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하기 힘든 빠듯한 이벤트"는 당연한 거임.

같은 시간 사냥해도 누군 얻고 누군 구경도 못하는,
이번 이벤트의 경우 특히 중급 알파벳 뜨는 확률 같은
그런 편차에 대한 건 무조건 개선해야될 문제지.

근데 그렇다고 그게 이벤트 난이도 자체를 낮추자는건 아님.
투자한 시간, 그게 사냥이 됬든, 접속 보상이 됐든 간에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에 할애한 시간만큼
차등적으로 더 높은 보상을 지급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이번 알파벳은 편차가 적은 이벤트로 나왔다고 하더라도, 모든 칸을 다 채우려면 꽤나 많은 시간을 써야하는 이벤트기도 했음. 당연히 하루에 일정 시간 사냥하거나, 몰아서 주말이나 쉬는 날 사냥하는 것도 필요하다면 필요하고.

직장 다니면서 적당히 쉬며가며 하루 1시간씩 사냥하는거면,
편차가 없다는 가정 하에, 이번 이벤트로 한 세번째나 네번째 줄까지는 채울 수 있게 하되, 마지막 보상은 못 얻는게 맞음.

근본적으로,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도 RPG 게임임.
직장 다니면서 시간은 덜 쓰고 편하게 하고 싶은데,
보상은 게임 더 많이 한 사람들이랑 같은 보상 받고싶으면
애초에 이런 RPG 게임을 하면 안되는 마인드임 그건.
aos, fps, 그마저도 시간 쏟기 싫으면 방치형 게임해야할 유형이지 그런 사람들은.


정리하자면, 편차를 개선하자는 논의는 백번 말해도 당연하나,
rpg 게임인 이상, 유저의 게임에 투자한 시간과 비용에 따라
보상의 정도를 차등 조정하며, 못 받는 사람이 있는 것도 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