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요약

 익스불늑은 기존 (몹 기본경험치)*800에서 (몹 기본경험치)*1500 로 경험치 보상이 상향

 

 에스페시아는 경험치 도핑영향을 받으며, (몹 기본경험치)*1250(추정)*(경험치 도핑%) 의 경험치 보상을 줌.

  * 이는 기존 최고 효율이였던 스톰윙 경험치 보상인 (몹 기본경험치)*1150*(경험치 도핑%) 양은 유사하나 소요 시간은 절반으로 줄어든 값임. (스톰윙 소요시간 약 55-> 에스페시아 소요시간 약 30)

 

 에스페시아나무블럭 30마리를 처치하고 각각의 경험치를 얻는 방식으로, 나무블럭 처치시의 판정은 획득 경험치양에 영향을 미치지 못함(Perfect: 한번에 4마리 처치/Great : 한번에 2마리 처치/Good 한번에 1마리 처치)

 

 폴로/프리토 컨텐츠의 경험치 보상은 이전과 동일함.(자세한 값은 아래 참조)

 

 각 컨텐츠의 입장시 경험치 이득은(룬 없이 사냥했을 때 얼마만큼 더 해야 동일 경험치인지) 다음과 같음:

    * 각 컨텐츠 평균은 룬 없는 상태일 때만 계산함.

    * 간당 1.5 사냥 기준

    * 기본 100% 포함, 경험치 도핑 :  390%, 경험치 미도핑 : 160% 기준 (세부 내용은 아래 참조)



 간당 1.5 도핑 사냥(경험치 배율 기본 100% + 메르 15% + 제로 10% + 쓸심 35% + 경뿌 50% + 경쿠 100% + 정펜 30% + 유니온 10% + 하이퍼 10% + 혈반 10% 익골 10% + 경축비 10% = 390%) 일반섭은 전부, 리부트는 에스페시아만 입장하는 것이 이득임.

 

 간당 1.5 노도핑 사냥(경험치 배율 기본 100%+ 메르 15% + 제로 10% + 쓸심 35% = 160%)일반섭리부트 모두 전부 입장하는 것이 이득임.


1. 서론

  신규 컨텐츠(에스페시아) 출시 및 익스 불늑 개편에 따른 컨텐츠별 경험치 보상량을 전면 재계산 해봄.

  도핑 사냥시 경험치 기준 및 이전 경험치 보상량은 22.4.30. 팁게 게시물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0703)을 참고함.

 

2. 측정조건

  리부트, 레프기갑병(Lv. 267) 맵에서 재획하며 컨텐츠별 경험치 양을 실측. 리부트든 일반섭이든 폴로/프리토/에스페시아/불늑 경험치 보상은 일반섭몹 경험치를 기준으로 주기 때문에 이 글에서 언급하는 몹 기본경험치는 일반섭몹 경험치를 의미함.

 

3. 패치 전(22.4.30 기준)/후 컨텐츠별 경험치 변화

  폴로/프리토는 일부 컨텐츠 입장해서 측정해 본 결과 경험치 보상이 전과 동일했으므로 변동사항 없을 것으로 추정됨.


   에스페시아(신규)

   30초 소요, (기본경험치)*1250(추정)*(경험치 도핑%)

  *경험치 도핑이 다른 상태로 2회 입장해 보았는데 각 경우 경험치 보상량이 달랐음. 나무토막이 몹 판정이라 그런듯함. 실측값 기반, 경험치 배율은 1200~1300*(경험치 도핑%) 로 추정됨

 

   불꽃늑대(개편)

  기존 20~30초 소요, (기본경험치)*800 -> 개편 20초 소요, (기본경험치)*1500

  *경험치도핑과 무관하게 경험치보상을 주며, 기존 800배에서 1500배로 보상이 상향됨

 

  프리토(패치 전/후 동일) : 경험치도핑과 무관하게 보상줌 * 0,5단계는 실측함

   ●  드레곤 알(8초 소요)

     0단계 : (기본경험치)*240

     3단계 : (기본경험치)*1200

     5단계 : (기본경험치)*2400

 

    독수리 사냥(20초 소요)

     1000: (기본경험치)*1200

     900~950: (기본경험치)*720

 

  ●  구애의 춤(30초 소요) *실측함

     (기본경험치)*1200

 

   폴로(패치 전/후 동일)

  현상금 사냥 (50초 소요)

     (기본경험치)*800*(경험치 도핑%)

 

   성벽 (55초 소요) *실측함

     (기본경험치)*860*(경험치 도핑%)

 

   스톰윙 (55초 소요)

     (기본경험치)*1150*(경험치 도핑%)

 

4. 일반섭 경험치 효율 순위 (간당 1.5, 노도핑:160%, 도핑:390% )

   각 컨텐츠 입장과 동등한 룬없는 상태에서의 추가 사냥시간은 다음과 같음.



5. 리부트 경험치 효율 순위 (간당 1.5, 노도핑:160%, 도핑:390% )

    각 컨텐츠 입장과 동등한 룬없는 상태에서의 추가 사냥시간은 다음과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