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려고 적어둔 카링 공략법>

월급루팡하면서 메모장으로 작성하였습니다

0. 대전제
기본적인 보스 패턴이나 실 맞았을때 게이지가 변하는 메커니즘은 모두가 숙지하고 있어야함
★모든 보스들은 바인드 안걸림★ 따라서 입장시 리레+해방무적 극딜이 필수
카링은 궁기/혼돈/도올 등 3가지 보스 + 카링으로 나뉨
외부오더보다는 인게임에서 딜러들이 각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있는게 가장 중요함. 굳이 외부오더를 쓴다면 실 맞는거 오더정도?
1페, 2페 모두 게이지 관리가 핵심이며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각각의 게이지를 500에 가깝게 맞추고 진입하는것

1. 1페이즈 파티구성
궁기 : 일정시간마다 정신력(데카)을 낮추므로 가장 딜쎈사람 2명이 가야함. 패턴 피격시 차오르는 게이지 관리를 위해 슈스탠이 있으면 더 좋음. 크로아 파티의 경우 아크/비숍 2명으로 구성됨

혼돈 : 맵 패턴으로 인해 지속적인 체력관리가 요구되고, 피격데미지가 증가하는 위협적인 패턴때문에 텔포 등 이동기로 즉각적인 회피기동이 가능한 직업이 좋음. 또 돌진하는 혼돈을 저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타수가 요구되므로 짧은 쿨다운에 높은 타수가 있으면 좋음. 크로아 파티의 경우 팔라/닼나 2명으로 구성됨(텔포법사가 더 좋다고함, 사실상 모전은 거의 최악의 상성)

도올 : 궁기, 혼돈에 비해서는 직업 구성이 자유로움. 다만 맵 자체가 층수가 나눠져있고 헤도를 뜷는 즉각적인 즉사패턴을 보유하고 있어서 무적기가 있으면 조금 더 좋긴함. 크로아 파티는 아델/메카닉 구성

2. 1페이즈 빌드업
최초클리어 크링팟 기준으로 서술함(게이지 관리, 격수 직업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1)궁기 빠르게 격파. 혼돈이 패턴 회피를 하기가 어렵기에 궁기 딜러들이 패턴을 빡세게 맞아 게이지를 관리해줌. 처치 후 도올로 이동
(2)혼돈 격파. 1분주기로 발동하는 무적상태 폭주패턴 때문에 3폭주 1극딜이 강제됨. 격파후 도올로 이동
(3)★중요★ 6명이 도올에 모여 3개의 게이지를 균등하게 맞춰주고, 극딜 쿨 기다렸다가 도올 격파.

궁기딜러 역할 : 빠르게 차오르는 혼돈 게이지를 낮춰주어야 한다. 일반적인 파티에서는 노란색 실(혼돈)은 거의 맞을일이 없고 궁기 본체 패턴과 초록색 실(도올)을 맞는게 중요함. 궁기를 잡고나면 도올 즉사패턴 보고 넘어갈 것

도올딜러 역할 : 도올을 삼각형 전류안에 넣어야 최종뎀 50% 감소가 해제됨. 이 최종뎀 반감이 유지되는 시간은 30초이므로 이 안에 극딜을 다 넣어야함. 궁기/혼돈딜러들이 넘어올 때 즉사패턴 이후 넘어올 수 있도록 브리핑해야함

혼돈딜러 역할 : 거의 모든 패턴을 피해야함. 특히 칼로스처럼 후방공격 하는 패턴(방구)는 피격데미지 증가가 붙어있어 반드시 피해야함. 혼돈의 돌진을 막기 위해서 혼돈을 정면으로 마주보고 딜해야함

3. 2페이즈 빌드업

(1)입장시 리레+해방무적 10초 극딜
(2)극딜이 끝나면 흩어져서 게이지 관리
(3)카링이 궁기패턴(돌진) 빠지고 나면 극딜 후 3페이즈 진입

2페이즈부터 실이 더 많이 나오고 게이지가 많이 깎이기 때문에 정해진 사람만 실을 맞는게 중요함
따라서 칼로스 폭탄 피하듯 맵 전역으로 파티원들이 흩어져야한다
가장 위협적인 맵 패턴인 원혼(피격시 정신력 감소)과 카링의 족자패턴은 반드시 피해야함(카링 위치 반드시 브리핑할 것)

4. ★3페이즈 빌드업★

가장 어렵고 카링 전체적인 이해가 필요한 페이즈
맵 왼쪽부터 궁기/혼돈/도올 3가지 영역으로 나뉨

(1)1페이즈처럼 구역별로 2명씩 배치 (2/2/2)
(2)혼돈/도올 2개 영역에 3명씩 모여서 극딜 (3/3)
(3)극딜이 끝나면 다시 맡은 구역으로 돌아가 게이지 관리
(4)도올->혼돈->궁기->카링 순으로 격파

위의 빌드를 따라오려면 2페이즈에서 궁기를 600~700사이, 도올과 혼돈은 약간 부족하게 게이지를 유지하고 넘어와야한다
그렇게 하면 입장시 혼돈/도올에 3명씩 모여서 쌓인 궁기 게이지를 소모하면서 극딜을 넣을 수 있게된다
혼돈에 위치한 3명의 딜러들은 혼돈+도올을 같이 때릴 수 있을 정도로 사거리가 길어야 하며, 도올 구역에는 사거리 짧은 딜러들이 배치된다

이 때 비숍은 혼돈과 도올구역의 경계선상에 위치해 프레이를 킴으로서 도올과 혼돈 구역에 있는 딜러가 모두 프레이를 받을 수 있게 조절한다
극딜이 끝나면 게이지 관리를 위해 빠르게 흩어져 둘씩 자리잡고
한 명은 채집키를 사용해 카링을 중앙, 즉 혼돈구역에 고정시키는 어그로 역할을 맡는다
카링이 없는 구역에서는 회복이 불가능하고 피격데미지가 80% 상승하기 때문이다

카링이 중앙에 박힌 상태에서 궁기와 도올쪽 딜러들은 피가 없을때 혼돈에 잠깐 왔다갔다 하며 회복을 하면 된다

혼돈에서 한 명이 카링 어그로에 집중하며 생존에 주력하면 게이지 관리가 힘들어지므로
궁기나 카링구역의 이동기 유틸이 좋은 한 명이 유사시에 빠르게 실을 맞는 리베로 역할을 해야한다

요약하자면 3페이즈에서 가장 필수적인 역할은 어그로(크링팟의 경우 팔라딘)와 리베로(크링팟의 경우 아크)가 된다

도올을 처치하고 게이지를 관리한 뒤 극딜이 돌아왔다면 이번에는 혼돈과 도올에서 잡았던 포지션을 궁기와 혼돈에서 잡는다
즉 궁기에 3명, 혼돈에 3명 딜러를 배치하고 비숍은 궁기와 혼돈의 경계선상에서 프레이를 모두 받게끔 조절한다

가장 위협적인 번개 패턴을 구사하는 도올을 제거하고, 혼돈까지 격파했다면 이론상 궁기의 체력은 아주 조금 남게 되고 카링의 체력은 1/4이 남는데
흉수를 모두 잡게되면 카링의 악기 패턴이 굉장히 위협적이므로 궁기를 잡지 않고 극딜을 기다리며 게이지를 관리한다
마지막으로 카링에게 딜을 넣으면 클리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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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3페이즈까지 이어지는 빌드업은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는 것이 좋다

파티 구성과 사거리, 극딜기가 단일기인지 다중인지, 시너지를 온전히 받을 수 있는지 등등 많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사거리가 길고 시너지가 적당히 섞여있어 2/2/2를 유지하며 딜을 넣는 파티도 있고(이 경우 보통 궁기가 먼저 격파된다)
게이지 관리를 위해 1/3/2로 가는 파티도 있고, 내가 적었던 것처럼 3/3으로 가는 파티도 있다

중요한 것은 3페이즈 빌드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2페이즈부터 게이지 관리가 이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파티원들끼리 많은 소통과 교류, 연구가 필요하고 미리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예를 들자면 내 파티 구성원은 플위/은월/아델/비숍/패파 2명인데

1페 궁기딜러 아델/패파 혼돈딜러 은월/비숍 도올딜러 플위/패파로 구성한 후
2페에서 똑같이 궁기 위주로 게이지를 채운 후
3페 3/3극딜하고 정중앙(혼돈)에는 사출기 타겟을 바꿀 수 있는 아델, 은월을 배치하고 은월이 카링 어그로를 맡고
기동성이 좋은 패스파인더 한명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게이지를 관리하는 방식의 그림이 어떨까 하고 개인적인 생각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