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7월13일 패치 예정인 아르테리아, 
8월10일 패치 예정인 카르시온 및 그 이후 아마 생길지 안생길지 모르는
사냥할 몬스터의 경험치를 추측해보려고 합니다.

[ 이하 내용은 작성자의 추측이며, 실제와 크게 다를수 있으며 작성자의 흥미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기존 몬스터 레벨별 경험치표 입니다.



이를 연구검토를 해본 결과,
5레벨 단위로 끊어서 나누었을때

ex 1) 265레벨 몬스터 경험치 / 260레벨 몬스터 경험치 = 1.192130103 ...
ex 2) 266레벨 몬스터 경험치 / 261레벨 몬스터 경험치 = 1.191356290 ...

등 점차 하락세인 수치가 계속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차트로 만들어서 



(차트 안 네모 표시된 부분은 추정치 입니다.)

기존 비율의 모양을 비슷하게 따라가도록 추세선의 상단을 2회, 하단을 1회 반복하여 근삿값들을 추렸습니다.



이를 통해 예측되는 280이상 몬스터 경험치 (추정) 입니다.


+ 위 내용과 동일한 몬스터의 스펙으로 사냥터가 추가가 되면 재획 효율이 어떻게 될까요?

작성 시점 기준으로 290레벨이 도원경 겨울3에서 1재획에 경험치 5000억 정도를 먹는다고 가정해봅시다.
각 사냥터의 마릿수는 동일하다고 놓으면,
(백억 미만은 절사했습니다.)

기존 겨울3  =  5000억 / 294.3조 * 100(%) = 0.16989% , 약 0.17% 이네요

아르테리아에서 284레벨 몬스터를 재획한다면?

아르테리아 끝맵 1재획 =  5000억 * 105(%) (렙 반감 9~5 구간) / 3059716 * 3614136 = 약 6201.3억
6201.3억 / 294.3조 * 100(%) = 0.21071% , 약 0.21% 입니다. 
겨울3보다 1.24026배 (렙 반감 1.05 * 1.1812)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카르시온에서 289레벨 몬스터를 재획한다면?

카르시온 끝맵 1재획 = 5000억 * 120(%) (렙 반감 1~-1 구간) / 3059716 * 4249139 = 약 8332.4억
8332.4억 / 294.3조 * 100(%) = 0.28312% , 약 0.28% 입니다.
겨울3보다 1.6665배 (렙 반감 1.20 * 1.38875)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300레벨 몬스터를 재획한다면?

저를 포함해서 대부분 못할거같은데 한다고 칩시다.
300레벨 정도면 295레벨 사냥터부터 입장이 가능하다고 보는게 맞을듯 하니,
295레벨 이상 레벨별로 계산해보겠습니다.

300레벨 몬스터 6541033 / 284레벨 몬스터 3059716 = 기본 2.13779배 차이

295레벨 재획 = (-5 ~ -9 구간 105%) * 5000억 * 2.13779 / 870.4조 * 100(%)  = 약 0.128945 %
296레벨 재획 = (-2 ~ -4 구간 110%) * 5000억 * 2.13779 / 957.4조 * 100(%)  = 약 0.122810 %
297레벨 재획 = (-2 ~ -4 구간 110%) * 5000억 * 2.13779 / 1053.1조 * 100(%) = 약 0.111650 %
298레벨 재획 = (-2 ~ -4 구간 110%) * 5000억 * 2.13779 / 1158.5조 * 100(%) = 약 0.101492 %
299레벨 재획 = (1 ~ -1 구간 120%) * 5000억 * 2.13779 / 1737.7조 * 100(%)  = 약 0.073814 %

300레벨 몬스터가 나온다면 299레벨때 1355재획만 하면 레벨업을 하겠네요~

이상 실험글이었습니다.


요약 3줄

그래프를 그려봤는데 제법 얼추 맞더라
경험치 쭉 곱해서 만들어봤다
이게 경험치가 16%나 줄어든거다 ㄹㅇ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