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귀찮으신 분은 밑의 결과만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나온 헤이스트 부스터 관련해서
경험치의 효율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헤이스트 부스터는 가격변동이 있는 아이템 입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3분류로 나눠 봤습니다.

1. 일요일 몬파 7번 모두 돈다.
2. 일요일 몬파 7번 모두 돌고 경축비도 마신다.
3. 1,2번 모두 만족하고 거기에 에픽 실용팩 까지 쓴다.

(참고로 경축비는 마시는데 일요일 몬파
7번을 안도는 사람은 손해보고 있는겁니다.
일요일 몬파 경쿠가 경축비 보다 2.2배 가량 가성비가
좋습니다.)

위 1,2,3번의 경우에 맞는 헤이스트 부스터 가격대를
지금 부터 계산 하겠습니다.

먼저 일요일 몬파경쿠를 개당 300 메포
메포라 환산이 쯤다를수도 있는데 그냥 1200만 메소로
환산 하겠습니다.

일요일 몬파 상자는
2배 15분 , 30분 , 1시간 경쿠가 섞여서 나오는데
평균 1재획에 6개정도 사용합니다.

즉 대강 평균을 내보면 일요일 몬파 상자는
20분 2배경쿠라고 보면 됩니다.

- 몬파경쿠는 2배 , 20분 지속 (1200만 메소)

- 경축비는  1.1배 (10%) , 2시간 지속 (1600만 메소)

- 에픽 실용팩은 1.5배 30분 지속 입니다. (3500만 메소)
(실용팩 가격 5700원 에서 골드에플 , 텔포 판매)

이제 각 경쿠와 경축비 하나가 실제 사냥에서 가져오는
경험치를 계산하겠습니다.

몬스터의 기본 경험치를 편하게 10 ,
마릿수는 1분에 250 마리를 잡는다고 하면

- 몬파경쿠 = 5000마리 x 100% x10  = 50000
- 경축비 = 30000마리 x 10% x 10 = 30000
- 실용팩 경쿠 = 7500마리 x 50% x 10 = 37500

이렇게 됩니다.

그리고 헤이스트 부스터의 경우

한번 사용에 200마리 정도가 잡히며 (200마리가 안잡히는
경우가  있는데 룬의 경험 등으로 땜빵한다 생각합시다.)

경험치는 5배 지만 쿠폰이나 경축비와는
다르게 단리가 아닌 복리로 증가합니다.

즉 헤이스트 부스터는 실제 경험치도핑 까지 고려를
해야합니다.

기본 100%
메세 링크 15%
유니온 10%
하이퍼 10%
쓸심 35%
제로 10%
경뿌 50%
경쿠 100% (2배)
익골 10%
경축비 10%
혈반 10%
정펜 30%
진 천사 30%

룬 200% (헤이스트)

이렇게 총 620% 배율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본격적인 계산을 해봅시다.

10(기본경험치) x 5(헤이스트 몬스터 경험치 배율)
x 200 (추가로 잡히는 마릿수) x 6.2(도핑 경험치)
= 62000

결과가 나왔으니 총 정리를 해보자면

몬파 경쿠 1개 평균 = 50000 (1200만 메소)
경축비 = 30000 (1600만 메소)
실용팩 경쿠 = 37500 (3500만 메소)
헤이스트 부스터 = 62000

이제 비례식을 세워서 값을 구하면 됩니다.









■ 결과

1. 나는 일요일 몬파는 돌지만 경축비는 먹지 않는다.
    1488만 메소 이하로 구매

2. 나는 일요일 몬파도 돌고 경축비도 먹는다.
    3306만 메소 이하로 구매

3. 나는 에픽 실용팩 까지 사용한다.
    5786만 메소 이하로 구매

여기서 제가 고려를 안 한게 있는데
경쿠와 경축비는
폴로 에스펜시아 엘몹등의 경험치도 증가 시켜줍니다.

그래서 진짜 효율에 근접하려면 위 가격에서
10% ~ 15% 정도 더 싸게 구매하는게 맞습니다.


가격만 적어놓으면 심심해서 추가로 다른 경쿠 그리고 비교를 위해 현상금 사냥꾼 까지 계산해봤습니다.
(1분당 마릿수 250) (몹 1마리당 경험치 10)

경축비 : 30000
에픽실용팩 및 mvp경쿠 : 37500
몬파경쿠 1개 평균 : 50000
■ 헤이스트 부스터 : 62000 ■ (경험치 배율 620%)
■ 스톰윙: 71300 ■ (경험치 배율 620%)
3배 15분 : 75000
2배 30분 : 75000


위 정리를 보면 헤이스트 부스터는
스톰윙과 경험치가 비슷하고
2배 30분 보다는 살짝 못먹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