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과정은 관심있는 사람만 보고, 위에 꿀팁이랑 맨아래 결론만 보면 됨

☆☆☆☆헤이스트 관련 기본 꿀팁☆☆☆☆
- 헤이스트 기준 룬 쿨타임 10분 ( 쿨 사라지고 맵에 룬이 생기는데 약 15~30초)
- 현상금 쿨타임은 사냥 마릿수따라서 약 11(17000+)~13-14분(13000) 정도
- 에스페시아의 경우 상대적으로 빨리 튀어나옴(10분내외)
--> 룬폴로를 가고 싶다면 룬을 최대한 천천히 까야 맞출 수 있음

- 불늑이 떠있는 경우 현상금이 안뜨니 룬에도 불늑뜨면 빠르게 처리하기 -> 불늑 잡고 나오자마자 현상금이 뜨는 경우 다수

- 룬을 막까는 것과 룬폴로 조절한다고 미루는 것의 효율이 사람마다 엎지락 뒤치락 하니, 그냥 본인 편한대로 하는걸 추천 (직접 계산해봄 둘다 대략 최종경험치에 3%정도 영향을 미침)

------------- 안 봐도 됨 --------------
헤이스트 부스터 관련 실험 사항
1. 맵별로 젠수가 일정한지, 최대 젠량이 존재할 것으로 추측되는데 이 역시 맵에 관계 없이 일정한지
--> 젠수 10으로 일정, 동아, 폐쇄3 기준 최대 젠량 15 이상인 것이 확인되었고 맵에 상관 없는 것으로 추정

1-2 젠된 몬스터를 바로 잡지 않으면 다음 젠수에 영향을 주는지
--> 가장 작은 맵중 하나인 동아에서도 최대 젠수가 15이므로, 한 젠에 5마리 이내로 흘리는 것은 영향주지 않을 듯

2. 경험치가 일반 불꽃 몬스터의 5배라고 알려져있는데 그럼 필드몹 기준 몇배인지, 레벨범위 추가 경험치(최대 120%)를 받는지
- 일반 불꽃 몬스터 경험치 = 필드 최고렙 일반 몬스터 기본 경험치, 레벨 추가 경험치 전혀 안받음
--> 고렙필드에서 사용할수록 고효율이고, 레벨몬이 안맞는 사람이 쓸 경우 더 고효율

3. 젠 주기와 100초안에 몇번 젠이 이루어지는지?
실제로 사용해보면 1~2초 남기고 마지막 젠이 이루어지는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서버렉의 문제인지
--> 젠 주기 5.5+@(서버렉) 추정, 오후 2시 크로아 기준 평균 5.75 정도
--> 서버렉이 평범할 경우(5.75), 약 2초 남기고 18번째 젠이 이루어짐 (+180마리)
    서버렉이 심할 경우(5.9), 마지막 젠이 이루어지지 않고 총 17번 젠되고 마무리 (+170마리)

추가 계산(부스터팩 효율)
서버렉은 운이니 175마리 잡는다고 가정, 100초에 875마리 분의 경험치 * 렙차 역보정 * 룬 역보정
룬이 작동중에만 부스터를 사용한다고 가정
기존 +-1을 받던 사냥터는 890 마리분의 경험치
기존 +-4를 받던 사냥터는 970 마리 분의 경험치
기존 +-9를 받던 사냥터는 1016마리 분의 경험치
기존 +-15를 받던 사냥터는 1123 마리 분의 경험치
이 마리 수를 당신이 1분에 잡는 마릿수로 나누면 부스터펙 1개로 절약되신 분수
풀도핑 경험치(410%) + 룬(90%) 가정 시 경축비는 30분당 0.6분 절약효과(350만 메소)
부스터팩이 5분의 효율을 보이면 2917 기준 경축보다 이득(+-15 13000 잡는사람)
부스터팩이 3분의 효율을 보이면 1750 기준 경축보다 이득(+-1 18000가까이 잡는 사람)
-------------- 안봐도 됨 -----------------

부스트 관련 3줄 요약
1. 헤이스트 부스터는 당신의 시간을 3분~5분 정도 절약시켜줌
(개당 2300 기준 경축비와 비슷한 효율을 보임(룬 타이밍에만 사용, 풀도핑 기준))

2. 고로 260미만 캐릭은 메포로 몬파 7판 안돌렸으면 고려할필요 없음

3. 대충 룬 스톰윙보다 약간 꾸졋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로 계산한수치로 풀도핑 버닝필드3 헤이스트 1.5만 사냥 기준 룬 에스페시아가 1260마리 이득, 룬 스톰윙이 1080마리 이득, 룬 성벽이 700마리 정도 이득)

결국 부스트는 당신의 1시간이 2억 메소+(1시간 먹는 메소)보다 가치있다고 생각하시면 사용하시면 됩니다(가격 변화에따른 수정)

의도는 좋으나 너무 러프하게 계산해서 적은 글들이 보여서 구체적인 수치로 가져왔습니다 첫글인데 추천 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