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 글은 겨울 업데이트 쇼케이스 요약본입니다

잘 봐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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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부말씀 : 급하게 받아적은 거라 누락된 것 있을 수 있음
이펙트 관련 부분은 글로 전달이 안 되므로 후에 영상 보시는 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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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험가 리마스터
 14개 모험가 직업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가장 중요하게 고민한 부분은 크게 3가지

첫 번째 : 직업 고유의 캐릭터성 강화
신직업에 비해 빈약했던 스킬 컨셉/전투 방식/이펙트 강화
기존 플레이 경험, 정체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두 번째 : 전투 패턴 최신화
최근의 전투 패턴에 맞추어 스킬 삭제/수정

세 번째 : 스킬 성장 경험 강화
저차수 스킬 전반적인 수정 진행 : 점진적인 성장 경험 제공

<직업별 핵심 변경사항>
히어로 : 검술에 능통한 검성 컨셉

콤보 소모 삭제
콤보 완충일 때 레이징 블로우 강화
쉬운 조작 컨셉 강화

샤우트->오라 블레이드
콤보 포스 ->플래시 슬래시(이동기)
패닉 : 버프 스킬 형태로 변경
인사이징 : 디버프 시간 증가

팔라딘 : 속성 기사 컨셉 삭제, 중장갑 성전사 컨셉 강화
기존 속성 관련 스킬 삭제
신성한 빛, 망치, 중장갑 관련 스킬 추가

사냥 능력 보완
신규 스킬 
디바인 스티그마 : 디바인 차지 사용 시 자동 발동
맵의 세로 범위 추가적 타격 가능

디바인 저지먼트 : 보스 능력강화
홀리 포스 : 엘리멘탈 차지 버프 유지 
홀리 유니티/그랜드 크로스 180초 조정

다크나이트 : 어두운 기사 컨셉, 비홀더, 리인카 강화

궁그닐 디센트 : 쿨타임 삭제
리인카네이션 : 무적시간/쿨타임 3가지 종류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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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직업군(모험가 이외 마법사도 포함) 공통 개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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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스 : 발동 스킬 지정 가능/스킬 쿨타임 확률적으로 다르게 설정
텔레포트 : 기본 텔포 거리 증가/3차 신규 스킬로 선택적 증가 제공
1차 스킬에 상향 점프 스킬 마나 웨이브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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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메이지 썬콜 : 얼음 이펙트 차별화, 연출 강화

빙결/번개 스킬 연계 관련

아이스 오라 : 빙결 중첩 능력 강화 
체인 라이트링 : 전이 범위 확대
썬더 스톰 : 설치 기능 추가
블리자드 : 버프 효과 패시브화, 프로즌 브레이크 확정 발동

아크메이지 불독 : 이펙트 세련되게 리뉴얼

파이어 오라 : 도트 데미지 추가, 일정 주기마다 공격 시 데미지 추가
슬라임 바이러스 -> 포이즌 리젼 : 독 영역 설치 스킬, 불 스킬 사용 시 
범위를 따라 폭발

포이즌 체인 : 중독/전염 몬스터 수 추가
메기도 플레임 : 여러 구체 생성 스킬로 변경

비숍 : 이펙트 개선
벤전스 오브 엔젤 : 디메리트가 큰 상황 고려
강화된 엔젤레이 효과 상시 적용
활성화 시 힐/파운틴/디스펠 공격 스킬로 전환

공격 스킬 홀리 워터/홀리 블러드 추가

엔젤 오브 리브라 : 두 천사 동시에 소환, 버프 효과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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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우마스터
독화살 삭제, 흡혈/마법 2개 중 하나를 온/오프 형식으로 변경
플레시 미라주 : 신규 스킬
폭풍의 시 사용 시 이동속도 고정 삭제 시전 딜레이 감소
퀴버 풀버스트 화살 로직 개선

신궁
거리 조절 매커니즘 삭제
스나이핑/피어싱 일정 횟수 사용 시 각 스킬 강화 스킬 추가
리트리트 샷 추가 

맵 위치 지정, 텔레포트 기능 스킬 보마/신궁에 동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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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로
쉐도우 러쉬 : 사용 중 다크 사이트가 걸리는 돌진 스킬
컨트롤에 따라 효과가 증대되는 회피기

쇼다운 : 범위/사용성 개선
쿼드 : hp 높은 적 우선 타겟 기능 추가

자벨린/스필릿 자벨린 패시브화

섀도어
킬링 포인트 시스템 제거

암메암 시스템화
신규 스킬 블러디 파켓/블러디 익스플로전
컨트롤 난이도 하향

소닉 블로우 사용 중 절개 - 소닉 블로우 중지
멸귀참영진 - 마지막 타격 즉시 발동 기능 추가

듀블
전반적인 스킬 성장 경험 강화
강제 이동 기능 제거, 1.5차/2.5차 주력기 강화 형태 스킬 재배

블퓨/팬텀 블로우 : 범위 상향
파이널 컷 : 제자리 사용 스킬로 변경
플래시 뱅 : 확률 요소 삭제, 적중만 해도 추가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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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소환수, 주력기 컨셉 대폭 수정

배틀쉽 봄버 : 확률 요소 삭제
사인 오브 봄바드 : 신규스킬
옥타 쿼터덱 : 보스 우선 타격 기능 추가
서먼 크루 :  기존 상태 이상 막아주는 기능 외 
보조 스킬로서의 기능 추가
언위어링 넥타 : 소환수 공격 주기, 공격력 강화 기능 추가
퀵 드로우 : 패시브로 변화
인피닛 불릿/전함 노틸러스 버프 효과 패시브화

바이퍼
가장 많은 변화, 컨셉 재정의

전투 패턴 변화
에너지 시스템 제거

격투/수룡 스킬 두 컨셉으로 분리
격투 스킬 사용 -> 수룡 스킬 자동 발사

심플한 조작, 스킬 자동 발동 컨셉 강화

서펜트 스톤 : 신규스킬, 약간의 컨트룔 요소 추가

캐슈
미니 캐논볼 : 신규 스킬
일정 시간마다 하나씩 쌓이는 폭탄, 시전 위치에서 하늘 위로 날아가 폭발
상향 사냥 범위 개선

빅휴즈 기간틱 캐논볼 : 적에게 닿으면 감속 기능 추가
몽키 퓨리어스 : 디버프 지속 시간 증가
몽키 웨이브 : 삭제, 크뎀 버프 오크톳 룰렛으로 이관
몽키 이펙트 온오프 추가

1/6 테섭 업데이트 : 전직업 밸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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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가 스토리 개선
모험가 고유의 이야기 강화, 모험가 정체성 강화
세 부직업 성별 구분 일러스트 추가

슈가/론도/테스/올리비아 일러스트 리뉴얼, 보이스 추가

<보스 변화 사항>
난이도 관련 변화 사항
이지 윌/노멀 진 힐라/노멀 세렌 추가
낮은 HP와 낮은 패턴 출현 빈도

이루시<이지 윌<노루시
하윌<진힐라<카오스가엔슬
하드듄켈<노멀세렌<검마

새로운 보상 추가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
보스 장신구 세트<여명 세트<칠흑 세트
단계적 성장 경험 제공 


3가지 신규 장신구+가엔링
새로운 세트 효과


노멀 난이도부터 드랍

칠흑 효과 변경


호텔 아르크스 이후 신규 보스 : 감시자 칼로스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에서 등장

250레벨 신규 장비 : 에테르넬 세트 획득 가능
기존 장비 보다 높은 능력치




<봄봄 프로젝트>
캐릭터 성장 관련

길라잡이 개편 : 현 시점에 맞는 퀘스트, 사냥터 추천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플레이 타임 조정
즐겨찾기 기능 : 주요 마을 포함 필드 이동 기능 추가



<5차 전직 퀘스트/성장 과정 개선>
스타포스 요구 퀘스트 삭제
호라이즌 포탈 퀘스트 간소화
에르다스 10마리->1마리
최초 지급 아케인 심볼 상향

보스/아케인리버 선행퀘 월드 내 캐릭터 공유화, 스킵 여부 선택 가능

<전투/보스>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종료 알림 추가

검마 연습 모드 추가
진 힐라 미궁 삭제
파티원 수에 따른 제단 입력 횟수 조정
엘보 보너스 스테이지 삭제, 경험치 보상 증가

<기타 편의성>
V코어 강화 일괄 선택 기능 추가
선택 사전 메세지 추가



최하단의 스페셜 썬데이는
익스트림 레벨업 타임 : 일정 시간 동안 경험치 3배
와 이전부터 진행돼 온 미라클 타임을 제외하면
정확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이벤트 진행 이틀 전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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