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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5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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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2
대적자 난이도별 보상&신규 패스 주의사항 등 테섭 전체 요약 : 이벤트 / 캐시[수정/추가 사항] 1. 편하게 보실 수 있게 본문으로 갱신했습니다 2. <프론티어 패스> 획득 포인트 관련 - 한 부분에 주간이 일일로 적혀있던 것 수정하였습니다 3. 추가 : <프론티어 패스> 보상별 개수 추가 4. 바로 위에 추가한 <프론티어 패스> 보상별 개수 중 솔 에르다 개수를 1개에서 2개로 수정하였습니다 5. 8/19 이후 이 글을 클릭하셨을 경우 아래 링크의 최신 글로 봐주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저번 테섭 이후 1달 만에 진행된 8/14 어셈블 3차 테스트 서버의 중요 내용들을 각각 간략히 정리한 것입니다. 라이브에서 나온 주요 내용들도 포함했습니다 이후 중간중간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은 보충하고 보충/수정된 내용은 글 맨 위에서 말씀 드립니다 누락된 혹은 잘못 적은 부분은 말씀해 주시면 감사히 수정합니다 -------------------- ▶ 이 내용들은 본섭 적용 시 변동 혹은 변경될 수 있으며 8/21(목) 업데이트 적용 예정입니다 [목차] 1. 캐시 관련 사항 2. 주요 변경 사항 3. 신규 이벤트 관련 사항 4. 8~10월 주요 업데이트 내용 + 관련 코멘트들 ★캐시 관련 사항★ 1. 신규 스라벨&코디&헤어성형 ![]() 2. 신규 마라벨 ![]() * 새로운 시도가 들어갔다고 언급됨 ![]() 3. 스타일링 스타터 패키지 : 9900 캐시 : 메이플ID당 1회만 구매 가능 / 캐시로만 구매 가능 ![]() 4. <2025년 상반기 BEST 프리미엄 뷰티> 판매 : 5500 캐시 5. 로얄 스타일 사용 관련 개선 - 캐시샵 즉시 사용 / 개봉 연출 추가 6. 코디 탭에서 이펙트 온오프 가능 기능 추가 - 모든 아이템은 아니고 최근에 나온 아이템의 대부분에는 기능함 ![]() ★주요 변경 사항★ 1. 스킬 조정 공식 릴리즈 :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ews/all/121 ▶ 관련 디렉터 코멘트 : 전투 경험 개선 - 이번엔 18개의 직업에 대해 선제적으로 진행 - 3가지의 목표 : 적극적 구조 개선(근본 수정) / 이론과 실전의 괴리 줄이기 / 직업 전반적으로 컨트롤의 응답성 높이기 - 나머지 직업은 9/10월,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 - 이렇게 된 것에 대한 양해의 말씀 : 뭘 고쳐야겠다 하는 문제 의식을 갖게 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것에 대한 수정 - 직업별로 건드려야 하는 개선 사항이 많았다. 이를 가까운 시일 내에 진행하는 것은 저희의 역량을 벗어나는 것이었다. 이 중요한 것들을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는 게 중요해서 결정을 내려야 했다. 최대한 빠르게 하면서 덜 바꾸고 반영하냐 OR 다 준비될 때까지 업데이트를 미루냐에서 둘 다 하지 않고 이 방법을 선택했다 - 이러면 나머지 직업들은 최대 2달까지 지연되는 것에 대해선 양해의 말씀 드린다. 이렇게 하는 것만이 저희 역량 안에서 최대한 빠르게 많은 분들께 좋은 경험 드리는 데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씀 드린다 + 시드링 교체 스킬 추가 ![]() 2. 신규 보스 <최초의 대적자> ![]() ![]() 1) 270 이상 도전 가능한 신규 보스 2) 전투 관련 디렉터 코멘트 - 소위 말하는 "패링" 을 중점적으로 하는 보스 - 공용 스킬을 잘 써서 대적자와 주변 환경 요소에 대응하는 것이 핵심 - 잘 막으면 게이지가 채워지며 게이지가 높아질수록 전투가 수월 - 아케이드적인 재미가 있는 보스로 잘 만들어진 것 같다 3) 결정 가격 ![]() 4) 보상 관련 이미지 : 난이도별 보상 ![]() ![]() ![]() ![]() 5) <챌린저스 월드> 관련 -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으나 코인은 지급됨 : 이지 최초의 대적자를 처치해 미션을 완료하면 2000 챌린저스 코인과 30 상급 챌린저스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보스 시스템 및 리워드 개편 1) 배경 : 상반기 간 만들어 낸 빠른 변화와 가속된 이벤트 보상 등이 게임 경제와 아이템 가치, 도전 목표, 플레이 동인들을 저희가 컨트롤할 수 있는 통제를 벗어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업이라고 생각한다 - 이를 못하면 플레이 가치가 무너지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대응하고자 함 - 이번 8월은 선제적인 조치의 의미가 더 크며 총 3개지가 있다 2) 주간 보스 몬스터를 12회 퇴치할 시 그 주에는 추가적으로 다른 보스 입장 불가 - 보스 몬스터가 점차 증가하고 있고, 하반기에 더 많이 증가할 계획에 있어 미리 해두지 않으면 피로도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조치하고자 한다 - 하위 보스를 먼저 입장할 시 상위 보스를 입장 못 하는 불상사를 꼭 주의해 주시길 바람 - 미리 스케줄러 등으로 상위부터 12개 맞춰 두시는 것이 좋을 듯 - 8/21(목) 점검 후부터 적용되며, 이처럼 각 UI에서 입장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칠흑의 보스 장신구 관련 조정 - 소위 검밑솔 보스에서는 드롭률을 낮추고, 혼돈의 칠흑 장신구 상자를 추가하여 · 카링 (하드, 익스트림) · 림보 (노멀, 하드) · 발드릭스 (노멀, 하드) 에서 드롭되도록 함 ![]() - 검밑솔 보스들의 위상이 칠흑이 추가됐을 때의 위상보다 낮아진 게 사실이기 때문에, 공급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생산의 주체를 최상위 콘텐츠로 옮기는 작업으로 설명드릴 수 있겠다 4) 블랙 하트 삭제 - 무제한 하트가 많이 보급되었고, 장기적으로 볼 때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다른 장신구 파츠와 비교가 너무 크게 될 우려가 있어 장고 끝에 삭제하게 됨 + 스우의 실질적인 난이도가 낮아진, 앞으로 낮아질 것도 영향 5) 먹자 플레이 방지 조치 - 장려하는 플레이가 아니고 장기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것 - 칼로스, 카링이 드롭하는 조각들을 개인 보상에서 파티 보상으로 변경할 예정 - 6인 파티 기준으로 생산량이 감소가 되겠으나, 개인 보상에 있어서는 플/마가 공존하게 될 것 - 카오스 칼로스의 경우 특히 이런 문제가 두드러졌었으며, 이러한 현상이 다른 상위 보스들에 퍼지기 전에 선제적으로 조치 - 이러한 현상이 다른 상위 보스들에 퍼지기 전에 선제적으로 조치 ![]() 6) 변화한 보스 위상에 맞추어 보상 조정 - 지금껏 꾸준하게 해 온 작업이나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하게 될 것 - 이지 칼로스/카링 : 조각 드롭 X - 노멀 칼로스 : 연마석 드롭률 하락 - 다음 아이템에서 획득 가능한 에테르넬 장비가 모자, 상의, 하의, 어깨장식으로 변경됩니다. 뒤엉킨 흉수의 고리 / 남겨진 칼로스의 의지 / 흉수의 에테르넬 방어구 상자 / 의지의 에테르넬 방어구 상자 7) 마일리지 / 솔 에르다 관련 조정 ![]() 4. 친구/파티 UI 개편 1) 친구 UI - 계정 친구만 남음 / 혹시 사라진 캐릭터 친구를 찾고 싶은 분들은 문의해 주시면 찾아서 답변 준다고 언급됨 - 친구 목록 200명까지 확장 - 자리 비움 추가 - 위치 상세히 보이게 개선 - 요청 알림 UI에서 일괄 볼 수 있도록 개선 ![]() 2) 파티 UI ![]() 5. 채팅창 옵션 추가 : 인게임 채팅창에 한해 여러 기능 제공 ![]() 5. 인벤토리 한 칸당 보유 개수 추가 - 파엘/순록/이슬/만통 99999개 - 주흔/펫먹이 : 90000개 6. 이벤트 기간에 관계 없이 하이퍼 버닝 효과를 받고 있을 때, <테라 블링크> 진행 가능하도록 개선 7. <메이플 홈> 개선 사항 1) 홈 테마 추출권 추가 2) 집 앞 공원 가기 버튼 추가 3) 신규 가구 추가 ![]() ★신규 이벤트 관련 사항★ ▶ 디렉터 코멘트 : 앞으로 이벤트에서 집중할 내용 : 270~280 캐릭터에게 필요한 보상들을 배치하려고 하며 본격적인 건 9월부터 반영될 것 1. PC방 이벤트 관련 사항 1) <프리미엄 기프트샵> + 50% 추가 경험치 혜택 진행 : ~9/17 ![]() 2) 누적 접속 시간 보상 : 8/22(금) 0시~9/18 - 일일 보상 ![]() - 누적 보상 ![]() 2. [보스 격파 이벤트] 시대를 초월하는 의지 : <최초의 대적자> 격파 이벤트 : ~9/17 1) 이벤트 기간 내 난이도별 격파 미션 보상 ![]() 2) 익스트림 난이도 최초 격파 랭킹 보상 : 3개의 파티까지 ![]() 3) [메이플ID당 1회] 익스트림 난이도의 <최초의 대적자> 가 최초 클리어 되는 이후부터 모든 유저가 이하 보상 수령 가능 ![]() 3. <프론티어 패스> : ~11/19 ![]() 1) 주의 사항 등 주요 사항 : 참여 캐릭터 정할 때 신중하게 하기 ![]() + 모든 월드에서 참여 가능 ![]() 2) 최대 30레벨까지 존재 - 주간최대 2000포인트까지 획득 가능 - 1레벨에 480포인트 요구 - 주간 포인트 획득 미션은 <챌린저스 패스> 와 동일하나, 획득 포인트는 전부 100으로 통일됨 3) 프리미엄 패스 : 49800 메이플포인트로 구매 가능 - 구매 시 적용 혜택 : 일반 몬스터 데미지 +200% / · 추가 경험치 획득량 +20% 4) 레벨별 보상 : "특별 지원 물품"은 프리미엄 패스 구매 시 획득 가능 - 모든 보상 교환 불가이므로 창고로 옮겨 주실 수 없습니다 / 사우나 제외 ![]() ![]() ![]() - <프론티어 패스> 보상 총합 ▶ 아이템 이름 : 기본 보상 개수 / 프리미엄 패스 구매 시 추가 보상 개수 초월 성장의 비약 : 0 / 1 솔 에르다 조각 : 80 / 400 상급 EXP 교환권 : 2500 / 2500 스페셜 명예의 훈장 15 / 45 카르마 검환 : 30 / 150 카르마 블큐 : 0 / 10 카르마 화에큐 : 0 / 10 솔 에르다 : 0 / 2 VIP 부스터 : 10 / 20 VIP 사우나 교환권 5 / 15 질문에 대한 디렉터 코멘트 : 패스가 왜 5만원이냐? - 우선 지난번 패스에 비해 기간이 좀 늘어난 것이 있고, 보상 자체는 가성비가 떨어진 게 맞다. 챌섭은 말도 안 되는 가성비였다. 패스 혜택에 집중해서 필요하신 분들만 구매하셨으면 하여 가격을 좀 높게 책정했다. 그럼에도 가성비가 나쁜 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4. <소소리의 산책> : ~9/17 : <즐거운 오아시스> 후속 1) 레벨 범위 몬스터 250마리 퇴치 시마다 광역기 스킬 발동 - 발동 시 경험치 획득 : 캐릭터당 일일 30회까지 5. <블루밍 에버니아> : 9/4~9/17 ![]() 1) 레벨 범위 몬스터 5000마리 퇴치 시 마다 들꽃 키우기 1회 누르기 가능 : 하루 최대 10회까지 ![]() 2) 개인 누적 보상 : 들꽃을 1회 키울 때마다 "황금 태엽" 1개 누적, 누적 횟수에 따라 이하 보상 획득 가능 - 1회 : 의자 - 10회 ; VIP 부스터 20개 - 100회 : 커스텀 배경 ![]() 3) 협동 누적 보상 : 유저들이 들꽃 채우기를 하여 달성률이 목표치에 도달할 때마다 목표별 보상 획득 - 단, 이번엔 보상을 받기 위한 최소 개인 누적 들꽃 수량 존재 - 달성률별 획득 가능 보상 ![]() 4. 8~10월 주요 업데이트 내용 + 관련 짧은 코멘트들 ![]() - 월드 아카이브 : 스펙업과 관련 없는 스토리(도감) 콘텐츠 - 유니언 챔피언 슬롯은 + 1개 - 아버는 이번 시즌에 추가 지급 고려하고 있지 않음 - 쇼케이스 유출 1억원 배상 판결됨 - 타인의 명의까지 사용하여 많은 계정으로 사적인 이익을 취하는 것에 대한 게임 시스템 변경, 약관 변경 등의 조치가 있을 것 - 선물은 9월에 이벤트가 새로 시작되는데 재밌는 걸 많이 준비하고 있다. 그때 재밌는 선물을 재밌는 형태로 드려보려고 하고 있다 - 후속 이벤트 시작은 9월인데 선공개 되는 게 있을 수 있다 - 위의 이미지에서 안내된 것 외에 재미있고 긍정적으로 충격적인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 알파카 관련 문제가 있지 않았냐? : 용사님들이 좋아해주셨던 포인트에 대한 해석을 잘못 한 것 같다. 이후 유사한 이벤트 진행 시 참고할 것. 불쾌한 경험을 드린 데 사과 드린다 - 9월 방송은 이번보다 짧을 것 같고, 10월과 11월에 아마 재밌는 내용들이 많을 것 같다 ----------- 4추만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