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 리마를 시작으로 개선되고 있는 디버프,무적기,버프 온오프화,상시화,조건부삭제 많은 직업들이
개선되고 있는데 듀블이 차별받고 있는 부분



1.디버프 개선

플래시뱅

히어로,팔라딘,은월 이번에 메르.아델 등등 디버프가 상시유지되면서 지속시간도 1분으로 전부 개선되고 있는데
듀블의 플래시뱅은 투척형이라 잡몹이 있으면 막히며 보스타격시 지속시간25초 쿨타임60초 전혀 개선되지않음
쿨타임삭제or감소와 지속시간증가, 즉발형 스킬로 개선필요



2.무적기 개선

파이널컷
최종뎀 버프를 위해 써야해서 무적기답게 쓰지도 못하며 이로 인하여 버프지속시간 증가 라는 어빌리티를 따로 맞춰줘야 무적기 다운 타이밍에 그나마 쓸수있음 이마저도 원할때 못쓰는 경우가 빈번함
파컷의뎀퍼가 높은거도 아닌데 풀차징해야 팬텀블로우정도의 퍼뎀인데 차징시스템이 왜 있는지 모르겠음
점프사용이 불가능
최종뎀 패시브화, 차징시스템제거, 점프사용가능 개선필요
+(만약 최종뎀 패시브화가 된다면 팬텀도 물론 어느정도 보정이 필요)



3.조건부 패시브

섀도우 이베이젼

조건부 크확이나 버프등이 몇몇 직업 개선이 진행되었음
회피시 크리티컬확률100%,공격력증가
회피시라는 조건이 없어지고 크리티컬확률10~20%로 개선필요

4. 같은 모험가 도적캐릭들과 차별받는 트리플점프 거리

나이르토드 x값 725 섀도어 725 듀얼블레이드 650
같은모험가 도적군임에도 차별받는 거리

5.사운드,이펙트 문제
듀블은 리마스터 이전 사운드와 이펙트가 훨씬 좋았다는 평이 많을정도로 외적인 면에서 하자가 있는 캐릭은 아니였음 허나 , 리마스터를 진행하며 둔탁한 소리가 나는 괴상한 사운드, 스킬 3개가 똑같은 효과음을 돌려쓰는 대충만든듯한 리마스터, 몇번의 수정끝에 현재 팬텀블로우의 이펙트마저 호 보다 불호가 많다는 것 , 그리고 팬텀블로우와 블레이드퓨리의 이펙트의 재생속도가 너무 느려 딜레이가 걸려보이는 점

이번 패치에서 이펙트 개선을 받으며 다른직업들은 당연하게 패치받는것들이 듀블은 전혀 무시받는중임. ( 리마 이후 끊임없이 문의했음 6개월 넘게 무시중)

6. 윗점의 부재 

현재 듀블은 전직업이 윗점을 평준화 받을때 윗점을 받지못함. 어센션이란  스킬이 있기때문임 문제는 이 스킬이 공격기능도 붙어있기때문에 닼사를 쓰고 사용하면 풀려버림 낙하물 보스에선 윗점을 쓰면 다 맞음 이 문제는 어센션의 공격기능을 삭제해주거나 윗점을 따로 지급해주는게 맞다고 봄

***7. 가장중요한 블레이드 강화와 스타포스

듀블의 구조적 가장큰 문제인데 구조적 문제를 싹 완화하겠다는 리마스터에서 조차 한마디 언급도 없었음
작을 해야 다른 캐릭터만큼 딜을 올릴수 있다는 문제 근데 강화를 하면 할수록 캐릭터의 공격력 효율이 같이 내려가는 문제 이 문제는 고칠수없으면 깔끔하게 인정하고 운영진 측에서도 방안이 없다고 인정하거나 혹은 방안이 있으면 해결해주면 좋겠음 일단 당장은 뭐가 됐든 언급도 안하고 피하기만 한다는건 절대 해결방법이 아니란걸 알면 좋겠음 .
위 패치는 리마스터 후부터 계속 나오던 문제점인데도 얘는 운영진이 리마때 조차도 구조적 문제를 손 안봐줬음. 이제 신경좀 써주면 좋겠음

(도적 직게에서 퍼온 글에서 수정해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