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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본 글은 오늘 공개된 2022 비전 토크 요약입니다

오기된 부분은 말씀 부탁드리며 글 잘 봐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상반기 리뷰 부분은 제했습니다
구체적인 콘텐츠 내용은 빨갛게 했습니다 

1. 성장
상반기에 진행했던 육성 방향성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성장 난이도와 사냥터 개선 진행
캐릭터 육성에 드는 시간이 감소되는 방향으로 진행

2. 스킬
직업군 단위의 개편(리마스터)보다는 직업군별 구조, 이펙트 개선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즐거운 스킬 사용 경험을 드리는 것이라고 생각. 때문에 대대적인 리마스터 대신 장기적으로 각 직업에 필요한 개선 작업 진행 예정

수치적인 밸런스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조정 예정

3. 보스
보상 경험을 강화하여 성장 피드백을 높일 것. 또한 현재 설정된 난이도가 적절한지, 부적절한 패턴이 없는지, 편의성 관련한 문제 또한 지속적으로 점검 예정

스마트 매칭 시스템은 하반기까지 용사님들께 선보이겠다

4. 아이템
아이템 가치의 급격한 변화 지양. 하반기에도 단계적 성장과 점진적 난이도 완화 기조로 진행할 것

5. 스토리
스토리 보충, 개선에 대한 필요성을 깊게 느끼고 있다. 상반기처럼 지속적인 개선을 할 것. 스토리 다시 보기 기능은 하반기에 개발 및 적용할 것. 변경된 이야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할 것

스토리 확장 : 카로테, 오디움에서 이어지는 유기적인 이야기. 명확한 목표 제시, 불명확했던 설정 구체화, 적 진영에 대한 서사 밝힘. IP 확장의 근간이 스토리인 만큼 신경 쓰겠다

6. 편의성
봄봄 프로젝트로 묶어서 했던 이전과 달리 매달 하고 있다. 이후에도 지금처럼 해나갈 것

+ 확률 조회 시스템 이외에도 오픈 API를 통한 큐브 사용 내역을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할 것

7. 오프라인 행사, 자선 행사 계속 진행할 것.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모토로 운영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