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만들어뒀던 레벨 시뮬레이터를 이번 업데이트에 맞게 업데이트하게 되어서 찾아와봤습니다.
사용하시던 분들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씩 사용 문의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그런 분들과 조용히 잘 쓰고 계실 분들을 위해서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브라우저 크기를 조정하시거나 ctrl+- 키로 화면 비율을 조정하시고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긴 글이 싫으신 분들은 위 링크로 바로 사용해 보시고 모르겠다 싶은 부분이 있을 때 설명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영상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로 열어보시거나 이 글 하단에 첨부해둔 영상 링크를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계산으로 새로운 팁들을 올려주시는 것도 환영이니 편하게 사용해 주세요.

기존 레벨 시뮬레이터 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1652

이번 패치로 인해 바뀐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20-260 구간 경험치 조정과 그에 따른 성장의 비약 경험치 획득량 조정
2. 레헬른과 아르카나 몬스터파크 경험치 획득량 조정
3. 아케인리버 스페셜 컨텐츠 추가 및 주간퀘스트화 (+경험치 획득량 조정)
4. 아케인리버 지역 일일퀘스트 경험치 획득량 조정
5. 웡스토랑 EXP 티켓 사용 기능 추가
6. 2주 차 스페셜 위크 미니게임 5회 가능 기간 추가
7. 다음 날로 넘기기 버튼 사용 전에 간단하게 체크할 내용들 알려주는 checklist 추가
보여주는 알림들:
- 잔여 티켓 개수
- 2주 차인데 슈피겔만 미니게임 판수가 0일 때 알림
- 잔여 티켓으로 레벨업 가능할 때 알림
- 월요일이라 주간퀘스트 초기화될 때 알림
- 해당 날짜에 레벨업 했을 때 알림
- 해당 날짜에 레벨업 해서 새로운 일일퀘스트/몬스터파크/주간퀘스트가 뚫렸을 때 알림



사용 설명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지만 여러 기능들을 추가하려다 보니
설명 없이는 사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설명 없이도 그냥 만지작거리다
사용 방법을 대충 알아내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다시 짧게 사용 방법을 적어드립니다.

1. 시작 정보를 적는 칸입니다.
하이퍼 버닝 여부 체크하시고 시작 레벨과 경험치를 입력하시고 시작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보유 EXP 티켓 개수 칸에는 시작 날짜에 코인 일퀘를 시작하기 전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티켓 개수를 적어주세요.
보유 웡스토랑 쿠폰 개수는 웡스토랑 쿠폰 UI에서 시작 날짜에 일퀘를 다 했을 때 가지게 되는 쿠폰 개수를 적어주세요. (도장 며칠째 찍었는지)

2. 몬스터파크 정보를 입력하는 칸입니다.
몬스터파크를 돌 횟수만큼 던전을 선택하신 뒤 실행 버튼을 체크해 주세요.
익스트림 몬스터파크도 도는 캐릭터라면 익스트림 몬스터파크 칸에도 체크해 주세요.

3. 주간퀘스트 정보를 입력하는 칸입니다.
시작 날짜에 돌 예정인 주간퀘스트 횟수를 선택해 줍니다.
MAX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레벨에 가능한 퀘스트들의 횟수를 최대로 선택해 줍니다.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다음 날로 넘기기' 버튼을 누르실 때는 이 칸은 전부 자동으로 초기화됩니다. 
(주간퀘스트기 때문)

4. 일일퀘스트 정보를 입력하는 칸입니다.
완료할 일일퀘스트들을 체크해 주세요.

5. 성장의 비약을 먹어볼 수 있는 칸입니다.
클릭하면 9번의 계산 후 레벨/경험치에서 사용 후 레벨 및 경험치를 볼 수 있습니다.

6. 재획 등 이 시뮬레이터에 나와있지 않은 기타 경험치 수급을 적는 곳입니다.
되도록이면 이 칸은 경험치% 대신 값으로 적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퍼센트 값으로 입력하고 레벨업 해버리면 경험치 통 늘어나는 만큼 해당 값이 늘어나기 때문)

7. 이벤트 퀘스트 관련 경험치 정보를 확인하는 곳입니다.
해당 일에 획득하는 쿠폰 번호에 따라 (이벤트 며칠 차인지) 오늘 획득 가능한 EXP 티켓이 정해집니다.
**1~56일차까지 1일 300티켓, 7의 배수 일차마다 1일 500티켓.
레벨업 하는데 필요한 티켓 개수도 표시되면 이럴 경우 레벨업 하는데 필요한 개수만큼 먼저 사용하신 뒤 나머지 티켓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직접 건들지 않는 이상 사용할 EXP 티켓 칸은 사용 가능한 최대 티켓 개수를 표시해 줄 겁니다.

8. 계산 요약을 볼 수 있는 표입니다.
각 컨텐츠에서 경험치를 얼마나 얻었나 확인하는 곳입니다.

9. 시작 날짜에 아래의 컨텐츠들을 실행하기 전의 레벨/경험치와 아래의 1일 치 컨텐츠를 다 실행한 뒤의 경험치를 확인하는 곳입니다.

10. 9번의 계산이 끝난 레벨/경험치/티켓 정보를 다음 날로 옮겨주는 버튼이 있습니다.
시작 날짜와 계산 후의 레벨/경험치를 다시 표시해 주며 다음 날로 넘기기 버튼을 누르기 전에 확인해 볼 만한 사항들을 표시해 줍니다.
레벨업을 해서 새로운 지역이 풀리는 경우와 보유 중인 티켓으로 레벨업이 가능할 때 그리고 월요일이 되어 주간퀘스트가 초기화될 때 빨간 글씨로 알려줍니다.

글만으로는 이해가 힘드실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설명과 사용 예시를 영상들로 준비했습니다.
이 영상들은 우측 상단에 링크들 모여있는 곳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영상: https://youtu.be/MHk0zTMLquw
질질 끄는 설명이 싫으신 분들은 짧은 영상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 예시 영상의 경우에는 이미 가능하다고 결론은 나있지만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오늘부터 하이퍼버닝 캐릭터를 일퀘와 몬파를 매일 해주고 주간퀘스트도 매주 해주고 EXP 티켓을 전부 사용해 주면 이벤트 기간 내에 250 달성이 가능한가?'에 관한 내용으로 준비했습니다. 
물론 일퀘를 하게 되면서 잡는 몹들의 경험치는 정확하게 계산해 줄 수 없지만 그 외의 변수들은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했습니다.

예전에 만들어두고 방치해뒀던 코드들이라 잔버그들이 좀 많을 수 있습니다. 
2주 전에 이번 이벤트 패치 내용을 보고 주간퀘스트 부분과 EXP 티켓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솔직히 깔끔한 해결 방법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지금 만들어진 형태가 제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최선이었지만 혹시라도 더 좋은 방법이 있는 거 같다 하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깔끔한 수정 방안이 생각이 나지 않다 보니 수정 계획이 점점 미루어지다 결국 원래 목표였던 지난주 목요일 본섭 패치에 맞춰 업데이트하기는 실패했습니다.
비록 조금 늦었지만 이번 이벤트 레벨업 계획을 세우시는 데 조금이라도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오류 제보는 댓글이나 오픈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쓰셨다면 주변에 추천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