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5차 메카 캐리어 테섭에서 해보고 글을 남깁니다.




*현재 발견된 오류

- 많은 분들이 글 쓰셨지만 소환수임에도 로봇 마스터리 최종데미지 효과를 받지 않음

곤두박질치는 딜점유율...

현재 허수아비 3분딜 기준 극딜타임에 캐리어를 잘 쓰면 3%후반대의 딜점유율이 나옴.... 

어느정도냐면 대충 멀티플의 1/2

이것만 개선돼도 딜점유율은 꽤 좋아질듯







- 맵을 이동하게 되면 갑자기 비행기가 최대치로 사출되거나 최소치로 줄어드는 현상

예시)스우 1페이즈에서 8개까지 사출된 걸 확인했는데 2페이즈 이동 후 갑자기 최대치로 사출

사냥터 이동했는데 갑자기 최대치로 사출

데미안에서는 1페이즈에서 8개까지 사출된 걸 확인했는데 2페이즈 넘어가니 다시 최소치인 6개부터 사출됨

-> 어떨 땐 최대치로..어떨 땐 최소치로... 또 어떨 땐 정상적으로 나가기도 하는거 같고... 원인을 정확히 모르겠음

움짤로는 보여드리기가 좀 힘들어서...일단 직접 해보면 아 이렇구나 하고 느끼실 거임





*그 밖에 생각한 문제점

1. 몬스터가 잠깐 사라지면 사출되던 비행기가 함께 사라짐

마치 개선 전 마미컨과 호밍을 보는 듯함... 이대로 넘어오면 텔포를 자주 하는 윌, 데미안, 진힐라같은 보스에서는 실전 딜효율이 함께 무너져 내릴듯



2. '캐릭터가 멀어진다'는 기준이 너무 높음

모법 소환수나 모궁 소환수처럼 조금만 멀어져도 바로바로 텔포로 따라오게끔 바뀌어야 함

적어도 화면 안에서는 따라올 수 있게...


현재는 이럼




캐릭터한테서 정말 한참 멀어져야 텔레포트를 함... 텔포 모션이 멋있는데 보기가 힘들다


그리고 격류처럼 맵이 분할되지 않은 곳이라 이모양인거지

맵이 분할되어 있는 넓은 사냥터는 아예 고장나서 텔레포트조차 하지 않음

->특히 사냥에서 문제가 됨




솔직히 상기한 오류나 증발현상 정도만 좀 해결되더라도 괜찮은 스킬이 될 수 있을 것 같음

캐릭터 인식 거리도 좀 좁혀주고...











+ 테섭에서 발견된 호밍 타게팅 오류?





더블점프 중에 호밍 시 타게팅되는 이미지만 뜨고 사출이 안 되는 현상

이번 스킬 로직 개선 패치 때문인 걸로 추정되는데

이것도 문의가 필요한 부분이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