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aple.curma.cc


아마 계속 꾸준히 사용한사람들은 이미 봤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염색 UI가 개선됨 ㅇㅇ
몇일전에 피드백을 통해 기능 제안을 주셔서 그냥 말한거 전부 반영함


감소버튼 옆에있는 초기화 버튼은

색조/채도/명도를 0으로 되돌리는건 드레스 탭 페이지를 통해서 접근한 경우 0 으로 초기화되고

캐릭터 상세페이지를 통해 접근한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의 적용된 기본값을 기준으로 적용됨.


감소 및 증가는 1 씩 증가됨




메이플커마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WZ를 까서 그려주는게 아니라 공식서버를 통해 코디 정보를 해석하고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다른 아이템 값으로 덮어써서 재 해석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공식서버에서 아바타 이미지를 받아오는 방식이야.


그래서 자꾸 사람들이 인겜이랑 염색이 다름 이라고 제보줘서 박아버림

쉽게말하면 그건 내가 고쳐야하는게 아니라 메이플스토리가 고쳐야 한다는거임







몇일전에 뒤로가기에 대한 이슈도 제안을 받았음

그런데 뒤로가기는 인지하고 있었던 이슈인데 작업이 워낙 큰건이라 후순위로 두고 있었음

같은 계열 서비스인 로아커마도 동일한 문제가 있는데 기왕 문제제기가 발생했으니 지금 적용해야겠다 싶어서

메이플커마는 새벽에 적용해둠



필터 or 검색을 하지 않는 이상 내가 페이지네이션한건 세션에 저장되어서 한번 불러온건 재 요청이 발생하지 않게됨

이전에도 그렇게 하긴했지만 세션에 넣진않고 메모리에 들고 있었어서 조금 부담이 있고 느린감이 있었음



추가로 페이지네이션 자체가 먼가 밀리는 느낌이 있어서 프론트쪽 처리를 아예 뜯어고쳐 버림

목록 페이지네이션 데이터를 메모리 탑재 방식에서 세션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됨





그다음 드레스룸이 이전에도 몇번 언급했듯이 기능이 많아서 UI가 과포화 상태에 걸려버림


UI 배치가 변경되어야 하는 이유는 모바일 뿐만아니라 PC도 캐릭터 아이템 변경시 살짝 내렸다가 다시 캐릭터의 변경된 모습을 올려서 확인해야하는 ㅈㄴ 불편함이 있어 쓰다보면 은근 ㅈ같음 이거



그래서 저 과정을  최소화하려면 세로로 배치되어 있는 UI 액션을 단축시킬 필요가 있음

부위 필터의 경우 장착 아이템을 1번 클릭시 해당 아이템 목록 노출 / 2번 클릭시 장착해제 이런식으로 처리하고자함



구글이 작년부터 씹창나서 검색이 잘 될 수 있도록 루트도메인도 살려야할거같음 업데이트내역을 루트에 밀어넣으면 강제로 SEO가 올라갈 수 밖에 없어서 이것도 작업중임


끝임 개발추 코디추 ㄱㅅㄱㅅ

다들 즐거운 코디하셈 (ㅅㅂ 이거하다가 황금마차 9번이나 밀리고 한글날 이벤도 밀려서 오늘 4일차했다 ㅅㅂㅅㅂ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