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활동을 조금씩 해나가는 깐깐한아란입니다.

 테스트 서버를 들어가서 각 직업을 키워봤는데, 그나마 마음에 드는 것은 해적 직업군.

 

 

 

 

 

 

 

 

 

 

 

 

1.섀도어

 

별로 섀도어의 2차 스킬에 대해 적을 것은 없지만 3차 스킬에 간략하게 나마 적어봅니다.

섀도어를 키워봤지만 3차까지의 주 공격스킬은 '무스펠 하임' ' 엣지 카니발', 무스펠 하임 사용 전은 '스틸', 엣지 카니발 사용 전은 '세비지 블로우'.

 전직을 해보아도 공격횟수가 늘어나거나 맞는 수가 늘어날 뿐. 

 

 

무스펠 하임 시전 이펙트

엣지 카니발 시전 이펙트

 

 

 

 

4차가 되서야 적절한 스킬, '부메랑 스텝', '암살'.

 4차가 되면 어느정도 만족감을 느끼는 사냥을 할 수 있었습니다.

 

 

부메랑 스텝 시전 이펙트

암살 시전 이펙트

 

 

 

부메랑 스텝의 데미지가 올라갔으며 암살의 무딜레이 공격이 가능해져 편했습니다.

 하지만 1~4차까지의 공격 스킬 사용 순서를 해보자면

 

 

 

 

1차 / 럭키 세븐, 더블 스텝 (대부분 단도라도 1차 때는 표창을 사용합니다. ) →

2차 / 스틸, 세비지 블로우 →

3차 / 무스펠 하임, 엣지 카니발 (스틸의 다수공격을 무스펠 하임의 밀격과 다수공격으로 메꾸어주며 세비지 블로우의 개선

                                             판 엣지 카니발의 사용으로 2차스킬은 당연히 사용하지 않습니다. ) →

4차 / 무스펠 하임, 부메랑 스텝, 암살 ( 무스펠 하임의 밀격, 부메랑 스텝의 다수공격 및 높은 데미지, 암살의 1:1 공격 )

 

 

순서는 대충 이렇습니다.

 즉 전직 할 때마다의 주 스킬은 2~3개. 그다지 이번 패치에 섀도어는 이름빼고 바뀐다는 말은 

 '데미지만 올려줄게.'라는 뜻이 되는 저의 의견입니다.

 

 

 

 

 

 

 

섀도어 스킬 삭제 목록

-      쉐도우 레지스턴스(2차) : 삭제되었습니다.
-      시브즈(3차) : 삭제되었습니다.
-      쇼다운(4차) : 삭제되었습니다.
-      닌자 앰부쉬(4차) : 삭제되었습니다.
시프 마스터의 주 공격 스킬이였던 '어썰터','시브즈'. 하지만 그중 시브즈는 단도들의 9년 세월의 무상함을 보여주듯 삭제되 고 맙니다.

 

 

 

 

 

 

2.나이트로드

 

 

 

 

 

나이트로드, 표창을 사용하는 도적인 것은 다들 아실거고, 섀도어 보단 패치가 어느정도 잘 된

 직업이라 생각하는 저의 의견입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모험가 중 이제 밀격을 사용하지 않는 직업은 아마 '보우마스터','마법사'

 인 듯 싶습니다.

 2008년 2009년 쯤의 패치로 몹과 근접해 있어도 스킬 사용이 가능해 원거리 직업에게는 아주

 좋은 패치였죠.

 

나이트로드에게는 꽤나 스킬이 많이 추가 된 점이 있습니다.

 뭐 아직 2차에는 제가 생각하기에 좀 키우기 귀찮았습니다.

 2차 공격스킬 '슈리켄 버스트', '윈드 탈리스만', 슈리켄 버스트는 뭐 시프의 스틸 스킬과 비

 슷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윈드 탈리스만, 단도는 3차에 밀격 스킬이 생기지만 표도에게는 2차 

 에 생기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슈리켄 버스트 시전 이펙트

윈드 탈리스만 시전 이펙트

 

 

 

 

 

 

 

 

 

 

 

 

 

 

 

3차에 들어서면 이제 슈리켄 버스트를 버리고 '쉐이드 스플릿'을 사용합니다.

 마스터시의 데미지는 40% 정도 약하지만 2회 공격이므로 (3차스킬이니깐...)

 그리고 4차스킬이였던 '트리플 스로우'가 3차로 내려오고 추가로 '스피릿 자벨린'까지 내려

 옵니다.

 허밋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죠.

 추가로 '섀도우 파트너'는 이제 소환의 돌을 사용하지 않으며 '듀얼 블레이드'와 같은 '미러

 이미징'의 효과와 같은, 주인의 70%의 데미지를 수용합니다.

 ...70%라도 만족합시다 표도님들.

 

 

 

 

 

 

 

 

쉐이드 스플릿 시전 이펙트

스피릿 자벨린 시전 이펙트

트리플 스로우 시전 이펙트

 

 

 

 

 

 

 

 

 

 

 

 

 

 

 

 

 

 

 

하지만 대망의 4차 전직이라는 것과는 약간 실망하는

 4차 공격 스킬, '쿼드러플 스로우'. '트리플 스로우'의 업그레이드 공격버전이지만

 4차의 '닌자 엠부쉬'가 상향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범위는 앞 뒤인데 데미지는 약해 4차 전직을 해도 올리지 않던 닌자 엠부쉬,

 데미지를 높였으면 했는데 결국 삭제되네요.

 나이트로드의 4차 스킬 개선은 그다지 좋았다 하기는 그렇습니다.

 

 

 

 

 

 

 

 

쿼드러플 스로우 시전 이펙트

 

 

 

 

 

 

 

 

 

 

 

 

1차 / 럭키 세븐 ( 1차에서는 공격 스킬이 많이 없으니. ) →

2차 / 슈리켄 버스트, 윈드 탈리스만

3차 / 쉐이드 스플릿, 윈드 탈리스만, 트리플 스로우 ( 트리플 스로우는 대부분 보스 전용이였고 주 스킬은 쉐이드 스플릿,

                                                                         윈드 탈리스만 이였습니다. )

4차 / 쉐이드 스플릿, 윈드 탈리스만, 쿼드러플 스로우 (3차와 거의 비슷한 패턴이여서 제가 실망한 부분. )

 

 

 

 

나이트로드 스킬 삭제 목록

 

-      쉐도우 레지스턴스(2차) : 삭제되었습니다.
-      알케미스트(3차) : 삭제되었습니다.
-      메소 업(3차) : 삭제되었습니다.
-      쉐도우 메소(3차) : 삭제되었습니다.
-      어벤져(3차) : 삭제되었습니다.
-      닌자 앰부쉬(4차) : 삭제되었습니다.
-      닌자 스톰(4차) :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알케미스트를 이름만 바꾸고 다시 재수정 했네요. (정말 이름 빼고 바뀌는 패치군. 응?)

 

 

 

 

 

 

 

 

 

 

 

 

 

 

3.섀도어, 나이트로드 사냥 보조스킬, 패시브 스킬 등

 

 

 

공용적인 스킬의 대표 '헤이스트', 1차로 내려가 기동성이 향상되어 사냥하기가 편했고, 전직하는데 약간의 수월함이 추가

 된 느낌이 있습니다. 이펙트도 리뉴얼 되었네요.

 그리고 각 직업 마다 공격력을 상승 시켜주는 '카르마', '섀도어 인스팅트', '다크 세레니티'. 이제는 패치 하는 직업에게 기

 본적으로주는 공격력 상승 스킬이지만, 좋네요.

 그리고 역시 패치 직업마다 부여하는 피지컬 트레이닝, 모든 직업 패치 후에 AP 핫타임 이벤트를 했으면 더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들지만 역시 돈슨이 그래줄리는 없죠.

 돈슨!!!!!!DONXON!!!!!!

 

 ...음 뭐 그렇습니다. 네.

 

 

 

 

 

 

헤이스트 시전 이펙트

카르마 시전 이펙트

섀도어 인스팅트 시전 이펙트

다크 세레니티 시전 이펙트

돈슨 시전 이펙트 ( 영구적 이펙트 - 운영자 전용 )

 

 

 

 

 

 

 

 

 

 

아마 카르마와 섀도어 인스팅트는 중첩되지 않는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 젠장! 그럴거면 왜 2개를 만들어 DONXON DONXON아!!!)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도적 섀도어, 나이트로드의 패치된 점이 마음에 들었다, 혹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 라는 생각이 있지 않으십니까?

 다른 직업은 공격 스킬이 많은데, 혹은 공격 스킬이 없지만 화려한 이펙트와 데미지가 서포트 해주지만

 이번 섀도어는 그런 것이 있는 것 같지는 않고,

 나이트로드는 어느 정도 패치는 마음에 들지만 4차 스킬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느껴지지 않으십니까?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추신> 근데 분류 목록에서 리포터라고 올리는게 맞나요 아닌가요?!!!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