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연평도에서 아쉬운 소리가 들어왔는데 이렇게 글을 적는 내마음은 (...) 뭐 뉴스를 보시면 알겠지만 잔말말고 시작합니다

 

 

 

 

 

메이플 10월~11월 소식들.

 

사실 이번에는 별다른 소식이 없습니다, 라고 해서 12월로 건너 뛸려고 했는데

때마침 1.2.353이라는 엄청난 패치가 들어왔습니다.

오랫동안 레지스탕스/영웅 잠금때문에 많은 의문을 품고있던

유저들의 기대대로 또하나의 작은 빅뱅패치가 하나 더 등장합니다 (...)

이번 10월 ~11월 소식은 이것들 다룰것입니다

 

또한 솔직히 말해서 조금 잉여스러웠다는 지스타2010과 함께 이 글을 적습니다,부디 좋은 상품되시길 고객님

 

 

먼저 그전에 9~10월 소식부터 한번 알아보시죠 .

 

-지난번 이야기

 

 

 

할로윈 데이가 여러분 곁에 돌아왔습니다

 

할로윈 이벤트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할로윈 이벤트는 거의 수준급 이벤트이며, 추석이벤트와 그 규모가

맞먹습니다. 사실 이 할로윈 이벤트는 나름대로 큰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9년에 할로윈 이벤트가 아무 이유없이

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에는 나름대로 넥슨도 여유가 있는지 또다시 재 부활하였습니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저번에 안한것을 계기로 얼마나 기대되는 컨탠츠가 많을지 여러분도 한번 같이 볼까요?

 

 

 


 

 

 


 
 

이번에는 조이를 통해서 할로윈의 스토리를 알아봅시다. *(평원님 이미지)

 

 

이번 할로윈 스토리는 전작과 다른 것입니다, 일단 저번에 악역이었던 조이가 바로 여러분들과 거래를 하고
가면신사의 흑막이 드러납니다, 주요 스토리 결말은 가면신사가 영혼을 구하기 위해 이 파티를 열은것을


알고 그리고 조이가 알려준 방법을 통해 가면신사의 계획을 저지하고 가면신사의 계획을 무산시키는 것입니다.

다음 할로윈에서는 과연 조이가 의역으로 등장을 할까요, 또한 가면신사는 어떻게 될까요?

 

 

 


-크리세

 


 
 
 
출처:메이플인벤 귀족 슬레이어님의 게시물
가이드북 발매된지 얼마 안됬는데... 또? 신규맵 크리세 추가!

 


보기부터 그리스로마신화와 올림포스를 연상시키는 이 신규맵은 오르비스의 에릭손을 통해 가실수 있습니다,
크리세는 거인들, 그리고 다양한 동물몬스터들 크세르크시스가 등장하는 아주 신화적인 맵입니다.

 

 

 

 

 


 
 
일단 신규맵 크리세의 몬스터로 보아서는 중저렙 사냥터가 확실합니다, 하지만 크리세의 입지는 처음부터

묻힐거 같다는 예감이 쏙쏙 들어옵니다, 물론 저 몬스터들이 아무리 날고 뛰어보았자 제 생각에는 무엇보다 우리에게는

무적의 경험치보상 퀘스트 데비존이 있지 않습니까?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크세르크세.. 아니 저 양머리 얼굴좀

어떻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

 

 

 


 
크리세 과연 매크로의 희생양이 될지?


또한 맵들의 위치는 이렇습니다,크리세마을은 그렇더라도 콜로세움만큼은 평지라서 지형이 꽤 괜찮은거 같습니다,
말했다시피, 이맵이 활성화 되려면 지형이 어떻게 되느냐가 관건인거 같습니다.

 

일단 크리세는 제2의 마가티아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지만, 문제는 이 맵도 다른 컨탠츠의 밀려 소외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 1순위고 또한 지형이 다 평지라서 매크로로 사냥하기도 쉽다는 점입니다.
이점에서 아마 크리세에 매크로몬스터를 배치해놓아야 하는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해봅니다.

 

 

 

 

 

 

크리세 구원자

 

classes
레벨제한: 60
STR: +2
DEX: +2
INT: +2
LUK: +2
HP: +200
MP: +200
이동속도: +15
점프력: +15

교환불가

 

 

 


 
 
크리세 구원의 보답

 

 

현재까지 나온 보상입니다. 보상의 정보는 사우스페리로 밝힙니다.

 

수박 (15) - 9.93%
쭈쭈바 (15) - 9.93%
팥빙수 (15) - 9.93%
전사의 알약 (7) - 6.62%
마법사의 알약 (7) - 6.62%
명사수의 알약 (7) - 6.62%
민첩함의 알약 (7) - 6.62%
속도 향상의 알약 (7) - 6.62%
맑은 물 (30) - 9.93%
장어 구이 (30) - 9.93%
엘릭서 (20) - 4.97%
파워 엘릭서 (10) - 3.31%
마나 엘릭서 (20) - 4.97%
악세서리 힘 주문서 60% - 0.99%
악세서리 지력 주문서 60% - 0.99%
악세서리 민첩성 주문서 60% - 0.99%
악세서리 행운 주문서 60% - 0.99%

 

크리세와의 관련된 보상입니다, 보니 크리세를 방문하는 목적은 잘하면 저 주문서들이 될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실제로

나올확률은 전부 합해서 4% 밖에 되지 않으니 얼마나 인기를 끌지 모르겠습니다.

 

크리세 구원자는 일단 소외될거  같고. 적어도 이동속도와 점프력을 보니, 노는데 사용되지 않을까요? (....)

 

 


-월드맵 기능 추가(개편)

 

 

 

친절하게도, 이번에는 연관 검색어까지 나오는군요 이게 바로 네이버삘의 위력 (...)


그리고 또한 몬스터 검색 기능은 자신 레벨에 맞는 최적화된 기능을 이용해 그 몬스터를 찾아준다니, 더더욱 기쁠따름입니다.
월드맵은  초보자정도만 보니, 초보자를 배려하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번에 주로 추가된 소식들.

 

 

 

사실 10월과 11월 소식에는 별거 없는거 같아서 저같은경우 건너 뛰려고 했으나, 저는 1.2.353 패치 이후로 마음이 싹 달라졌다죠.서서히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는 판에 .. 중요한 소식이 하나 들어옵니다.

 

 

 

1028() 점검 이후 아란, 에반, 레지스탕스 직업군의 신규 캐릭터 생성이 제한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드립니다.

아란, 에반, 레지스탕스 직업군은 더욱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개편이 준비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부득이하게 생성 제한 안내를 드리는 점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1028() 점검 이전 에반, 레지스탕스 직업군을 생성해 게임 이용 중이신 경우에는

정상이용 가능하시며, 점검 이후 아란, 에반, 레지스탕스 신규 캐릭터 생성 시에만 제한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캐릭터 생성 제한 일정: 20101028() 점검 이후

 

◆ 캐릭터 생성 제한 직업: 아란, 에반, 레지스탕스 직업군의 신규 캐릭터 생성불가

◆ 캐릭터 생성 재개 일정: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 일정은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폭풍을 예고하는 중요한 패치가 되었습니다. 레지스탕스 아란 에반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 하고

바로 캐릭터 생성 제한을 걸어놓았죠. 솔직히 말해서, 빅뱅패치가 끝나고는 누구도 운영진이 1.2.353같은 패치를

보여줄것이라고 기대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유저들의 반응 (...)

 

사실 이것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그저 냉담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가만히 나둬도 메카닉스토리가 되버릴판에  레지스탕스를 개편한다는 말에유저들은 그저 자비를 요구할 뿐이었습니다 (...) 사실 이런 패치가 있자 레지스탕스 패치는  상향이라면 더욱더 레지스탕스의 세상으로 만드는꼴이거든요.

 

그래서 제 블로그에도 보다시피 엄청난 항의댓글이 나왔습니다 _-; 레지스탕스 특히 메카닉을 하향하자고 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었습니다.사실 그들의 주장도 전혀 이해가 가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저희서버 칼루나에서는 거의 모든 신규유저들이 메카닉이고 오죽하면백초마을의 데비존 파티퀘스트가 파티원 전부가 메카닉이었을 정도로요 (...)

 

메카닉은 엄청난 화력과 뛰어난 기동성을 가진 직업으로써 1.2.353 패치 가 설마 하향패치가 될지도 상향패치가 될지도 모르는 상황해서1.2.353패치가 일어났습니다.

 

결국 유저들의 우려와 다르게 1.2.353 패치가 일어났는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오오 그것은 1.2.353패치.

 

문제는 바로 1.2.353 패치입니다. 명중률과 hp같은 공격력보다 능력이 소외받는 능력치를 지원해주고, 또한 무엇보다 밸런스조정이 있었던 패치입니다.

 

평범한 패치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사실은 "소 빅뱅 패치"나 다름없습니다 명중률같은 소외받는 능력치를 지원해준것도 그렇고, 또한무엇보다 밸런스 내용이 아주 기가 막혔습니다. 그것은 레지스탕스 대폭 하향과 에반과 아란의 스킬추가 그리고 모험가의 상향.

 

사실 이글로는 다 말은 못합니다, 하지만 다음의 내용을 보면서 천천히 읽어보시죠.

 

 

- 빅뱅보고 형아우할정도의 밸런스패치

 

사실, 이정보는 몇군데가 틀린것도 있습니다, 그경우에는 댓글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자료는 평원님과 런스드님의자료를 참고로 했습니다.

 

 빅뱅패치 이후의 밸런스 이후로 또다시 크게 메이플은 바뀝니다, 약 2번에 낚시 패치 (...)를 끝낸후에 엄청나게 바뀌어졌습니다.그리고 레지스탕스와 에반, 아란 이 다시 생성가능해졌고, 그 직업들에게는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변화가 뭔지 한번 보시죠.

 

 

 

-모험가

 

 

-전사

 

 

전사 히어로(4차)브레이브 슬래시 : 데미지 210%로 3번 공격 → 데미지 240%로 3번 공격

 

전사  팔라딘(4차)어드밴스드 차지 : 차지 블로우의 데미지 460% → 510%

 

전사  용기사(3차)

드래곤 버스터 : 데미지 145%로 3번 공격 → 데미지 170%로 3번 공격

드래곤 쓰레셔 : 데미지 360% → 데미지 410%

 

 

전사의 경우 가장 중요한 스킬들이 전부다 상향되었습니다. 히어로는 브레이브슬래시가 240%로 3번공격으로 바뀌었고

어드밴스드 차지의 차지블로의 데미지도 상향되었을뿐 아니라, 드래곤 버스터와 쓰레셔의 데미지 역시 상향되었습니다.

 

주력스킬의 상향에 따라 전사는 어떤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마법사

 

 

 

마법사  2차 공통

MP 이터 : 마법 공격 시 30% 확률로 적의 최대 MP 40% 흡수 → 마법 공격 시 20% 확률로 적의 최대 MP 10% 흡수

 

마법사  메이지(불, 독)

매직 컴포지션 : 데미지 500% → 데미지 600%

익스플로젼 : MP 소비량 증가(52→62), 데미지 475%→데미지 535%

포이즌 미스트 : MP 소비량 증가(50→65), 40초간 130% 데미지의 독 안개 생성, 중독 시 15초 동안 1초 당 160%의 지속 피해 → 40초간 230% 데미지의 독 안개 생성, 중독 시 15초 동안 1초 당 180%의 지속 피해

 

마법사  아크메이지(불, 독)

파이어 데몬 : 데미지 290% → 데미지 430%

페럴라이즈 : 데미지 620% → 데미지 540%

메테오 : 데미지 1500% → 데미지 1700%

불,독 메이지 : 익스플로전 : 마스터시 MP소비량 52 -> 62, 데미지 475% -> 535%로 상향

불,독 메이지 : 포이즌 미스트 : 마스터시 MP소비량 50 -> 65, 데미지 130% -> 230%, 도트데미지 160% -> 180%로 상향

불,독 메이지 : 매직 컴포지션 : 마스터시 데미지 500% -> 600%로 상향

 

 

마법사  메이지(썬, 콜)

매직 컴포지션 : 데미지 560% → 데미지 625%

아이스 스트라이크 : 데미지 450% → 데미지 125%로 4번 공격, 2초 간 빙결 → 3초 간 빙결, 스킬이펙트 변경

썬더 스피어 : 데미지 140%로 5번 공격 → 데미지 155%로 5번 공격

 

마법사  아크메이지(썬, 콜)

체인 라이트닝 : 데미지 740% → 데미지 810%

블리자드 : 데미지 1400% → 데미지 1600%

아이스 데몬 : 데미지 260% → 데미지 400% 

 썬더 스피어 : 마스터시 데미지 140% -> 155%로 상향

얼음,번개 메이지 : 아이스 스트라이크 : 마스터시 데미지 450%로 1번 공격 -> 데미지 125%로 4번 공격, 결빙시간 3초

 

클레릭 : 블레스 : 마스터시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량 120->150, 회피,명중치 증가량 60->90, 다른 모든 스킬들과 중복가능

비숍 : 바하뮤트 : 마스터시 데미지 470% -> 600%로 상향

비숍 : 제네시스 : 마스터시 데미지 1700% -> 1900%로 상향

 

 

마법사의 경우에는 각각이 달라집니다. 일단 mp이터의 마나 흡수량이 줄어들고 확률도 낮아졌습니다. 이제 mp포션좀 많이 들고가라 이말인거

같습니다 (...) 포션의 회복량이 달라졌다고 하니 포션에게 의지하라인거 같네요.

 

불독의 경우  페럴라이즈같은 주력스킬이 하향이 되고 파이어데몬과 메테오가 상향이 됩니다. 페럴라이즈의 경우 불독의 주력스킬이었는데하향이 되어서 매우 아쉬워 하겠네요. 페럴라이즈 하향이 꽤나 안좋을거 같은데.. 아마 썬콜을 본다면 불독유저들이 반박할듯...

 

 

썬콜의 경우 전체적인 상향입니다 (아크메이지의 눈물 단독출연의 힘 ??)체인라이트닝까지 상향되었을뿐 아니라 아이스데몬 블리자드가많이 상향되었습니다. 체인라이트닝같은 주력스킬이 상향됨에 따라 썬콜분들은 더욱 살만해졌겠습니다.

 

비숍의 경우 블레스의 역할이 정말 커지겠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모든 스킬과 중복가능 (!)!!. 그리고 다른 마법사들과 같이 소환물과전체공격스킬 역시 상향이 되었습니다.

 

 

궁수

 

궁수  4차 공통 드래곤 펄스 : 데미지 210% → 데미지 300%

 

궁수 보우마스터(4차) 폭풍의 시 : 데미지 200% → 데미지 220%

 

궁수  신궁(4차) 스나이핑 : MP 소비량 증가(10→50) 얼티밋 스트레이프 : 데미지 200% → 데미지 210%

 

궁수 보우마스터 (4차) : 폭풍의 시 : 마스터시 데미지 200% -> 220%로 상향

궁수의 경우 드래곤 펄스가 상향은  솔직히 드래곤 펄스 자체가 넉백 스킬이다 보니 의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나이핑같은경우 mp소비량이

증가함은 의미가 없습니다. 5초마다 한번씩 쓸수 있으니 그동안 물약 먹을 시간은 충분하다 보니..

그보다 얼티밋 스트레이프의 경우 상향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보우마스터를 본다면 폭풍의 시가 데미지가 상향되었군요. 와헌에 밀려 안습한 보마는 어떻게 될지...

 

 

 

도적 

 

시프마스터(3차)시브즈 : 데미지 395% → 데미지 435%

도적 섀도어(4차)암살 : 데미지 560% → 데미지 590%

도적 섀도어(4차)부메랑 스탭 : 데미지 600% → 데미지 630%, 패시브 효과 새비지 블로우, 스틸, 어썰터, 시브즈의 데미지 증가값 증가 (25% 증가 → 30% 증가)

 

도적  나이트로드(4차)

트리플 스로우 : 데미지 250% → 데미지 280% (나이트로드와 나이트워커의 트리플 스로우 데미지 계산식 수정)

 

 

도적의 경우 시프마스터,새도어의 주력공격스킬은 전부다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로의 경우 트리플스로우가 또 상향되었습니다.

확실히 메카닉에 비해서 넥슨이 화력이 낮다고 생각하는것인가요? (...)

 

 

 

듀얼블레이드

 

 

도적 세미듀어러(2차)

이도류 마스터리 : 명중치 60 상승 → 명중치 120 상승

트리플 스탭 : 데미지 160% → 데미지 110%

 

도적  듀어러(2차+)

페이탈 블로우 : 데미지 110% → 데미지 85%

슬래시 스톰 : 데미지 230% → 데미지 190%

 

도적 듀얼마스터(3차)

토네이도 스핀 : 250% 데미지로 스핀 공격 → 300% 데미지로 스핀 공격

플래시 뱅 : 데미지 115% → 데미지 160%, 50%의 확률로 12초간 명중치 70% 감소 → 80%의 확률로 15초간 명중치 85%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75초→55초)

플래시 점프 : MP 소비량 증가(22→25)

 

도적  슬래셔(3차+)

어퍼 스탭 : 데미지 250% → 데미지 240%

어드밴스드 다크사이트 : 마스터 레벨 감소(20→10), 새로운 효과 추가(피격 시 20% 확률로 다크사이트 자동발동, 다크사이트 중 공격 시 데미지 50% 증가)

바이탈 스틸(슬래셔 신규스킬) : 마스터 레벨 10, 공격 시 5%의 확률로 공격 데미지의 10%를 HP로 회복

아울데드 : 즉사 시 데미지 130% 보너스 10회 → 15회

플라잉 어썰터 : 데미지 420% → 데미지 280%

사슬지옥 : 4차 스킬 → 3차 스킬로 이동, 8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블러디 스톰 : 데미지 420%로 2번 공격 → 데미지 220%로 2번 공격

 

도적  듀얼블레이더(4차)

샤프니스(듀얼블레이더 신규스킬) : 크리티컬 공격확률 25%,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20% 증가

파이널 컷 : HP 40% 소비 → HP 25% 소비, 즉사 효과 추가(15% 확률로 즉사), 40초 간 공격력 200% → 14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60초

쏜즈 이펙트 : 크리티컬 관련 효과 삭제, 새로운 효과로 변경. → MP 90 소비, 210초 간 공격력 30 증가, 90% 확률로 넉백되지 않음.

몬스터 붐 : MP 소비량 증가(40→60), 데미지 1380% → 데미지 1100%

써든 레이드 : 듀얼블레이더 스킬이었으나 이번 패치로 인해 삭제되었습니다. 이 스킬이 삭제된 대신, 블레이드 퓨리 스킬이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블레이드 퓨리(듀얼블레이더 신규스킬) : MP 65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180% 데미지로 3번 공격

팬텀 블로우(듀얼블레이더 신규스킬) : MP 42 소비, 110% 데미지로 6번 공격

 

 

해적

 

 

해적  인파이터(2차)더블어퍼 : 데미지 215%로 2번 공격 → 데미지 225%로 2번 공격

 

해적  버커니어(3차)에너지 버스터 : 데미지 500% → 데미지 680%

해적  버커니어(3차)쇼크웨이브 : 데미지 600% → 데미지 750%

 

해적  바이퍼(4차)드래곤 스트라이크 : 데미지 700% → 데미지 850%

해적  바이퍼(4차)에너지 오브 : 데미지 780% → 데미지 980%

 

해적  캡틴(4차)어드밴스드 호밍 : 데미지 620% → 데미지 720%

해적  캡틴(4차)배틀 쉽 : 내구도 모두 소진 시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옵션 삭제.

 

 

일단 해적의 경우 캡틴의 상향이 엄청납니다!!!!!! 어드밴스드 호밍의 경우 데미지가 늘어났고 다른것은 다 집어치우고

내구도 모두 소진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무려 없어졌습니다!!! 없어졌다고요!!! 즉 배틀쉽 캐논을 마구마구 쓸수있습니다.

엄청난 상향입니다

 

 

그리고 바이퍼의 경우 드래곤 스트라이크와 에너지 오브의 상향도 역시 좋습니다.

 

 

 

 

 

 

-개인적인 평론

 

 

전체적으로 모험가는 다들 상향된 분위기입니다. 무엇보다 캡틴의 주력스킬 어드밴스드 호밍의 데미지가 늘어나서 사자왕의 경우 더욱 유리하게되었고 무엇보다 배틀쉽 내구도 삭제!! 가 눈을 끕니다 이로써 배틀쉽캐논은 더욱 빛을 발하겠고, 또한 래피드파이어는 더욱 묻히지 않을까하는 작은 우려를 해봅니다 (...)

 

그리고 아크메이지 썬콜의 경우 정말 살맛나겠습니다, 체인 라이트닝의 데미지가 상승하고 다른 스킬들도 상향되었습니다, 유저간담회의 영향덕분인가요 (...) 그리고 불독은 패럴라이즈 하향 . 왠지 불독이 찬밥 먹는듯합니다.

 

 

 

 

 

 

 

 

아란

 

상향/ 변동없음

 

 

콤보 어빌리티

콤보 카운트 10이 누적될 때마다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필요 스킬 : 더블 스윙 10레벨 이상

 스킬 효과에 이동속도 증가 능력 추가. (증가 옵션은 콤보 카운트 10당 전부 2씩 증가, 최대 10회 증가)

 

더블 스윙

데미지 증가 (데미지 150% → 데미지 220%)

 

 

 트리플 스윙

데미지 265% → 데미지 370%

 

 

 파이널 차지

마스터 레벨 감소(30→20), 데미지 170%→200%

 

 

 바디 프레셔

MP 소비량 20→0, 바디어택 데미지 100%→300%, 대상 무력화 확률 증가 (40%→60%), 지속시간 120초→200초

 

 

 풀 스윙

패시브 효과 : 콤보 스매쉬 스킬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파이널 토스

마스터 레벨 감소(30→20)

 

 

 롤링 스핀:제자리에서 점프 후 회전하며 주변 적들을 연속 공격한다. 대상은 일정확률로 기절상태가 된다.

(최대 6명의 적을 95% 데미지로 5번 공격, 95% 확률로 3초간 기절)

 

 오버 스윙:더블 스윙 : MP 20 소비, 330%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22 소비, 420% 데미지로 2번 공격 콤보 펜릴의 데미지 80% 증가


 

 

 콤보 템페스트: 데미지 600%로 4번 공격 → 데미지 720%로 4번 공격

 

 

 

 

하향

 

 

마스터 레벨 감소(15→5)

 

 콤보 스매쉬:데미지 600% → 데미지 450%, 마스터 레벨 감소(20→10), 공격 마릿수 감소 (10마리→6마리), 필요 콤보 카운트 감소 (30콤보→15콤보)

 

 콤보 펜릴:3차 스킬→2차 스킬로 변경, 필요 콤보 카운트 감소 (100콤보→50콤보), 데미지 650%로 2번 공격 → 데미지 560%로 2번 공격, 마스터 레벨 30→20

 

 스노우 차지:3차 스킬→2차 스킬로 변경, 135% 데미지 → 100% 데미지

 

 

일단 아란의 전체적인 경우에는 스노우 차지의 2차스킬로 변경되어서 빨리 쓸수 있다는 점이 있으나, 전체적으로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공격대상의 물리방어력 무시와무엇보다 아란 유저들이 그렇게 바랬던 분산 데미지의 감소 효과를 담고 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오오!)

 

아란은 일단 레지스탕스가 들어온 뒤로 많은 아쉬움을 담고 있던 캐릭터인데, 이번패치로 빛을 볼수 있을지가 과연 궁금합니다.

 

 

 

-에반

 

상향 

 

 

4차  아이스 브레스 : 데미지 325% → 데미지 355%

 

5차  슬로우: 6차 스킬(Lv. 60~80) 이었으나 → 5차 스킬(Lv. 50~60) 로 이동

 

5차 매직 실드: 마스터 레벨 감소 (20→10)

 

8차 리커버리 오로라: 마스터 레벨 감소(15→10), 회복력 증가(80%→100%), 지속시간 증가(30초→45초)

 

10차  소울 스톤: 랜덤하게 버프를 적용받는 파티원의 수가 3명에서 5명으로 증가됨

 

 

10차  오닉스의 축복: MP 소비량 증가(50→80), 마력 증가값 증가(마력 20 증가→마력 30 증가),

 물리/마법방어력 증가값 증가(550), 마스터 레벨 감소(30→25)

 

 

 

 

하향

 

 

2차  파이어 서클: 데미지 감소(데미지 230% → 데미지 220%)

 

3차 라이트닝 볼트 : 데미지 380% → 280%, 최대 1마리 공격 → 최대 3마리 공격

 

3차 매직 가드 : MP 소비량 25 → MP 소비량 30

 

5차 매직 플레어 : 데미지 480% → 데미지 400%, 90% 확률로 4초간 스턴 효과 추가

 

6차  드래곤 쓰러스트 : 데미지 400%로 한 번 공격 → 데미지 115%로 세 번 공격

 

7차 브레스: 데미지 540% → 데미지 460%

 

7차  킬링 윙 : 스킬효과에 지속피해 옵션 새로이 추가됨. → MP 35 소비, 420% 데미지, 6초 동안 1초 당 90%의 지속 피해 (기존 데미지 580%)

 

8차  드래곤 퓨리: 마스터 레벨 감소 (10→5), 마력 증가값 감소 (30% 증가 → 20% 증가), 스킬 발동에 필요한 MP 범위 수정(40%~100% → 70%~100%)

 

8차  고스트 레터링: 데미지 800% → 데미지 660%, 마스터 레벨 감소(20→10), 저주 피해 지속시간 증가(8초 간→15초 간), 저주 적용 시 더 많은 피해 적용값 증가(5%의 추가 피해 → 15%의 추가 피해)

 

8차  어스퀘이크: 데미지 감소(740%→610%)

 

9차  플레임 휠: 데미지 감소(740%→600%)

 

9차 일루전: 데미지 감소(370%로 4번 공격→180%로 4번 공격), 스킬 시전범위 400%→ 450% 로 스킬 시전범위 증가

 

10차 블레이즈: 최대 공격 가능 몬스터 수 감소(6마리 공격 → 1마리 공격), 공격 횟수 증가(1번 공격 → 3번 공격),

데미지 감소(800%→215%로 3번 공격), MP 소비량 증가(44→50)

 

 

 

일단 에반의 경우 에매합니다. 일단 가장 필요한 느려터진 공격은 다시 상향됨과 물론, 그리고 소울스톤과 같은 스킬들이 상향되었습니다.느려터진 공격속도은

 

일단 상향되었으니 상향이라고 말할수 있지만, 하향도 역시 마만치 않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블레이즈가 가장 치명적이라고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그 긴사정거리에 공격가능 몬스터수가 1마리로 변했고, 게다가 215%로 3번을 공격하지만 전체적인 데미지는 약해졌고..

 

그 긴사정거리가 왠지 무색하게만 느껴집니다.

 

 

 

 

-전체적인 평론

 

이번 패치가 아란과 에반을 겨냥한것이라고 해도 무방한데 에반의의견은 많이 엇갈리는 편입니다. 아란의 경우 새로운

스킬도 생겼고 전부다 상향인데 반해, 에반의 경우에는 전혀 다릅니다. 몇개는 하향이 되었거든요, 특히 주력스킬인

블레이즈가 단일 타겟이 되고 게다가 공격력도 하향되었습니다.

 

과연 현재 에반의 상황은 어떨까요? 공격속도가 늘어나면서 웃고 있을까요? 아니면 주력스킬인 블레이즈의 하향때문에

울고있을까요?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레지스탕스

 

사기라는 평론을 유저에게 특히 메카닉이 자주듣던 레지스탕스 이번 패치는 레지스탕스를 개편하겠다고 했는데 실상은

전혀 다른거 같습니다.

 

 

 

배틀메이지

 

 

일부 버프/공격 스킬들의 MP 소비량이 소량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버프 스킬들의 지속시간이 소량 증가하였습니다.

스태프 부스터 : 90초 지속 → 120초 지속

컨버전 : 90초 지속 → 120초 지속

리바이브 : 리퍼의 데미지 300% → 리퍼의 데미지 450%, 리퍼의 지속시간 20초 → 리퍼의 지속시간 30초

피니쉬 블로우 : 130% 데미지로 6번 공격 → 145% 데미지로 6번 공격

 

와일드헌터

 

 

재규어 라이딩 : 이동속도 60 증가 → 이동속도 40 증가

스왈로우 : 소화시켰을 때 버프 지속시간 120초 → 90초

라이딩 마스터리 :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20 → 15), 피격 시 스탠스 확률 감소(60% 확률 → 55%의 확률)

와일드 샷 : 140% 데미지의 화살을 5번 발사 → 135%의 데미지의 화살을 5번 발사

크로스 로드 : 570% 데미지 → 600% 데미지

클로우 컷 : 최대 3마리 공격 → 최대 6마리 공격, 140% 데미지 → 190% 데미지

와일드 인스탕트 : 적의 공격 회피 효과의 회피 확률 감소(20% 확률 → 10% 확률)

소닉 붐 : 최대 6마리 공격 → 최대 8마리 공격, 700% 데미지 → 850% 데미지

비스트 폼 : MP 소비량 증가(60→150),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30→15)

와일드 발칸 : 발 당 200% 데미지 → 발 당 220% 데미지

 

메카닉

 

 

메탈아머 : 프로토타입 : 방어력 상승값 감소(400→200)

드릴 러쉬 : 180% 데미지 → 150% 데미지

아토믹 해머 : 대상의 방어력 무시값 감소(30% 무시→20% 무시)

로켓 부스터 : 도약과 착지 시 각각 MP 20 소비 → 50 소비, 데미지 360% → 데미지 160%

퍼펙트 아머 : 메탈아머 탑승 시 적의 공격 가드 확률 감소(30% 확률 → 20% 확률)

새틀라이트 : 160% 데미지의 새틀라이트 3개 소환 → 210% 데미지의 새틀라이트 3개 소환

마그네틱 필드 : 지속시간 증가(30초→60초), 데미지 감소(250%→200%),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30초→180초)

엑셀레이터 : EX-7 : 방어력 감소값 감소(30% 감소→15% 감소)

힐링로봇 : H-LX : 지속시간 감소(40초→30초), 회복량 증가(25%→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45초→35초)

로켓 펀치 : 데미지 감소(570%→540%)

메탈아머 익스트림 : 공격력 증가값 감소(공격력 50 증가→공격력 40 증가)

메탈아머 : 미사일 탱크 : 5초 당 추가 소모되는 MP양 감소(100→25), 일반 공격 데미지 감소(110%→100%), 추가 크리티컬 확률 감소(30%→20%)

로보 팩토리 : RM1 : 지속시간 감소(45초→40초),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40초→60초)

레이져 블래스트 : 데미지 감소(400%→360%), MP 소비량 증가(58→78)

메탈아머 : 헤비 머신건 : 데미지 감소(100%→95%)

 

 

레지스탕스의 경우 넥슨이 레지스탕스를 의식해서 이 패치를 저질렀다고 (...) 할정도로 엄청납니다. 무려 배틀메이지를 제외하고엄청난 하향이 되었습니다.

 

특히 메카닉을 보고 주목해야할것은 주력스킬이 모두 하향되었음에 뿐만 아니라 이제 마그네틱 필드도2분이나 기다려야 할것입니다. 즉 이제 메카닉을 보고 스틸 고생할 생각은 덜었을듯합니다.

 

 

아마 메이플스토리계의 불곰.. 아니 메카닉스토리의 영향인듯, 넥슨이 메카닉을 엄청나게 하향시킬듯합니다.

이것때문에 이 패치는 미니 빅뱅패치라고 보면 됩니다. 그때문에 인소야 닷컴이 공지까지 올리게 되었고 결국에는 다운...

 

그보다 엔하위키까지 사기라고 하는 메카닉의 운명은?? 어떻게 될것인가 (...)

 

 

 

 

-전체적인 평론

 

레지스탕스는 역시 이번패치가 메카닉을 하향시키기 위한 패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메카닉이 얼마나 하향당했나면 1개의 스킬을빼놓고 전부다 하향크리를 먹었습니다 (...) 위키의 힘이 역시 보통이 아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메카닉이 하향되었으니 어쨌든 다른직업들은 좋지만 배틀메이지는 레지스탕스의 흉악한 위력에 비해서 그 힘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고합니다, 배틀메이지도 상당히 하향되었는데 유저들의 의견은 어떨지.

 

전체적으로 와일드헌터와 메카닉의 위력감소를 위해 존재하는 패치라고 보아도 무관할정도로 레지스탕스는 전체적으로 하향이 돋보입니다.

 

 

 

-시그너스

 

※자료가 보이지 않아서 인벤의 있나없나님의 자료로 출처를 둡니다. 양해해주세요

 

소울마스터
소울드라이버 하향 - 6명의 적을 180% 데미지로 4번공격 (브랜디쉬와 스킬배우는 레벨 교체 -> 100때 퀘스트를 깨야 습득 가능)

 

플레임위자드
메테오 상향 - 공격력 100%
플레임기어 상향 - 공격력 40%
파이어스트라이크 상향 - 공격력 70%

 

윈드브레이커
보우 엑스퍼트 상향 - 숙련도 8%, 공격력 5, 크리티컬 5% 증가
폭풍의 시 상향 - 공격력 15%
윈드피어싱 상향 - 공격력 50%
윈드샷 상향 - 공격력 60%

 

나이트워커
쉐도우파트너 상향 - 공격력 10%
트리플스로우 상향 - 공격력 55%

 

스트라이커
에너지버스터 상향 - 공격력 200%
쇼크웨이브 상향 - 공격력 150%
피스트 상향 - 공격력 9%
샤크웨이브 하향 - 머릿수 1 감소 (6)

 

 

 

-전체적인 평론

 

전체적으로 시그너스는 상향된것인지 하향된것인지는 애매하기 때문에 각 직업마다 하나씩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소울마스터는 전과 아주 다릅니다. 브랜디쉬가 초반스킬이 되고 소울드라이버가 100제 스킬이 되었습니다. 사냥 유형도 역시 변경될수밖에 없습니다, (소울드라이버가 그렇게 사기였나?) 소울마스터는 전체적으로 원거리 전사계열이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이번패치로 그런생각을 좀 바꿀수 없을까요.

 

브랜디쉬로 교체되면서 어떻게 전투양상이 달라질지 기대됩니다.

 

 

플레임위자드의경우 상향이라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주력스킬인 파이어스트라이크가 70%나 상향되었고 플레임기어 역시 상향되었습니다.그리고 메테오의 경우에는 데미지가 더 늘어났습니다, 파이어스트라이크가 주력인 플레임위자드에는 아주 만족할만한 패치가 될것입니다.

 

윈드브레이커는 시그너스 기사단에 비해서 가장 안좋다고 평론이 나와있는데 이번패치로 전부다 상향되었습니다. 윈드피어싱은 물론폭풍의 시까지 상향되면서 더욱 할만해졌습니다, 아쉬운점이라면 스턴스킬이 하나도 없는 윈드브레이커에게는 이것이 과연 큰 의미가있을지 한번 생각해봅니다.

 

나이트워커의 경우 트리플스로우를 통해 전체적인 화력이 강화되었습니다, 또 다른 말은 생략.

 

스트라이커의 경우 샤크웨이브의 머릿수가 하나 감소했고 다른스킬들은 상향되었습니다, 아마 c-2 스틸질을 자주하는 스트라이커에대한 견제인가요 라고 보고싶습니다 (...) 다른 스킬들인 과연 쓸모있을지는 차차 평가가 있겠는데...

 

 

 

 -바뀐 이펙트

 

 

빅뱅패치와 마찬가지로 직업의 스킬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떤것이 바뀌었을지 한번 볼까요?

 

※제보는 저의 친구, 혹시 바뀐 이펙트가 더있다면 말씀드려 주시길

 

아이스 스트라이크입니다. 이펙트가 눈비가 오는것처럼 바뀌었습니다.



 

불독 스킬의 익스플로전입니다. 마법진이 추가된거 같습니다. 강하고 빠른 폭발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에로우 이럽션과 에로우 레인입니다. 전보다 더 박력있는 이펙트입니다.

들리는 것에 의하면 현재 에로우레인과 이럽션의 경우 엄청나게 하향이 되었다는군요 (...)

 



 

 

에반의 드래곤 스파킹입니다.



 



 

 

아란의 신규 스킬 콤보 저지먼트와 그리고 콤보 리차지입니다. 왼쪽이 바로 콤보 저지먼트이고 오른쪽이 콤보리차지입니다.

저지먼트의 경우 멋저보입니다.

 

 

 

 

현재까지 바뀐 스킬이펙트입니다. 있다면 댓글링크로 말씀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2010.11.18)

 

 

 

 

전체적으로 광역스킬들의 매우 멋있게 변했습니다 (그래보았자 모험가 한계 (...))

그리고 아란의 스킬인 콤보 리차지와 콤보저지먼트도 아주 눈에 뜁니다. 에반과 아란의 추가된 스킬에서 설명해보죠.

 

 

 

 

-신규스킬

 

 

겨우 저항군 따위에게 밀려버리면 영웅의 체면이 말이 아니죠 (...) 그래서 넥슨이 이번에는 아란과 에반을 위한

새로운 스킬들을 추가했습니다.

 

 

 

클리빙 어택 3차

몬스터의 방어율을 일정수준만큼 무시하게 되며, 다수의 적을 공격할 때 분산되는 데미지를 감소시켜 준다.

마스터 레벨 : 20:몬스터물리 방어율 20% 무시, 분산 데미지 50% 감소 

 

 

콤보 저지먼트 3차

거대한 심판의 도끼를 떨어뜨려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 대상을 빙결시킬 수 있으며 빙결된 대상은 일정 시간동안 도트 피해를 입는다.

콤보 카운트가 8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20:최대 10명의 적을 1200% 데미지로 공격, %time초간 빙결, 10초간 1초당 200%의 지속 피해

 

 

 

콤보 리차지3차: 자신의 HP와 MP를 소비하여 순간적으로 콤보를 생성한다. 단, HP가 50% 미만일 때는 사용할 수 없다.

스터 레벨 : 20:hp10%, MP 50을 소비하여 순간적으로 150 콤보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스위프트 무브 4차 : 파이널 차지와 파이널 토스를 선행콤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데미지가 더욱 상승한다.

 

마스터 레벨 : 10 효과:파이널차지와 파이널 토스의 데미지 30% 증가

 

 

전체적으로 아란은 지형에 구애받지 않고 사냥할수 있도록 하는 콤보 리차지와 스위프트 무브가 가장 눈에 뜁니다, 아란의 경우

지형의 영향을 많이 받았어야 했는데 이번으로 그런것이 약간 완화되지 않을지 기대해봅니다.

 

또한 저지먼트같은 강력한 스킬 등장했으니 앞으로 아란의 활약도 한번 기대해볼만합니다.

 

 

 

※에반 (시간상 런스드님것을 참고로 썼습니다,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드래곤 블링크 6차

맵 상의 랜덤한 위치로 순간이동한다. 스킬레벨이 상승할수록 MP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마스터 레벨 : 10:MP 100 소비하여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0초

 

· 드래곤 스파킹(에반 7차 신규스킬) :일정확률로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마스터 레벨 : 20]
→ 40% 확률로 150% 데미지의 드래곤 스파킹 발동

 

 

· 오닉스의 가호(에반 8차 신규스킬) : 일정 시간동안 아군 파티원의 회피 확률을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20]

→ MP 70 소비, 180초 간 회피확률 20% 증가

 

오닉스의 의지(에반 10차 신규스킬) : 일정시간동안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되며, 적에게 바디어택이 가능해진다. [마스터 레벨 : 20]

→ MP 70 소비, 240초간 90% 확률로 넉백되지 않으며, 150% 데미지로 바디어택 가능

  

 

 

 

 

에반의 경우 전체적으로 공격을 보조해주는 드래곤 스파킹과 그리고 파티스킬인 오닉스의 가호가 가장 주목받습니다.

드래곤 스파킹의 경우 무려 40%라는 적지않은 확률로 발동되어서 에반의 공격력을 보조해주겠고,

또한 파티스킬인 오닉스의 가호는 회피확률을 20%나 증가시켜 사실상 나이트로드의 페이크나 다름없는 스킬입니다.

 

이 두스킬로 에반이 얼마나 앞으로 좋게 변할지 궁금합니다.

 

 

 

-명중치-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사진출처는 "당연한애기"님의 게시물입니다.

 

 

이번 패치로 주목받을것은 바로 명중치라고 하는 능력치입니다, 빅뱅패치이후로 소외받은 명중치를생각한다면 

 상당히 희소식으로 들릴 당연한 애기님의 명중치 기능입니다.

사실 예전에는 레벨로 명중률이 좌우되었는데. 이번패치로 명중률이 제기능을 찾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랫쪽에 또다른 희소식이 날아들어왔습니다. 바로 명중치의 주문서 능력변화

 

 

-현재까지 나온 주문서 능력 변화

 

원본주소:http://www.maplestory.pe.kr/ 

 

이자료는 포션님 블로그에 나온 주문서 능력 변화입니다. 제가 약간 손보았고, 또한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자료가 있는대로 신속하게 수정하겠습니다, 현재 사우스페리에서 좀더 둘러보는중입니다.

ctrl + f 로

 

 

주로 명중치과 회피치 그리고 hp mp가 바뀌었으니, 그것 위주로 찾으시면 됩니다.


[한손검/두손검]
한손검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한손검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두손검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두손검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한손도끼/두손도끼]

한손도끼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한손도끼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두손도끼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두손도끼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한손둔기/두손둔기]

한손둔기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한손둔기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두손둔기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두손둔기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창/폴암]

창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창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폴암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폴암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활/석궁]


창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물리공격력 +2, 명중 +20
└ _10% : 물리공격력 +5, 명중 +60, DEX +1

석궁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물리공격력 +2, 명중 +20
├ _40% : 물리공격력 +3, 명중 +40
└ _10% : 물리공격력 +5, 명중 +60, DEX +1

 


[완드/스태프]

 

 

완드마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마법공격력 +5, INT +3, 마법방어력 +10


스태프마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마법공격력 +5, INT +3, 마법방어력 +10


[단검/아대]

 

 

단검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LUK+3, 물리방어력 +10


아대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물리공격력 +2, 명중 +20
├ _40% : 물리공격력 +3, 명중 +40
└ _10% : 물리공격력 +5, 명중 +60, LUK +1


[블레이드]

 

 

블레이드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LUK +3, 물리방어력 +10

[너클/총]

 

 

 

너클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 _10% : 물리공격력 +5, STR +3, 물리방어력 +10

너클명중치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60, DEX +2, 물리공격력 +1
└ _10% : 명중 +100, DEX +3, 물리공격력 +3

총공격력주문서

┌ 100% :
├ _60% : 물리공격력 +2, 명중 +20
├ _40% : 물리공격력 +3, 명중 +40
└ _10% : 물리공격력 +5, 명중 +60, DEX +1

[투구]

 

 

투구방어력주문서

┌ 100% : 물리방어력 +10
├ _60% : 물리방어력 +20, 마법방어력 +10
└ _10% : 물리방어력 +50, 마법방어력 +30, 명중 +20

투구체력주문서

 

 

┌ 100% : HP +25
├ _60% : HP +50
└ _10% : HP +150

[얼굴장식]

 

 

물리방어력의빨간코반창고

┌ 100% : -
├ _60% : 물리방어력 +10
└ _10% : -

마법방어력의빨간코반창고

┌ 100% : -
├ _60% : 마법방어력 +10
└ _10% : -

명중치의빨간코반창고

┌ 100% : -
├ _60% : 명중 +20
└ _10% : -

회피치의빨간코반창고

┌ 100% : -
├ _60% : 회피 +20
└ _10% : -

[귀장식]

 

 

귀장식지력주문서

┌ 100% :
├ _30% :
└ _10% : INT +3, 마법공격력 +5, 마법방어력 +20

귀장식 체력 주문서

┌ 100% : HP +25
├ _60% : HP +75
└ _10% : HP +150

[펜던트]

드래곤의돌

─ 100%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 +350, STR/DEX/INT/LUK +15, 회피 +150


슈피겔만의구슬

 

 

─ _60% : HP +150, MP +150

지혜의돌

─ _60% : HP +350, MP +350

 

 

[상의]

 

 

상의방어력주문서

┌ 100% : 물리방어력 +10
├ _60% : 물리방어력 +20, 마법방어력 +10
└ _10% : 물리방어력 +50, 마법방어력 +30, HP +50

상의체력주문서

┌ 100% : HP +25
├ _60% : HP +75
└ _10% : HP +150

[하의]

 

 

하의방어력주문서

┌ 100% : 물리방어력 +10
├ _60% : 물리방어력 +20, 마법방어력 +10
└ _10% : 물리방어력 +50, 마법방어력 +30, HP +50

하의민첩성주문서


┌ 100% :
├ _60% : DEX +2, 명중 +20
└ _10% : DEX +3, 명중 +40, 이동속도 +1


하의점프주문서


┌ 100% : 점프력 +1 (변경점없음)
├ _60% : 점프력 +2, 회피 +20
└ _10% : 점프력 +4, 회피 +40

하의체력주문서

┌ 100% : HP +25
├ _60% : HP +75
└ _10% : HP +150


[전신갑옷]

 

 

전신갑옷방어력주문서

┌ 100% : 물리방어력 +10
├ _60% : 물리방어력 +20, 마법방어력 +10
└ _10% : 물리방어력 +50, 마법방어력 +30, HP +50

 

 

전신갑옷힘주문서

┌ 100% : STR +1 (변경점없음)
├ _60% : STR +2, 물리방어력 +10
└ _10% : STR +5, 물리방어력 +30, HP +25

전신갑옷민첩성주문서

┌ 100% : DEX +1 (변경점없음)
├ _60% : DEX +2, 명중 +20
└ _10% : DEX +5, 명중 +60, 이동속도 +1

 

 

전신갑옷지력주문서

┌ 100% : INT +1 (변경점없음)
├ _60% : INT +2, 마법방어력 +10
└ _10% : INT +5, 마법방어력 +3, MP +50

전신갑옷행운주문서

┌ 100% : LUK +1 (변경점없음)
├ _60% : LUK +2, 회피 +20
└ _10% : LUK +5, 회피 +60, 명중 +20

[방패]

방패방어력주문서


┌ 100% : 물리방어력 +10
├ _60% : 물리방어력 +20, 마법방어력 +10
├ _40% : 물리방어력 +30, 마법방어력 +20 (~주년 이벤트)
└ _10% : 물리방어력 +50, 마법방어력 +30, HP +50

방패체력주문서

┌ 100% : HP +25
├ _60% : HP +75
└ _10% : HP +150

 

 

[망토]

망토물리방어력주문서

┌ 100% : 물리방어력 +10
├ _60% : 물리방어력 +30, 마법방어력 +10
└ _10% : 물리방어력 +50, 마법방어력 +30, HP +50

 

 

망토마법방어력주문서

┌ 100% : 마법방어력 +10
├ _60% : 마법방어력 +30, 물리방어력 +10
└ _10% : 마법방어력 +50, 물리방어력 +30, MP +50

망토체력주문서

┌ 100% : HP +25
├ _60% : HP +50
└ _10% : HP +100

망토마나주문서


┌ 100% : MP +25
├ _60% : MP +50
└ _10% : MP +100


[장갑]

장갑민첩성주문서


┌ 100% : 명중 +20
├ _60% : 명중 +40, DEX +1
└ _10% : 명중 +100, DEX +3

 

 

장갑체력주문서


┌ 100% : HP +25
├ _60% : HP +75
└ _10% : HP +150

 

 

[신발]

신발민첩성주문서

┌ 100% : 회피 +20
├ _60% : 회피 +40, 명중 +20
└ _10% : 회피 +100, 명중 +60, 이동속도 +1

 

 

발록의HP주문서

─ _30% : HP +150

발록의마나주문서:30% : MP +150

발록의명중치주문서:30% : 명중 +100

발록의회피치주문서


30% : 회피 +100

발록의방어력주문서:30% : 물리방어력 +100, 마법방어력 +100

석양의발록주문서

5%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 +140, STR/DEX/INT/LUK +4,
 명중/회피 +80, 이동속도/점프 +4, HP/MP +200

 

 

-악세사리

악세사리체력주문서

 

 

70% : HP +50
30% : HP +150

악세사리마나주문서

 

 

70% : MP +50
30% : MP +150

 

 

연성서

 

 

한손무기명중치연성서 : 명중 +60
두손무기명중치연성서 : 명중 +60
모험가의방어구방어력연성서 : 물리방어력 +30, 마법방어력 +30
방어구방어력연성서 : 물리방어력 +30, 마법방어력 +30
방어구명중치연성서 : 명중 +40
방어구체력연성서 : HP +100
방어구마나연성서 : MP +100
악세서리명중치연성서 : 명중 +40
악세서리회피치연성서 : 회피 +40
악세서리체력연성서 : HP +50
악세서리마나연성서 : MP +50

 

일단 hp , mp가 대폭적으로 상향되었고, 그 쓸모없던 명중치와 회피치는 대폭 상승되었습니다, 능력치의 내용만 변하지 않는다면

대단한 상향이 될거 같습니다, 이번에는명중률과 방어력 능력치의 주문서들이 과연 빛을 볼수 있을까요?

 

60% 7번만 바르면 약 400정도의 체력이 붙은 아이템이 만들어집니다, 방어력과 체력에 영향을 둔만큼, 공격력의 모순이 너무

크다고 생각하나 운영진들이 생각하나 봅니다.

 

그보다 더 기막힌점은 이미 업그레이드가 된 아이템들은 이 패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점. 즉 주문서가 상향되어도

아이템은 그대로라는 점입니다. (...) 따라서 절대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마세요. (...)

 

 

 

-짤막한 g스타 메이플 관련 이야기

 

 

 

이번에 넥슨이 지스타에 출품한 작품. 아이패드 메이플스토리 (...)

 

 

이번 지스타에 있는 메이플부스는 반레온 원정에 참가하지 못한 분들을 위한 직접 사자왕에 참가하게 해서 유저들이

참가할수 있었다는것이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참고로 레벨160의 사자왕은 아무도 깨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것참

고레벨 유저들이 본다면 땡기는 소식이겠군요

 

그리고 위에 걸려있는 그림 이것은 바로 지스타에 나온 아이패드 메이플스토리입니다. 아이패드로 메이플스토리를

즐길수 있다는것은 좋은데 일단 핸드폰 메이플스토리가 따로없습니다 (...) 그래픽을 좀더 수정하거나  (3d로

바꾸거나) 아니면 보통 메이플에서는 만나볼수 없는 뭔가를 추가한다면, 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담으로 이거 온라인인지 오프라인인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왠지 오프라인인거 같습니다)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고모가 대만에 사는분입니다. 제발 반한감정이 계속된다면 우리고모도 장담할수는 없는데.. 거기서 기독교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이십니다. 고모부랑 고모 이번일로 피해없으시길. 

 
 
 

 

이번에는 연평도 해전때문에 상당히 시끄럽군요, 확실히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로 저도 여러분도 전쟁의 위협을 느끼고

있을 만합니다. 아무일도 안벌어졌으면 좋겠더군요.

 

그리고 또한 저희 고모부와 고모가 위험합니다. 대만에 사는 분이신데 요즘 반한감정때문에 대만이 시끄럽다고 하니.

어떻게 지내시는지 모르겠어요.. 제발 무사하시길. 선교활동하는 착한 고모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