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는 라크니스 시스템이라는 전용 게이지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빛 속성, 어둠 속성의 스킬이 존재하며,
현재 상태에 맞는 속성 스킬을 사용할수록 게이지가 점점 차며 이퀄리브리엄 상태에 진입하는 구조입니다.
 
 
대부분 라리플 25회, 아포 22회로 이퀄이 들어가지는 것은 알고 계실겁니다.
때문에 빛구간이 길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고요.
 
재밌는 점은 같은 속성의 스킬도, 스킬마다 게이지 수급량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위컴알을 참고하여 각 스킬별 게이지 수급량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측정 버전 - KMST 1.2.145 : 이번 테스트 서버 사양)
 
 

(클릭 시 원본 화질)
 
- 키다운 형 스킬의 경우 풀히트 실측을 기반으로 정리했으며, 준비모션, 해제모션까지 고려된 값입니다.
히트율이 떨어질 경우 실효율은 더 감소됩니다.
 
또한 해당 게이지 수급값을 참고하여 이퀄리브리엄 도달에 필요한 게이지량도 구해봤습니다.
(모닝 스타폴은 타격 당 10의 게이지를 수급받음)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0레벨 기준)
빛 → 어둠(빛 스킬 사용) : 10000 게이지 필요
어둠 → 빛(어둠 스킬 사용) : 10000 게이지 필요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10레벨의 경우 스킬당 게이지 획득량이 5% 증가됩니다.)
 
 
주요하게 봐야할 점은 이번 딜레이 패치로 '아포칼립스-리차지'보다 '라이트 리플렉션'이 이퀄 도달 시간이 짧아졌다는 것입니다.
또한, 2차 어둠스킬 '보이드 프레셔'가 매우높은 수급효율을 보이기에, 
보스전에서 딜타임이 안나올 땐 잡몹한테 쓰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겠네요
다만, 해당 키다운 스킬은 준비모션, 해제모션에 고정 딜레이가 있어, 
히트율이 떨어질수록 효율이 감소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담으로 인바이러빌리티(밀격기)는 게이지 량이 데이터상으로 존재하는데 타격 판정이 없어서 게이지 수급이 안되네요 ㅋㅋ
 
 
 
이퀄 필요 게이지 측정방식)
이퀄 시작 게이지 가정 → 목표값에 맞게 스킬배분 → 실측
 

 

 
 

 

 
 
220819 19:48 1차 수정)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내용 반영
220819 20:02 2차 수정) 풀공속 내용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