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18(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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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의견 :

   이번 테스트월드에 반영된 직업별 스킬 개선 사항은 각 직업들이 갖고 있던 구조적인 문제를 개선하고전투 효용성을 갖는 다양한 스킬들을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수정으로 인해 전투성능이 이전과 달라진 직업들도 일부 존재하지만수치적 조정을 통해 직업들의 전투성능을 전반적으로 조정하는 작업은 추후에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험가 리마스터 이후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캐릭터의 전투성능과 관련된 논의와 토론이 그 어느때보다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고여러 용사님들께서 다양한 의견들을 저희에게 전달해 주고 계십니다.

   저희는 이러한 일들을 통해 용사님들께서 각자의 캐릭터나아가 메이플스토리에 대해 갖고 있는 애정이 얼마나 큰지 체감할 수 있었고또 동시에 캐릭터의 전투경험에 다양한 개선작업이 필요함을 깊게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리마스터급 변화가 아니더라도 이번 업데이트처럼 구조적인 수정을 진행하여 빠르게 전투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부분들은 검토하여 매달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물론 수치적인 개선 작업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하지만 수치적 변경은 캐릭터의 전투성능에 매우 직관적이고빠른 변화를 가져오는 만큼 보수적이고 점진적으로 진행하려 합니다각 직업마다 변화의 폭은 상이할 수 있겠지만수치적 조정은 한 번의 업데이트에서는 최대 10~20% 내외로만 진행하고변경사항이 정식서버에 적용된 뒤에는 여러 데이터를 통해 변화의 추이를 확인하며 추가적인 조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킬 개선에 대해 용사님들께서 기대하시는 변화의 템포에 부합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지금부터라도 꾸준하고 점진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전투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또 앞으로 매달 진행될 스킬 개선사항들을 지켜봐 주시고 다양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공통 스킬

메이플 용사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용사의 의지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매직 크래쉬

· 몬스터가 버프를 시전한 후에 사용해도 버프를 해제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에르다 노바

· 사용 시 주위의 적 여러 명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120초로 감소합니다.

가이디드 애로우

· 온오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럭키 다이스

· 3번 눈금의 효과가 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스파이더 인 미러

· 거울 속의 거미가 다크 사이트 중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불꽃의 문양이 다크 사이트 중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화중군자

· 연꽃의 효과를 적용 받는 범위가 확장됩니다.

 

■ 패스파인더

에인션트 가이던스

· 렐릭 게이지가 1000에 도달할 때 마다 최종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되고 버프 지속 중 갱신되지 않게 됩니다.

· 렐릭 게이지가 1000에 도달했을 때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15%에서 5%로 감소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10%의 최종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효과가 패시브에 효과로 추가됩니다.

에인션트 아스트라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일반 상태 데미지가 400%에서 320%로 감소됩니다.

· 디스차지 상태 데미지가 500%에서 400%로 감소되고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300%에서 240%로 감소됩니다.

· 블래스트 상태 데미지가 18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트랜지션 상태 데미지가 450%에서 360%로 감소됩니다.

옵시디언 베리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25레벨 기준 16초에서 11초로 감소됩니다.

닷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일루전 스탭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크로스 더 스틱스

· 차지 중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최대 차지 가능한 시간이 추가되고최대 차지 시 즉시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5초로 증가되며재사용 대기시간이 차지 시작 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엘리시온 

· 균열의 지속시간 경과 후 폭발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엘리시온 지속 중 사용하는 크로스 더 스틱스의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합니다.

· 엘리시온의 레벨에 따라 엘리시온 중 사용하는 크로스 더 스틱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번뜩이는 깨달음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꺼지지 않는 화염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닝 리젼

· 자신은 마법진 밖에 있어도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마법진이 지속가능한 시간 보다 먼저 사라졌을 때 남은 지속 시간 1초당 재사용 대기시간 1최대 15초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MP를 초당 75 만큼 소모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실프스 에이드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페더리니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윈드블레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이들 윔

·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여러 개의 정령이 하나의 몬스터를 공격하면 감소하는 최종 데미지가 25%에서 15%로 감소됩니다.

하울링 게일

·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을 공격할 때 이동속도 감소량이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다크사이트

· 공격 스킬 사용 시 해제되게 수정됩니다.

래피드 이베이젼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스피릿 자벨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쉐도우 서번트

·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쉐도우 스티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그림자가 늘어나는 속도가 증가하고그림자의 상단 범위가 증가됩니다.

래디컬 다크니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다크니스 블레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도미니언

· 버프 프리저에 보호되도록 수정됩니다.

쉐도우 스피어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68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25레벨 기준 지속시간이 75초에서 82초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회축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7% 감소됩니다.

파도

· 먼저 입력된 스킬이 있어도 현재 사용 중인 스킬을 취소하고 바로 사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41% 감소됩니다.

승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7%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파도와 자기 자신을 제외한 모든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뇌성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11%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질풍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섬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벽력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태풍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0% 감소됩니다.

신뇌합일

· 사용 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9%로 증가됩니다.

 

■ 미하일  (세이크리드 큐브 관련 잘못 안내된 내용이 있어이를 삭제하였습니다.(2022년 1월 18(오후 8시 47분 수정))

로얄 가드

· 무적상태일때도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스킬이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의 최대 지속시간이 12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로 아이아스

·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데들리 차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3% 감소됩니다.

 

■ 아란

스윙 연구 I

· 스매쉬 스윙 이후 스윙 이외의 공격 스킬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스윙 연구 II

· 스매쉬 스윙 이후 스윙 이외의 공격 스킬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사용 가능 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향을 전환했을 때 이동할 타겟이 없다면 선택한 방향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마하의 영역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됩니다.

인스톨 마하

· 25레벨 기준 지속 시간이 55초에서 67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에반

텔레포트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위아래로 이동하는 거리가 동일하게 변경되어 윗 방향 이동 거리는 소폭 증가아랫 방향 이동 거리는 소폭 감소합니다.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다이브 오브 어스

· 쓸만한 컴뱃 오더스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오닉스의 의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7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파이럴 오브 마나

· 이팩트가 에반과 미르보다 뒤에 출력되게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스피릿 점프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듀얼보우건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듀얼보우건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민첩성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워터 실드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로 설정됩니다.

· 피격 데미지 감소상태 이상 내성 증가모든 속성 증가 기능은 패시브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그니스 로어

·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앤시언트 스피릿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엘비쉬 블래싱

·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80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20초로 증가됩니다.

실피디아

· 마스터 기준 지속 시간이 42초에서 37초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이르칼라의 숨결

· 최대 키 다운 시간이 8.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 마스터 기준 10명의 적을 880% 8번 공격하던 것에서 900%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도록 데미지와 공격횟수가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이그니스 로어의 지속시간이 0.3초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로얄 나이츠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팬텀

스위프트 팬텀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미스포츈 프로텍션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프레이 오브 아리아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은월

도약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혼 장막

· 최대 지속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45%에서 90%로 증가됩니다.

·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정령 결속 극대화로 소환된 수호 정령이 소혼 장막을 사용하기 전에 은월이 먼저 소혼 장막을 사용한 경우에도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

라이트 트랜스포밍

· 좌우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 공중으로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라이트 리프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프 이후 발판에 착지하지 않아도 라이트 트랜스포밍을 1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추가로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안티 매직쉘

· 암흑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0초로 감소합니다.

· 상태이상 무시 횟수가 3회에서 7회로 증가합니다.

라이트쉐도우 가드

· 라이트 트랜스포밍 좌우 이동거리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다크니스 소서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빛과 어둠의 세례

· 이동이 잦은 몬스터에게 가끔 타격이 온전히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리버레이션 오브

·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빛과 어둠의 공격이 함께 발동하고두가지 속성의 마력이 모두 오브에 쌓이도록 변경됩니다.

· 액티브 효과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불균형: 975%에서 1000%균형: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초과한 마력 당 증가하는 마력구체 데미지가 50%p에서 90%p로 증가됩니다.

· 마력구체 재생성 대기시간이 1초에서 0.9초로 감소됩니다.

 

■ 데몬 공통

데몬 점프

· 사용 후 스킬을 사용하거나일부 스킬 사용 후 데몬 점프 사용 시 매끄럽게 사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데몬슬레이어

메타모포시스

·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블루 블러드

· 포스를 50 흡수할 때 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됩니다.

·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요르문간드 

· 지속 시간 종료 후 소멸 시 추가 공격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데몬 베인

· 사용 후 7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데몬어벤져

익시드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익시드 : 엑스큐션의 마지막 단계 익시드 모드 지속시간이 10초에서20초로 증가합니다.

실드 체이싱

·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몬 프렌지

· 마스터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2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 캐릭터 주변 일정 영역을 자동 공격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25레벨 기준 최대 10명의 적을 일정 주기마다 1800%의 데미지로 2번 공격합니다.

-블러드 피스트

· 사용 시 즉시 발동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최대 HP 10% 소비최대 8명의 적을 1300%의 데미지로 9번 공격하고최대 HP 20% 회복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하며 1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레버넌트

· 암흑과 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종료 후 피격 판정이 사라집니다.

 

■ 배틀메이지

오라 스킬 공통

· 버프 프리저로 보호되도록 수정됩니다.

텔레포트 Ver.2

· 공중에서 윗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래피드 리프가 발동되며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래피드 리프는 사용 후 1회에 한해 공중에서 텔레포트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

· 버프 프리저로 보호되도록 수정됩니다.

다크 라이트닝

· 적에게 남기는 검은 징표가 15번 공격 적중 시 소비되도록 수정됩니다.

너브 스티뮬레이션

· 텔레포트 Ver.2의 이동거리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와일드헌터

더블 점프

·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서먼 재규어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재규어를 제자리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 제자리에 고정된 재규어는 범위 내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합니다.

재규어 스킬

· 기존에 캐릭터가 보던 방향을 공격하던 것에서공격 범위 내에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소울 애로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화이트 히트 러쉬

· 대각선 아래로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드로우 백

· 드로우 백을 활성화한 상태라도 뒤방향으로 점프 사용 시 뒤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와일드 발칸

· 마우스 우클릭으로 와일드 발칸 Type-P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마스터 기준 전방의 최대 8명의 적을 300% 데미지로 4번 공격합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재규어 탑승 중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강화 코어가 와일드 발칸 Type-P도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네이처 포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재규어 맥시멈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 25레벨 기준 사용 후 사용 후 무적 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감소됩니다.

· 25레벨 기준 최초 공격의 데미지가 675%에서 506%이후 발생하는 마무리 공격 데미지가 900%에서 675%로 감소합니다.

재규어 스톰

· 재규어가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 주위에 소환되도록 수정됩니다.

와일드 발칸 Type X

· 25레벨 기준 최대 키다운 시간이 7.2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25레벨 기준 1050% 5번 공격하던 것에서 1105% 데미지로 7번 공격하도록 데미지와 공격횟수가 증가됩니다.

 

■ 메카닉

제트 부스터

· 점프 후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 방향으로 점프 후 부스터 전개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켓 부스터

· 커맨드가 위 방향키 + 공격 키로 변경됩니다.

로봇 런쳐 : RM7

· 바라보고 있는 반대쪽에 위치한 적도 공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서포트 웨이버 : H-EX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그네틱 필드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호밍 미사일

· 최대 HP가 높은 적을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이크로 미사일 컨테이너

· 적을 탐색하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이 발사될 때 공격할 몹이 없어도 짧은 시간 공격할 대상을 탐색하는 로직이 추가됩니다.

오픈 게이트 : GX-9

· 자신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로봇 팩토리 : RM1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제논

컨버전 스타포스

· 스타포스 수치에 따라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 장착한 장비의 스타포스 강화 10성당 STR, DEX, LUK이 각각 7씩 증가하고컨버전 스타포스에 적용되는 스타포트는 최대 100성으로 제한됩니다.

퀵실버 소드 : 도약

· 1회에 한해 서든 프로펠 사용 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멀티래터럴 VI

· 스탠스 확률이 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메가 스매셔

· 광선을 발사 중에도 일부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포톤 레이

·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에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블래스터

리볼빙 벙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적을 잡은 뒤 스킬을 한 번 더 입력하면적의 행동 불가 상태는 유지되며 캐릭터는 이동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인듀어런스 트레이닝 II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카이저

더블 리프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도 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윌 오브 소드

·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로버스트 아머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검과 불길이 몬스터 공격 시 모프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이 박힐 발판이 없는 경우 공중에서 박힐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일부 보스 몬스터에서 몬스터를 찾지 못하고 어색한 위치에서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드라코 슬래셔

· 적과 가까이 위치한 경우 용의 기운이 적을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카인

쉐도우 스위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트라이크 애로우1,2,3

· 공격 대상이 4명에서 6명으로 증가됩니다.

어댑트 투 데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카데나

에이전트 시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웨폰 버라이어티

· 버프 지속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템퍼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체인아츠:터프 허슬

· 공격 적중 시 웨폰 버라이어티의 스택 중첩이 최대치로 고정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퀵서비스 마인드2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매지컬 시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너피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트리니티

· 일정 시간동안 공격을 하지 않아도 2, 3타가 끊기지 않고 순서대로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소울 레조넌스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소울 레조넌스를 중단하면 무적 기능도 함께 사라집니다.

 

■ 제로

듀얼 컴뱃

· 태그 시 전방으로 전진하는 상태를 잠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스트 스텝

· /우 이동 시 공격 판정이 이뤄지지 않게 수정됩니다.

크리티컬 바인드

· 이미 행동 불가 효과가 적용 중인 적에게 크리티컬 바인드가 사용될 경우크리티컬 바인드의 행동불가 효과가 기존 행동 불가 효과에 합산되어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행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디버프만 적용된 경우크리티컬 바인드 저항 시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리인포스 바디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10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40%에서 30%로 감소됩니다.

대검 마스터리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쉐도우 레인

· 대검 마스터리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리미트 브레이크

· 스킬을 재사용하여 마지막 공격이 발동되어도 버프 효과는 유지되도록 수정됩니다.

쉐도우 플래시

· 하단 공격 범위가 약 330% 증가됩니다.

 

■ 키네시스

얼티메이트-메테리얼

· 적중한 적에게 30초 동안 방어율을 15%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싸이킥 그랩및 얼티메이트-싸이킥 샷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싸이킥 드레인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얼티메이트-딥 임팩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싸이킥 포스1,2,3

· 도트 데미지를 받는 동안 키네시스의 공격에 최종 데미지가 증폭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싸이킥 그랩2

· 적중한 적에게 30초 동안 방어율을 15%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및 얼티메이트-싸이킥 샷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 방어율 감소 효과 지속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및 싸이킥 그랩2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얼티메이트-B.P.M

· 몬스터에게 적중할 때만 싸이킥 포인트를 소비하도록 변경됩니다.

싸이킥 차징

· 최대 싸이킥 포인트의 절반을 채우도록 변경됩니다.

- ESP 배틀 오더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싸이코 브레이크

· 최종 데미지 증가 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싸이킥 오버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6초로 감소됩니다.

싸이코 메트리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100%에서 1800%로 감소됩니다.

싸이킥 토네이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1000%에서 1500%던진 물체의 데미지는 275%에서 413%폭발 데미지는 60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아델

테리토리

· 지속시간 경과 후 폭발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리움

크리스탈 포탈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레프 마스터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운명 개척

· 크리스탈 포탈의 이동거리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글로리 윙 상태에서 공중에서 사용 가능한 시드링 스킬들과 에테리얼 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패스트 차지

· 사용 시 즉시 크리스탈을 완충시키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조정됩니다.

크리스탈의 비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크

융합 완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라

발현 : 바람그네

· 지속시간이 마스터 기준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이동 가능 영역이 상단으로 약 15% 증가됩니다.

· 부유 속도가 39%증가됩니다.

정기 뿌리기

· 지음으로 강화된 정기 뿌리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5%에서 325%로 증가됩니다또한 스킬 설명이 보다 이해하기 쉽게 개선됩니다.

무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용맥 흡수

·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받도록 수정됩니다.

· 마스터 기준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수정됩니다.

유유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산등성이 굽이굽이

· 상단 공격범위가 약 64% 증가됩니다.

 

■ 호영

점정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선기 : 몽유도원

· 스킬 종료 시 남은 키다운 시간 1초마다 감소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9.7초에서 9.3초로 감소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