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3-04 17:57
조회: 33,125
추천: 25
스탯환산기 변경사항(물, 불 로직변경)몇 가지 버그 수정한 것 외에는 딱히 환산 주스탯 값 자체의 변동은 없습니다.
로직 변경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 일단 위 표는 아이템 수치가 동일하다면 각 직업 별로 나오는 주스탯 수치입니다. 맨 아래 평균은 주스탯 상하위 10%를 제외한 나머지의 주스탯 수치의 평균입니다. 기존 로직에서는 물, 불을 판정 할 때 표에 맨 아래 평균 수치를 이용하여 물, 불을 판정함으로써 표에 색조에서 보시다싶이 파란색으로 색칠 되있는 부분들은 물이 잘나오게 됬었고 빨간색으로 색칠되어있는 부분들은 불이 잘나오게 됬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변경한 로직은 물, 불에 판정 기준을 유저 본인의 직업 기준으로 바꾸어 이 사람이 직업 기준에서 스탯 위주의 보이는 식 스펙업을 하였는지 아니면 다른부분(공퍼, 보공, 크뎀 등)에서 스펙업을 하였는지 좀 더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위 변경사항으로 인해 기존의 "스탯창 주스탯 기준"과 혼동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현재 "직업 주스탯 기준"이라고 명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략 맨 위에있는 윈드브레이커, 듀얼블레이드 정도에선 4~5%p 정도 증가함을 보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