가 부당하다고 생각하는분들을 위해서 아주 짤막하게나 글을 써봅니다.

글쓰기 앞써서 릴리즈 노트에 파동의 공격횟수의 변화와 바다의 분노 공격횟수의 변화가 패치노트에는 적혀있지 않고 각각 8에서 13로 증가, 12에서 15로 증가한 부분을 인지해주셨으면 합니다

메이플에 빠삭한 지식을 갖고 있진 않아서 파이널 어택 데미지에 따른 증가량은 배제하고 (빡숙형님들이 댓글로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순하게 데미지퍼 x 공격횟수 x 발동횟수를 계산해보자면
파동 / 72000 --> 71760
바다의분노 / 378000 --> 37620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컷신(4860ms)
(이후 4s마다 자동발동 타격)
1 / 12600 --> 20160
2 / 19200 --> 23400
3 / 30000 --> 28800
4 / 30000 --> 28800
5 / 43200 --> 32700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단순하게 검마 하위보스들을 간다고 생각하면 극딜 시 바인드의 지속시간이 20초 이므로 극딜을 시전하면 컷신 + 추가1타 + 추가 2타 + 추가 3타(4.86+4+4+4 =16.86, 4.86+4+4+4+4=20.86-->텔포타거나 바인드연계 겹칠시 불가)까지는 확실하게 들어가고, 4타부터는 텔포를 타는 보스를 잡게 되면 그 뒤론 맞추기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컷신부터 추가3타까지의 딜 수치를 구하게 된다면   543,600 --> 540,480 이 되서 약 0.3~0.4퍼 정도 감소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퍼가 본캐인 입장으로서 마코도 별로로 받고 추가타 4타 5타까지 포함하면 사실상 너프가 맞는 바이퍼이긴 하지만 관짝행 열차를 아직까진 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계산한 부분이 잘못되었거나 바이퍼의 버프에 해를 끼치는 존재라면 내일 12시쯤에 조용히 글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아니 근데 ㅆ부럴거 테섭에서 때려보니까 한번에 극딜 쫙 박히는 느낌 없이 소로로록~ 소로로록~ 때리는 거 짜증 이빠이데스긴 합니다. 마코 버프해라. 이상입니다.


+ 추가) 유니온 아티팩트로 인하여 테섭과 본섭의 상황을 일치하게 만들지 못하는 이유로 본섭은 유니온 링크 제외 후 피케인, 테섭은 투력만 비슷하게 맞추기 위한 훈장이나 고피아정도만 추가하고 거의 일치한 투력을 만들어 모든 변수들을 통제변인화 하고 6차와 피인레만 사용한 35초 딜을 재보았더니 딜차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사진 찍어놓은 것은 없어서 증명은 안될 수 있으나 한번 저와 비슷한 방식으로 시도하여 딜차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마코 버프좀 해서 들어와라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