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뱃암즈
2021-12-14 21:15
조회: 59,716
추천: 65
사냥과 코어 젬스톤 확률 2편사냥과 코어 젬스톤 확률 2편
조사 방식 : 1재획(2시간 사냥)을 하면서 획득하는 코어 젬스톤 수와 몬스터 수, 시간대 등을 기록 * 작성자는 리부트서버에서 사냥했으므로 일반섭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사냥 마리수는 엘리트보스, 흘리는 몬스터 등으로 아래 표에서 마리수가 조금씩 다른 이유입니다. 1차 아이템드롭률 : 장비 아이템(180%) + 어빌리티(14%) + 재물 획득의 비약(20%) + 쓸만한 홀리 심볼(20%) = 234% 2차 아이템 드롤률 : 장비 아이템(200%) + 어빌리티(15%) + 재물 획득의 비약(20%) + 쓸만한 홀리 심볼(21%) = 256% * 그리드 펜던트를 착용 하였으나 장비에만 해당하여 제외 # 시간대는 재획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분류 새벽 - 00:00 ~ 06:59 아침 - 07:00 ~ 10:59 낮 - 11:00 ~ 18:59 저녁 - 19:00 ~ 23:59 # 표 보는 방법 1번 ~ 27번, 58번 ~ 60번 (노란색) -> 아이템 획득 확률 234~235% 28번 ~ 57번 (주황색) -> 아이템 획득 확률 255~257% * 1~2% 차이는 쓸만한 홀리 심볼 강화 단계의 차이 * 기록 순서 * 마리/1젬 순서 * 데이터 정리 * 히스토그램 및 정규분포 * 아획에 따른 코어 젬스톤 위 표에서 데이터 정리를 보면 아획 차이로 생기는 코젬 확률의 차이가 안 보이는데 코젬이 심하게 적게 나온 번호 43번의 재획 결과를 제외하면 어느 정도 그럴싸한 결과로 바뀌게 된다. * 번호 43번 제외 데이터 정리 마지막으로 확률p로 계산해서 그래프를 대충 그리면 * 확률로 그래프 그리기 * 아획 차이에 따른 코젬 차이가 없어서 두 선이 겹쳐 진 것이다. 아이템 획득 확률 20% 차이면 1재획에 1~2개 코젬차이가 있어야 하는데 그 값에 따라가지 못한 결과를 보여준다. 하지만 어느 정도 그래프를 따라가는 결과를 보여준다. + 추가 [사냥] 통계학도의 "사냥과 코어 젬스톤 확률 2편" 보충t-test를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이와 관련된 글입니다. 또한 이 결과만으로는 어느 시간대가 더 잘 나오거나 어느 요일과는 관계가 적다는 것을 보여주며 코어 젬스톤이 아획과 선형관계인지 아니면 로그함수로 비례하는지 알 지 못한 상태입니다. 추후 아획300으로 재획하여 좀 더 정확한 결론을 가져오겠습니다.
EXP
210,909
(3%)
/ 235,001
컴뱃암즈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