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노시스에서 284 배틀메이지를 키우고 있는 쩝법사21세라고 합니다!

간략한 자기 소개를 하자면



환산 6.3(검마 기준 환산은 6.5가 나옵니다 렙뻥과 포뻥 합쳐서요)으로 검은 마법사 솔플도 해보고



지금도 매일 2재획씩 하면서 레벨업과 스펙업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어떤 개선이 필요한지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1. 블랙 매직 알터에 쿨타임 감소 효과 적용
(이게 안 되면 190초가 아닌 200초가 됩니다)
2. 옐로우 오라 활성화 효과에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 추가(20%~30%)
3. 그림 리퍼의 공격 주기 감소(현재 4초에서 3.5초로, 이에 따른 데미지 감소)
4. 드레인 오라 활성화 효과인 MP 회복을 패시브로 이관


상세

1. 블랙 매직 알터에 쿨타임 감소 효과 적용

이번 패치에서 하이퍼 스킬도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배메는 하이퍼 때문에 200초에 꽉 맞춰서 딜을 해야 했는데 이 부분이 해소가 되는 듯 했으나
배메의 블랙 매직 알터는 충전형 스킬이라서 여전히 25초마다 1개씩 충전됩니다(최대 4개 보유 가능)
결국 여전히 100초 200초 주기로 딜을 해야 하는 불합리한 상황입니다
여축류 스킬은 충전형으로 바뀌었으나 쿨감 적용을 받는다고 하니 알터도 이와 같이 적용시켜주면 된다고 봅니다!

2. 옐로우 오라 활성화 효과에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 추가(20%~30%)

이번 패치에서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였습니다
개발자의 패치에서는 과도한 보스 능력을 짚었으나 사냥 능력 또한 갑작스럽게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배틀메이지의 주력 사냥 방식은 스퍼트-피니쉬 블로우-텔레포트(다크 라이트닝) 연계로
돌진기인 스퍼트와 텔레포트로 한방에 몹을 잡을 경우 나름 편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에서 최종데미지는 감소한 반면 사냥 관련 데미지는 보정해주지 않아서 사냥 평준화 혹은 사냥 능력 개선이라는 말과는 달리 오히려 하향을 당한 셈입니다
따라서 옐로우 오라의 특징인 사냥용 오라라는 부분을 더욱 부각할 수 있도록 활성화 시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능력을 추가하면 좋겠습니다!

3. 그림 리퍼의 공격 주기 감소

이번 그림 리퍼의 마릿수 상향(10>12)으로도 깔끔한 사냥터 관리가 힘듭니다
본래부터 리퍼는 마릿수가 15~18마리정도 되는 위치에 설치하여 수명이 오래가도록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스피텔 이외에도 유니온 오라와 그림 리퍼를 돌려가면서 사냥하는 배메 특성상 리퍼가 오래가지 않으면 공백이 생겨 사냥이 힘들어집니다

유니온 오라(40초 지속/100초 쿨) - 서버렉 및 쿨감 반영으로 42~45초 지속에 95초 쿨로 활용합니다
그림 리퍼(30초 지속/100초 쿨) - 제가 사냥하는 곳 기준 16~18마리 몹이 젠되는 곳에 설치하여 45초 정도 유지

그러나 몹젠은 7초마다 반복되기 때문에 새는 몹들에 생겨버립니다

따라서 공격 주기를 4초에서 3.5초로 감소했으면 합니다!
다만 퍼뎀이 동일하면 누적 딜량이 상승할 것이므로 데미지 감소 또한 필요하다고 봅니다!
(마오데 기준 총합 딜은 같도록, 만약 준극딜에서의 보스 시간이 많이 연장된다고 볼 경우 보스 공격 시 지속 시간 연장 수치도 조금 깎아도 괜찮습니다 ex. 보스 공격 시 지속 시간 2초 증가 > 1.75초 증가)

추가로 가능하다면 첫 소환시 공격 기능도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4. 드레인 오라 활성화 효과인 MP 회복을 패시브로 이관

드레인 오라 활성화 시 HP 및 MP를 회복하는 옵션이 있습니다(5초 마다 공격 적중 시 최대 HP 20%, 최대 MP 10%)
그러나 사냥 및 보스에서 이 효과를 활용하는 일은 유니온 오라 한정이며 일부 보스(윌, 진힐라, 검은 마법사 등등)에서는 드레인 오라를 잠깐 켜서 HP나 MP 회복을 하기도 합니다
게으르다고 한다면 어쩔 수 없는 것이기는 합니다만 만약 가능하다면 MP 회복 능력은 패시브로 옮겨서 마나 관리가 더 수월하도록 만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일부 5차의 마나 소모 방식에 따른 불합리함 개선도 바라고 있긴 합니다
에테리얼 폼의 마나 소모 문제(고정값에서 % 방식으로 변경 희망)
오버로드 마나의 마나 소모량(공격 발동 횟수가 아닌 지속 시간에 따른 감소로 변경 희망)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나날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