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입니다.
12/21(목) 업데이트를 통해 몬스터 라이프 콘텐츠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관련하여 몬스터 라이프 관련 캐시 아이템의 회수 일정 및 유료로 구매한 상품의 환불 기준을 안내 드립니다.
■ 환불 대상
- 최근 1년간 넥슨캐시로 구매한 몬스터 부화기, 프리미엄 몬스터 부화기,
몬스터 라이프 젬(교환권, 교환 티켓)을 미사용 상태로 보유하고 있는 용사님
■ 회수 일정
- 12월 21일(목) 점검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미사용 상태의 환불 대상 아이템 및 ‘몬스터 라이프 농장 초기화 주문서’ 회수
■ 환불 기준
- 각 조건에 따라서 환불 방법이 다르니 상세한 기준을 꼭 확인해 주세요.
몬스터 부화기 (1,900 캐시) 프리미엄 몬스터 부화기 (2,600 캐시) |
[조건1] 인벤토리 및 캐시 보관함에 미사용 부화기를 보유한 경우 |
2022년 12월 22일 ~ 2023년 12월 21일 점검 전 (최근 1년) 유료 구매 건 중 ‘교환 가능’ 상태인 경우에 한해 아이템 금액만큼 넥슨캐시 환불 |
[조건2] 농장에 미사용 부화기를 보유한 경우 |
① 농장에 보유한 미사용 부화기 수량과 ② 최근 1년간 넥슨캐시로 구매한 부화기 수량에서 [조건1]로 이미 환불 진행된 수량을 제외한 값을 비교하여 ②의 수량이 더 적거나 같은 경우에 한해 구매한 금액만큼 마일리지로 환불 |
환불 예시 |
캐시 보관함에 최근 1년간 유료 구매한 몬스터 부화기를 3개 보유하고 있고 농장의 인벤토리에도 몬스터 부화기를 2개 보유한 경우, [조건1]에 따라서 몬스터 부화기 3개의 금액만큼 환불이 진행되며 [조건2]의 값은 0이므로 추가 환불은 미진행 |
몬스터 라이프 젬 |
[조건1] 인벤토리 및 캐시 보관함에 미사용 젬 교환권(티켓)을 보유한 경우 |
2022년 12월 22일 ~ 2023년 12월 21일 점검 전 (최근 1년) 유료 구매 건 중 ‘교환 가능’ 상태인 경우에 한해 아이템 금액만큼 넥슨캐시 환불 ※ 마일리지를 포함하여 구매한 경우 각각의 구매 수단으로 환불되며, 마일리지로만 결제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조건2] 농장에 미사용 젬을 보유한 경우 |
① 농장에 보유한 미사용 젬 수량과 ② 최근 1년간 넥슨캐시로 구매한 젬 수량에서 [조건1]로 이미 환불 진행된 수량을 제외한 값을 비교하여 ②의 수량이 더 적거나 같은 경우에 한해 구매한 금액만큼 마일리지로 환불 ※ 마일리지를 포함하여 복합 결제한 경우에도 넥슨캐시 구매로 포함됩니다. |
환불 예시 |
농장의 인벤토리에 몬스터 라이프 젬 10개 교환 티켓이 10장 있고, 농장 내 52젬 보유 중이라면 미사용 젬의 수량은 총 152젬
최근 1년간 유료 구매한 수량이 총 21젬이고 인벤토리 및 캐시 보관함에 보유한 미사용 젬이 없는 경우, [조건1]에 따른 환불은 없고 [조건2]에 따라서 21젬의 구매가를 마일리지로 환불 |
■ 유의 사항
- 환불 금액은 2024년 1월 중 지급 시점에 넥슨쪽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환불이 완료되면 본 공지를 통해 추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 미사용 아이템을 캐시 보관함, 인벤토리 또는 농장 내 보유하고 있는 경우 모두 회수됩니다.
- 회수된 아이템의 수량에 따라서 지급된 넥슨캐시는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대상 아이템을 구매할 때 적립된 MVP 등급 누적 구매금액은 회수되지 않습니다.
- 환불되는 마일리지의 유효 기간은 2024년 2월 29일이며, 만료되기 전 사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