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필자는 스타포스권과 의자를 받은 어느정도 특혜를 본 유저지만 불쾌함이 너무 많아 요청하는 바입니다

본론 : 1. 별별이벤트 액수로보면 정말 거대하다는건 인정하나 특혜를 보는 층은 얼마 없다고봅니다. 이것은 이벤트 상품의 희소성에도 중요한 영향을 주나 조금은 더 풀었어야 했습니다.  당첨된 인원이 너무 적고 지금 환경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지금 환경을 볼때 서버가 종종 터졌습니다.  과부하가 걸린다는 뜻이고요 이것은 결국 무리해서 진행하는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서버에 맞지않는 이벤트로 응모가 안되는 상황이 있어 사람들은 불쾌함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3.  노력에 비해 오는 보상이 적거나 없다는 것입니다.  오후6시 상품대량입고와 재입고 참 좋았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상품의 액수가 좋은편은 아니였고 필자같은경우에는 경험치쿠폰을 받을정도였죠. 이전 상품 응모를 못했을 때 별도장이 남아돌으나 사용을 알차게 할 수 없다는게 아쉽다는것입니다.

   전채적으로보면 노력에 비해 보상시스템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제안을 하겠습니다.

  1. 별도장  상품 교환은 선착순은 삭제하고 액수를 낮추어 즉석당첨 형식으로 하거나 (선택)

  2. 별도장 교환상품중 갯수재한이 무제한인 별별상자에 대한 내용물의 개편 (적어도 성향아이템 삭제 등) (필수)

  3.  이번 별도장 20,40,60,80 구간의 별도장 패키지의 구성품 증가하나 추첨제 아이탬의 갯수나 고액 아이탬 입고불가 (선택)   -  선택으로 권유하나 이것은 적어도 일부분은 수용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엘리시움 1차마라벨 세트 관련만해도 무통장거래 550만. 제니스200만 등 사행성으로 너무 액수가 큰 아이템이 나왔습니다.  다른 고액 아이템이나 다량의 PC등이 고액상품들은 거래가 유저사이에 일어나고있고 비당첨자들의 불만은 증가하게 하는 계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4.  이번 오후6시같이 별도장 사용 못한 유저들을 대량으로 해소시켜 줄만한 아이템의 추가 및 수량증가 (필수)

  마무리 :  액수가 정말 크게 들었을 거라 짐작되었으며 마지막6시에 제1차경품 재공급을 보고 이번 별별이벤트 소외자 감소에 노력하는것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첨되지 못하는 상황인건 어쩔 수 없고 소외감과 박탈감이 커서 아쉽고 즐겁지 못한 이벤트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부디 디렉터정도 되는 분들께서 더욱더 다듬어줘서 더 좋은 별별이벤트를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사실 별별이벤트가 사라지고 다른 이벤트로 대체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이전에도 전통성있는 꾸준한 이벤트라는걸 감안하여 중지가 꺼려지는 것 같아 건의해봅니다.  부디 이 글을 참고 안하더라도 공정성에 초점을 두어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나쁜쏘시지 배상