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해당 분석글 원문 링크: https://blog.naver.com/giraffebin/221309326171

gif/이미지/영상이 대량이므로 와이파이 추천

1. 스킬 설명


1) '3명'으로 구성된 몽키 소대로 변경 (동물 아니고 사람 취급)
2) 1레벨~30레벨까지 소환시간 30초, 쿨타임 120초로 통일.
3) 몽키 캐논 600% 3타, 몽키 봄 900% 6타로 하향.
4) 몽키 봄의 공격 범위 상향 (175,375 → 250, 500)



2. 이펙트 변화 

1) 몽키 3마리




2) 몽키 봄의 이펙트 이미지 변경


 3. 공격 기준 변화

 1) 패치 전 (수동) 

[공격 조건]
소환을 할 때마다,
몹이 있는 맵에서,
액티브 공격을 1회 사용.




 2) 패치 후 (자동)

[공격 조건]
소환

 





4. 타수 변화

1) 패치 전 (30렙)




 2) 패치 후 (30렙) 

1마리 & 3마리







5. 점유율 변화

해당 측정 둘다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벅샷 오류가 포함된 상태로 측정

1) 패치 전






2) 패치 후





6. 5차 스킬 3개 비교
[16.06.30 PM 2:14 수정]


모두 Lv.30, 1회 사용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30초) > 코코볼 1개 > ICBM (15초)



7. 패치 전 & 후 스킬 자체 딜량 비교


위: Lv 30 (45초)
아래: Lv 30 (30초)

대략 최종뎀 22% 증가. 
(위의 경우 타수 증발 오류가 반영된 상태.)

아마 실제 증가량은 20% 내외로 추정.



8. 데미안에서의 공격 변화


1) 패치 전

몹은 인식하나, 타격은 하지 못함.






2) 패치 후

몹 추적해서 타격









8.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오류 

1) 몽키 봄벅샷 패널티 버프만 적용되는 오류

벅샷의 패널티 버프만 적용되서 딜이 감소되는 오류 신규 추가됌.





2) 버프 프리저, 리저 사용 시 몽키 2마리 증발

리저나 버프 프리저를 사용하면 3마리가 아니라, 1마리만 소환됌.



3) 적이 없는 곳을 공격하는 오류 미수정

 클라이언트 내역을 보면 적이 없는 곳으로 발사하는 오류가 수정되었다는 문구가 있으나, 데미안에서의 실험을 보면 글쎄..






4) 원숭이 공격 주기 불일치 오류 그대로

지난번 패치때부터 공격주기가 불일치했던 문제 그대로,
이번 3마리 추가로 공격주기가 더 일정하지 않은 듯한 모습을 보임. 

1마리가 30초동안 16회 스킬을 사용하는데, 
3마리가 30초동안 때리면 전투분석에 사용횟수 50회로 출력.

몽키 캐논 1.5초
몽키 봄 5초

30/1.5 = 20
30/5 = 6





5) 수직선에서 공격시 딜이 세는 오류 그대로



6) 벽에 있는 몹 타격시 딜로스 되는 오류 그대로

30초동안 풀히트 타수가 204회인데, 30회가 비는 것이 확인 가능.
사용 횟수도 5회가 누락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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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의 문제점 [오후 9:06 추가]

 1마리 딜을 조금 올려준 후, 그걸 3마리로 골고루 분배.
하지만, 3마리 각자마다 몹을 인식하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 영상 같은 문제 발생. 

예전엔 1마리 거리만 맞춰주면 될 걸, 3마리 다 맞춰줘야해서 패치 전보다 x축을 더 포기하고 들어가야함.
실제 보스에서의 히트율 문제로 인해 딜이 많으면 1/3 토막도 가능한 상황.

딜량, 오류를 다 빼고도 이 3마리 시스템 문제로 인해 이 스킬은 심폐소생이라도 가능한 스킬을 심정지함.

캐논슈터는 이미 이씨밤, 서포트 몽키 트윈스, 코코볼 같이,
 거리나 위치에 따라 히트율이 랜덤한 스킬이 이미 3개나 존재.

거기에다 히트율이 랜덤한 소환수라 이미 히트율 문제가 있던 걸 3마리로 나누면서 심각성 가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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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 스킬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의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