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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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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개선안_2508168, 9, 10월 전직업 전투 경험 개선 작업 예정에 대비해서 개선안 작성 하였습니다. [본문] --------------------------------------------------------------------------------------------------- 1. 설치형 소환 스킬의 완화 - 봄버 3종 세트(배틀-배틀-시즈)를 아직 까지도 '으어-으어-으어' 하고 있는 직업 - 긴 딜레이의 소환 시간과 잦은 소환수 재설치에 대한 부담 [개선 방안] 1) 소환 모드 추가 ▶ 예시) 렌 설치기 '예인'의 모드 변경 스킬 '오도' 를 캡틴 에게도 봄버 모드 변경 신규 스킬 추가 ① 사냥 모드 : 기존의 소환수 개별 설치 방식 유지 ② 보스 모드 : 봄버 3종을 하나의 스킬로 통합하여 간소화 2) 스킬 시퀀스 포함 ▶ 스킬 시퀀스 시스템에 설치형 소환 스킬들을 추가 적용 2. 컨티뉴얼 에이밍 효과 조정 - 적중시 단일 타겟 한정의 최종뎀(+27%) 디버프 스킬의 불합리함 = 남들보다 한 마리에 대해서 ▲27% 를 제공하는 이로운 스킬이 아닌 남들보다 두 마리부터 그냥 ▼21% 약해질 뿐인 불합리한 스킬 [개선 방안] 1) 컨티뉴얼 에이밍 효과 조정 ▶ 적중 대상 디버프 → 패시브 효과(상시적용)로 이관 3. 스킬 별 추가 개선 요청 사항 1) 래피드 파이어(일반 모드) ▶ 열화된 성능의 일반 모드 개선 요청 ① 점프(체공) 도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② 사용 중에 더블점프, 윗점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③ 기본 X축 사거리 증가(400 → 500), (하이퍼 스킬 에드 레인지 기본 적용) ④ 몸쪽 범위, 후방 범위 추가 ⑤ Y축 범위(몹 인식 유도 범위) 증가 ⑥ 타격 가능 마리수 증가 ⑦ 엎드린 상태에서 사용시 정상 작동(캡틴은 엎드린 기본 공격이 나감) - 바라는 것도 참 많아 보이지만 ①~⑦ 모든 성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한 것이 신규캐릭터 렌 의 속사기 스킬, 6차도 아닌 4차 선참의 현 위치입니다. 속사기는 원래 이런 것이라며, 직업의 고유 특성이라고 생각했지만, 캡틴의 열화된 성능 차이에 대한 큰 박탈감을 유발합니다. (상향 평준화 요구) 2) 래피드 파이어(난사 모드) ▶ 일반모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난사 모드의 가동률 증가 ① (BEST) 일반 모드 삭제, 난사 모드만 존재 ② 난사 모드 사용에 필요한 클립 획득 증가 ③ 난사모드 상대 미적중시(허공에 사용시)에는 클립소모 안하도록 변경 3) 파이렛 플래그 ▶ 상시 유지를 위해서 지속시간 30초 마다 반복적으로 갱신하는 번거로움 해결 ① 지속시간 증가 30초 → 60초 ② 펫 버프에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 4) 서먼 크루 ▶ 공격 오류 수정 ① 크루들의 공격이 에이밍(보우타) 적용된 대상을 우선으로 공격하게 변경 ② 크루들이 캡틴에게 텔포하는 거리 감소(화면 밖에서 혼자 다른 대상을 때림) 5) 불릿 파티 ▶ 사용 편의성 개선 ① 불릿 파티 사용 중 다른 스킬 사용 가능(사인 오브 봄바드 위치 재조정 가능) 6) 노틸러스 어썰트 ▶ 사용 딜레이가 너무 깁니다. ① 액션 딜레이 감소 7) 백스텝 샷, 이스케이프 샷(돌진기) ▶ 이동 보조기에 대한 불필요하게 붙어있는 공격 판정으로 컨티링, 특수코어 남발 ① 특수 코어 및 컨티뉴어스 링을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8) 캡틴 디그니티 ▶ 오류 수정 ① 에이밍(보우타) 대상에게 발동하도록 수정 9) 드레드노트 ▶ 오류 수정 ① 폭격이 에이밍(보우타) 대상에게 발동하도록 수정 --------------------------------------------------------------------------------------------------- 넥슨 문의를 위해 글로만 작성하였습니다. 내용 괜찮으시다면 [본문]만 그대로 복사해서 건의 문의 올리셔도 좋습니다. [문의방법] 1. 넥슨 아이디 로그인 먼저 2.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테섭-버그리포트 링크) 3. 구분 - '건의사항' 으로 변경 4. 제목, 내용 입력후 확인 - 완료 --------------------------------------------------------------------------------------------------- 더 좋고 많은 의견들 주셨는데 제 생각과는 달라서 본문에 일부로 넣은 않은 내용 중 일부 입니다. Q1) 에이밍에도 공격판정 없애달라고 하면 안되나요? A1) 적중한 위치에 사오봄이 깔리는 구조라서 적중(공격) 판정을 지울 수는 없을 것 하지만 에이밍 최종뎀 족쇄가 사라지면 강제 에이밍으로 인한 컨티링, 특수코어, 숨돌문제 해결됨 Q2) 설치기 삭제하고 그냥 캡틴 따라 다니면서(부유하면서) 자동 공격하면 안됨? A2) 따라다니면서 자동으로 공격해주는데 배틀2 시즈1 딜점유율 20%을 유지해주길 바라는 건 아니시길 그리고 제가 완고한 건지 사오봄 까지 없애면 5초마다 헤드샷만 쏘는 노잼 캐릭이 되어버린다고 생각 생각이 틀린게 아니라 다른 것 뿐이니깐 서로 존중하고 너무 과열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의견 제출은 많을수록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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